유머어와 놀이

엄청난 상금이 걸린 국제공처가 대회가 열렸다.

이종육[소 운(素 雲)] 2024. 5. 3. 15:14

공처가 대회                               
엄청난 상금이 걸린 국제공처가 대회가 열렸다.
심사위원들은 전부 여자로 구성되었고,

경기는 각자가 앞에 나와서 얼마나 아내를 위하는지를 간단히 설명하도록 되어 있었다.

>링컨 :
저는 아내의, 아내를 위한, 아내에 의한 남편이 되겠습니다.          
I will become a husband, of the wife, by the wife and for the wife
....... 92점

>케네디: 
저는 아내가 나를 위해서 무엇을 해 줄 것인가를 묻기 전에 내가 먼저 아내를 위해서 무엇을 해 줄 것인가를 묻습니다.      
Ask not what your wife can do for you but ask what you can do for your wife.
....... 94점

>처칠 :
저는 피와 땀과 눈물로써 아내를 사랑합니다.         
I have nothing to offer to my wife but blood, sweat and tears.
........96점

>박정희 :
저는 아내를 위해 봉사한다는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I was born in this country with a historical duty that I shall serve my wife.
...... 98점 
                                                  
등외로는...   
>이승만 :
아내와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United with a wife, I shall live. Dispersed with a wife, I shall die.

>소크라테스 :
네 아내만을 알라.
Just know your wife.

>데카르트 :
나는 아내만을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
I think only my wife, therefore I am.  

>노태우 :
나 이 사람 아내밖에 모릅니다. 믿어 주세요.
I don't know anything but my wife. Believe me.

그런데 의외로 1등이 한국에서 나왔다.

>노무현 :
그럼 이혼하란 말이냐? (장인의 빨치산 경력 이야기가 나왔을 때)
Then should I get divorced?
(when they say that his father-in-law joined the partisan)...100점

그런데...
문재인이 김정숙의 허락을 받고 나오느라 늦게 심사를 받았지만 만장일치로 노무현과 더불어 공동 우승하였다.

>문재인 :
나의 아내가 실질적인 대통령이고
나는 그의 시종일 뿐입니다.
My wife is practically the president and I am her servant.





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