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자료

"해랑열차"

이종육[소 운(素 雲)] 2024. 6. 27. 15:29

👉👈 👉👈 👉👈 
👉  "해랑열차"  👈
👉👈 👉👈 👉👈

우리나라에 레일 크루즈 ‘해랑 열차’가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요? 해랑은 한국철도공사의 관광열차 중에서도 특별히 초호화 여행상품을 위해 만들어진 열차로, 한국의 오리엔트 특급 급행열차입니다.

미니바, 노래방 기계, 샤워실, 마사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차로 코레일 관광개발에서 운영 중인 기차 ‘해랑’인데 해랑은 최고급 유람선(크루즈)을 표방한 국내 첫 호텔식 관광열차이며 초고가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통령의 열차' 애칭으로 불리는 해랑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호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관광열차입니다.

그러니까 열차 안에서 잠도 자고, 샤워도 하고, 밥도 먹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싼 열차이자 2박 3일동안 전국 일주가 가능한 레일크루즈 ‘해랑 열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싼 열차다 보니 가격이 무려 300만원(스위트룸, 2인 기준)이 넘습니다. 예약을 몇달 전에 해야 하는데 계속 매진이라 예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서울역에서 파란색으로 래핑된 해랑 열차는 (스위트룸) 객실에 들어서는 순간, 눈 앞에 3~4명도 거뜬히 누울 수 있는 넓은 침대가 있습니다. 창밖을 바라보며 앉을 수 있는 소파가 있고 여느 호텔처럼 TV와 냉장고, 잠옷, 슬리퍼, 옷장, 화장실, 샤워시설 등이 최고급으로 모두 갖춰져 있습니다.

레스토랑과 카페가 차려진 4호실에서는 호텔 라운지 바처럼 간식과 음료를 마음껏 드실 수 있습니다. 라운지인 5호실에서는 승객들을 위한 멋진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해랑은 '너랑 나랑', '해랑 달이랑'을 의미합니다.

전국일주 코스는 서울역에서 출발해 2박3일 동안 전국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충청도(천안, 서대전), 전라도(순천), 경상도(부산, 경주), 강원도(정동진, 태백)순으로 도는 코스입니다.

각 관광지에서는 전세 버스로 관광지와 식당으로 편하게 이동해 즐길 수 있도록 준비돼있어 일종의 패키지 여행을 연상케 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전국일주 2박 3일’로 소개된 이 코스는 매주 화, 금요일에 출발하며 상품가는 298만원(디럭스룸 2인 기준)부터 시작되는데 객실 타입은 디럭스룸(2인), 스위트룸(2인), 패밀리룸(3~4인), 스탠다드룸(4인) 등이 있습니다.

해랑 열차에는 먹고 마시는 음식 비용까지 티켓 값에 모두 포함돼 있습니다. 2박3일 동안 먹고 마시는 것은 무한으로 아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열차를 타기 위해 대기하러 찾은 서울역의 라운지에서부터 음료를 무료로 마실 수 있습니다.

3일 동안 식사는 각 관광지에서 먹을 수 있는 유명한 음식으로 제공하는데, 조식 뷔페를 비롯해 장어구이, 광양 불고기, 활어회, 한정식, 황태 해장국, 한우구이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2박 3일의 일정을 마친 사람들은 “처음에는 ‘이거 너무 비싼 거 아닌가’라고 생각하다가 2박3일 여행을 끝내고 나면 돈이 아깝지 않다는 반응을 보인다”며 “열차에서 창밖을 바라보며 누워 잘 수 있다는 점이 환상이었다고 너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대한민국에 이런 열차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여행지에 식사까지 다 준비해주고 이동할 땐 침대에서 쉬고, 진짜 힐링하고 오네요”

“저도 한번 타봤는데 승무원도 친절하고 여행하기 좋았어요”

“이런 열차 한 번쯤은 타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한번 타봐야 겠어요”

“죽기전에 꼭 타봐야 하는 열차가 바로 해랑이지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40대부터 60대 70~80대 가족 친구 연인등 다양하며 특히 효도관광이나 여자노인 친구들이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국내 유일 호텔식 관광열차 ‘레일크루즈 해랑’은 코로나19로 운행이 중단된 지난 2020년 11월 이후 3년 만인 지난해 12월부터 운행을 재개했습니다.

해랑 정규코스는
△전국일주 2박3일(서울-순천-부산-경주-정동진-태백-서울)

△동부권 1박2일(서울-제천-단양-경주-서울)

△서부권 1박 2일(서울-전주-순천-광주-담양-서울)을 화요일, 금요일, 토요일 운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랑열차 홈페이지나 전화(1544-77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여행은 참 좋습니다. 내 생에 가장 아름다운 날, 최고의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 시간에 행복한 레일크루즈 ‘해랑열차’가 기다리고 있는데 친구나 지인들과 한번쯤 타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크루즈 여행의 매력을 느끼셨다면 올 7월에 출항 예정인 "로이스 크루즈"를 주목하여 보실 것도 권유합니다.

대한민국 해양수신부의 "크루즈 산업 육성 기본 계획"으로 자금지원을 받아 역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국적의 크루즈 선박이 출항할 예정입니다. 드디어 본격적인 오리지날 크루즈 여행의 포문을 열게 되는 것입니다.

여행 시작부터 끝까지 우리 언어로 자유롭게 대화하면서 우리 입맛에 맞는 식사와 K-문화를 마음껏 즐기며 뷰티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즐겁고 여유로우며 편안한 크루즈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의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대한민국 크루즈 여행의 원년을 맞이하게 되는 것입니다.

3면이 바다인 대한민국에서 올 2024년에 본격적인 크루즈 여행이 시작된다면 세계 크루즈 여행 시장은 또한번 요동칠 것이며, 개성이 넘치는 크루스 선박을 포함하여 역동적인 대한민국의 K-크루즈 여행을 전 지구촌에서 엄청 주목하게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