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 은 글

🈴️ 어느 아버지의 마음

이종육[소 운(素 雲)] 2024. 7. 4. 15:39

                                                               
                      [감동실화]
🈴️ 어느 아버지의 마음

"안타깝지만 가슴 찡하고
감동적인 글을 전해드립니다.

"얼마전 육군 모사단의 상병이
사격장의 유탄(流彈)에 맞아 죽었다."
억울하게 죽은 아들의
부모 마음이 어떠하였을까?
"군대에 간 아들이 전투하다
죽는다 해도 원통할 터인데
느닷없이 사격장의 유탄에
맞아 죽었다니 얼마나 억울하랴?"
"그 유탄을 쏜 병사가
죽이고 싶도록 밉지 않겠는가?

- 당장 찾아
엄벌을 하라고 하지 않으랴?
또 마땅히 그렇게 해야만 할 것이다.

"그런데
그 사병의 아버지께서는
전혀 다른 말씀을 하셔서
우리를 놀라게하고
또 감동케 하는 것이었다."

“그 유탄을 쏜 병사를 찾지 말라.
그 병사도 나처럼 자식을
군대에 보낸 어느 부모의
자식이 아니겠느냐?

"그 병사를 알게 되면
나는 원망하게 될 것이요,
"병사와 그 부모 또한 자책감에
평생 시달려야 하지 않겠는가?”

- 이 아버지의 바다같이 너그러운 마음이
각박한 사회에서도
이런 분이 계시던가?

"나는 옷깃을 여미었다.
참으로 존경스러웠다."

나같았으면 어떻게 하였을까?
"사격장을 그렇게도 허술하게
관리한 담당자에게 책임을 묻고,
국가에 대해서도 아들을 죽인 데
대한 배상을 요구하였을 것이다.

그러면서도
그게 정의라고 외쳤을 것이다.

- 그러나 이 아버지는
나 같은 소인배와는 전혀 달랐다.
"참으로 어진 분이셨다.
죽은 내 자식은
이미 죽은 놈이지만,
"산 사람을 괴롭힐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더구나 그 병사의
부모에게까지 마음을 쓰는 것이다.

이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우러르고 싶다.

- 그런데 이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 나는 게 아니라
이어져 더욱 감동을 준다.

이 기사를 읽은 LG의
'구본무 회장'이 감동을 받아
그 병사의 유족에게 사재
1억원을 기증하였다는 것이다.

구 회장에게 1억원이야
큰 돈이 아닐 수 있다.
그러나 마음에 없으면
어찌 단 돈 1원 인들 내놓으랴?
"그분도
그 아버지의 사려 깊은 뜻에
감동을 받았다.” 는 것이다.

"갖가지 나쁜 기사들로
우리를 짜증나게하여
신문 보기가 겁나는 요즘에
"이런 기사를 보니
참으로 따뜻하다.
그리고 훈훈한 마음이다.

나도 이런 마음이 되려고
노력을 해야 하건만
바탕이 덜 되어 안타깝다.

"다시 한 번 우러러
두 분께 감사드리고,
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
"차가운 우리의 마음을
훈훈하게 해주는 미담입니다 .//





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