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자료

<프랑스 드골 대통령의 정신>

이종육[소 운(素 雲)] 2022. 12. 13. 16:43

      <프랑스 드골 대통령의 정신>

제2차 세계 대전에서 프랑스를 구한 드골대통령이 1970년 서거 (逝去) 합니다.

그는 유언에서 "가족장(家族葬)으로할것"과“대통령이나 장관들이 참례 (參禮) 하는
것을 못하도록 하라”고하면서 그러나“2차 대전(大戰) 전쟁터를 같이 누비며 프랑스 해방(解放)을 위하여 함께 싸웠던 전우 (戰友)들은 참례를 허락하라”고하였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이 遺言(유언) 을 존중하여 파리의 노트르담 성당에서 영결식을 거행 하였으나 대통령과 장관들은 영결식장에 가지않고 각자 자신들의 사무실에서 묵념 을올리는 것으로조의를 표했습니다.

드골 대통령은 자신이 사랑했던 장애자 딸의 무덤옆에 묻어 달라는 유언도 남겼습니다. 그뿐 아니라“내가 죽은 후 묘비를 간단하게 하라. 이름과 출생 사망 년도만 쓰라”고했습니다. 그래서 드골 전 대통령의 묘비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Charles de Gaulle, (1890-1970)"
그리고 드골은 대통령 퇴임 후 정부가 지급하는 퇴임 대통령 연금(年金)과 가족에게 지급하는 연금(年金)도 받지 않았습니다. 드골은“그돈은 가난한 국민들을 위해 사용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에 따라 정부는 드골 퇴임 후 본인은 물론 서거후 미망인,가족들에게 지급되는 연금도 무의탁 노인들과 고아원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하는 신탁 기금에 보내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드골 대통령의 가족들은 국가로부터 연금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드골대통령이 출생하고 은퇴 후 살던 생가(生家)를 관리 할능력이 없어 그 저택을 팔았습니다. 그 저택은 그 지방 영주가 구입, 정부에 헌납하여 지방 정부가 문화재로 지정하고 지금은 "드골기념관"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명 대통령의 장례에 대해 알아 본 즉, 드골 같은 분도 계셨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도 이런 지도자 한 분 모셨으면 좋겠습니다.

※귀한 글 한줄
저도 샤를 드골이 프랑스 대통령을 역임한 것만 알고 있었지 그렇게 훌륭하고 추앙받는 분인줄은 몰랐으며 파리 공항의 이름도 프랑스 항공 모함의 이름도 드골 이라는 사실을 프랑스를 여행을 하면서 알게 되었으며 프랑스 국민들로부터 얼마나 추앙받고 있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건국과 반공의 아버지인 이승만 대통령과 우리나라를 세계최빈국에서 선진국 반열에 올리는데 기틀을 마련한 민족중흥의 영웅 박정희 대통령은 기념관이나 추모관도 없이 좌파세력들이 독재자란 프레임을 씌워 폄훼하고 있으나 이를 바로 잡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또한 재임중 뇌물비리가 드러나 수사를 받게되자 자살한 노무현 대통령은 간단한 묘비만 남기라는유언에도 불구하고 좌파 추종 세력들은 거대한 묘역을 조성하고 나라를위하여 위대한 업적을 남겼거나 공적이 있어 온국민의 추앙을 받는것도 아닌데 무슨 성지인양 순례하며 매년 거대한 추모행사를 갖는 그들만의 잔치를 벌리고 있고
또한 최근 퇴임한 문재인 대통령은 퇴임직전 억대가 넘는 부부 셀프 훈장에, 연봉 2억4천만의 95%인 평생연금에, 비서관 3인과 운전기사1인에, 편법으로 농지 전용하여 지은 800 여평의 대저택에 경호동, 조경사업, 인건비등으로 국고를 100억씩 쓰고 당초경호원 27명을 60여명으로 셀프증원하여 호화생활을 하는 우리나라 전임 대통령과는너무나 비교되어 마음이 씁쓸합니다.

오직 국가와 국민만을 바라보고 평생을 나라를 위하여 노력하시다. 무일푼으로 돌아가신 이승만, 박정희 전대통령이 제대로 평가받고 추앙받는 시대를 만들어야 우리나라의 역사가 바로 선다고 생각합니다.






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