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2 9

😪그리움이 밀려 옵니다.😥

😪그리움이 밀려 옵니다.😥             *박남규 시인* *검정 이불 껍데기는 광목이었다. 무명 솜이 따뜻하게 속을 채우고 있었지. 온 식구가 그 이불 하나로 덮었으니 방바닥만큼 넓었다. *차가워지는 겨울이면 이불은 방바닥 온기를 지키느라 낮에도 바닥을 품고 있었다. 아랫목은 뚜껑 덮인 밥그릇이 온기를 안고 숨어있었다. 오포 소리가 날즈음,  밥알 거죽에 거뭇한 줄이 있는 보리밥, 그 뚜껑을 열면 반갑다는 듯 주루르 눈물을 흘렸다. *호호 불며 일하던 손이 방바닥을 쓰다듬으며 들어왔고 저녁이면 시린 일곱 식구의 발이 모여 사랑을 키웠다. 부지런히 모아 키운 사랑이 지금도 가끔씩 이슬로 맺힌다. *차가웁던 날에도 시냇물 소리를 내며 콩나물은 자랐고, 검은 보자기 밑에서 고개 숙인 콩나물의 겸손과..

좋 은 글 2024.12.02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모두 부질없더이다.

지금 와서 생각 해보니 모두 부질없더이다.  • 건강하던 친구도,  • 돈 많던 친구도,  • 출세했다던 친구도,  • 머리 좋다던 친구도,  • 멋쟁이 친구도, 지금은  모두 얼굴엔 주름살로  가득하고  방금한 약속도 잊어버리고 얇아진 지갑을  보이며 지는 해를 한탄하며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더이다. 🌱  가는 세월 누가  막을거고 오는 백발 어찌 막을건가. 청산은 날보고 티없이 살라하는데 어찌 티없이  살 수 있단 말이오. 청산은 날보고 말없이 살라하는데 어찌 말없이  살 수 있단 말이오. 그저 구름가는대로 바람부는대로 살다보니 예까지 왔는데 어찌.. 이제 모든 것이  평준화된 나이. ▪︎지난 날을   • 묻지도 말고,  • 말하지도 말고,   • 알려고 하지도 말고,  • 따지지도 말고.   ..

좋 은 글 2024.12.02

굿모닝!좋은아침 입니다.

굿모닝! 좋은아침 입니다. 새로운 달 12월   즐거운  월요일 아침 입니다. 요즘 같이 추울땐  따뜻한게 최고  뭐니뭐니 해도  사람에게서 느끼는  따뜻함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따뜻하게 미소한번  지워주는거,  따뜻하게 말한마디  건네주는거,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 따뜻한  것들인것 같습니다.  마지막 한달 12월  즐겁고 행복한  멋진 한달 되시고,   따뜻한 미소 많이 나눠 주시면서  행복한 겨울  보내시길 기원  드립니다.

좋 은 글 2024.12.02

♡ 삶에 귀감이 되는 글 ◈ 윤택한 자

♡ 삶에 귀감이 되는 글   ◈ 윤택한 자     버는 대로 마구 쓰는 자는 마음이 가난한 자요, 벌어도 쓸 줄 모르는 자는 머리가 어리석은 자요, 적당히 필요한 만큼 아껴 쓰는 자만이 삶이 윤택한 자이다.    ◈ 죽음     우리가 죽음이라고 말하는 것은 삶의 끝이 아니다. 단지 우리가 죽음 뒤의 세상을 가보지 못했을 따름이다.    ◈ 나쁜 일     많이 벌어서 많이 쓰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진정으로 나쁜 것은 조금 버는 사람이 많이 쓰는 것이다. 자신의 분수를 지키지 않는 일보다 나쁜 일은 없다.    ◈ 기도의 힘    주먹의 힘보다 기도의 힘이 더 강하다. 주먹의 힘은 모든 것을 파괴하는데 불과하지만 기도의 힘은 모든 불가능한 것을 이루어지게 한다.    ◈ 배움    배움을 게을리하는..

좋 은 글 2024.12.02

■ <마음먹기에 달렸다>

■  마음은 우리의 몸까지도 다스린다. 마음 두는 곳으로 몸도 간다. 행복은 우리의 마음먹기에 달렸다. 어떤 상황이나 조건 때문에 행복하고 불행한 것이 아니다. 몸은 마음의 그림자다.  자살이란 글자를 반대로 하면 살자가 된다. 괴로움과 즐거움이 따로 없고 모든 것은 한 생각에 달려있다. 마음의 중요성은 알파와 오메가다.  즉 처음이요 끝이다. 나폴레옹은 “내 생애 행복한 날은 6일밖에 없었다.”고 했고 헬렌 켈러는“내 인생에 행복하지 않은 날은 하루도 없었다.”고 했다.  마음먹기에 따라 천국과 지옥은 갈림길이 된다. 신라의 원효대사도 해골에 고인 물을 마시고 깨달음을 얻어 "세상사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一切唯心造; 일체유심조)" 라고 설파했다.  마음은 뇌와 관련이 많은 영역으로 긍정적인 생각..

좋 은 글 2024.12.02

백만불 짜리 마음(心) 공부~~

백만불 짜리 마음(心) 공부~~  심리학 교수가 사랑하는 제자 에게 보내온 글 천천히 마음속에 간직해 보시지요 몸(身)만 안으면 포옹(抱擁)이지만 마음(心)까지 안으면 포용(包容)입니다.  행복(幸福)은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찾아가는 것이다. 幸福은 스스로 움직이지 않기에… 참사랑은 확인(確認)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가 믿음으로 확신(確信)하는 것이다.  인연(因緣)의 교차로엔 신호등이 없다. 스치던, 멈추던 선택은 각자의 몫이다.  젊음을 이기는 화장품도 없고, 세월을 이기는  藥(약) 도 없다.  닫힌 마음(心)을 열 수 있는 건 자신뿐이다. 마음(心)의 비밀번호는 오직 자신만이  알기에….  말(言)은 일단 입밖으로 나오면  나의 상전이 된다. 삼사일언 하라...  을 조심해라.   이 된다. 말..

좋 은 글 2024.12.02

노년의 幸福

노년의 幸福       건강하다는 건 뭘까요?  100미터 달리기를 15초 안에 달리면 건강한가요? 턱걸이 100개를 하면 건강한가요?  아닙니다. 아프지 않으면 건강한 겁니다. 행복하다는 건 뭘까요?  돈이 100억 있으면 행복한가요? 권력이 있으면 행복한가요? 아닙니다. 괴롭지 않으면 행복한 겁니다. 슬프고 외롭고 밉고 원망스럽고 화나고 짜증 나는건. 다 행복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마음이 병들지 않고  아프지 않은 사람. 바로! 그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노년에 가장 필요한 것은 허물없이 만날수 있는 보석같은 친구들과 건강이 최고의 재산입니다. 황혼의 멋진 삶은 건강입니다. 천하를 잃어도 건강은 잃지 맙시다.

좋 은 글 2024.12.02

'1월 1일부터 모든노인 필수확인! 만 65세이상 혜택 교통비 지원금!

'241202 조충호 아름다운실버회원 [트렌드라디오] '1월 1일부터 모든노인 필수확인! 만 65세이상 혜택 교통비 지원금! 버스 택시 지하철 기차 무료, 지원 총정리! 정부지원, 지자체 전국 모든 시도군' 조회수 380,583회  2024. 11. 8.  #만65세이상혜택 #노인혜택 #정부지원금 웅빠의 트렌드라디오 채널 후원링크, 운영진 용돈주기! 시원한 커피한잔!     / @trendradio1   #정부지원금 #노인정책  #만65세혜택  #만65세이상혜택 #k패스  #교통비지원  #만65세혜택  #노인혜택  #노인정책  #만65세이상  #gtx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지하철 #무임승차  #버스비 #ktx #srt #공항철도 #지원금 #정부정책 #택시 불법 스크립트 복사 법적대응 합니다! 링크 공유는..

중요자료 2024.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