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 은 글

행복은 늘 내 일상 속에 있었습니다. 항상 내 삶 속에 나를 지켜보고

이종육[소 운(素 雲)] 2024. 5. 10. 14:47

[오늘의 묵상]

      ^행      복^

행복은 늘 내 일상 속에 있었습니다. 항상 내 삶 속에 나를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행복을 구하는 자가 되지 말고 누리는 자가 되어라!"
"행복을 구하는 자는 궁핍하지만 누리는 자는 풍요롭다."
"행복을 누리는 자는 늘 한가하고 구할 것이 없기에 에너지 낭비가 거의 없다."
"행복은 못나면 못난대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들지 않는대로, 돈이 없으면 없는대로, 슬프면 슬픈대로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저항하지 말고 받아들이고, 온전히 누리고 경험할 때 풍성하게 주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행복을 위한 네가지 열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기존중 : 자신의 진가를 알면 자신의 독특한 재능이라는 선물을 인정하는 것을 통해 당신의 창조력을 향상시키고 행복을 증진시킵니다.

💖 허용 :  허용은 사랑이 충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열쇠이고 출발점입니다.

💖 감사 : 감사는 풍요를 끌어 당깁니다. 당신이 감사에 초점을 맞추면 감사의 조건은 차고 넘칩니다.

💖 용서 :  용서는 당신을 건강하고 행복한 삶으로 이끕니다. 만약에 당신이 건강하지 않다면 뭔가 용서할 여지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용서는 참된 당신 자신을 다시 기억하고 재편성하는 것입니다.

행복은 찾아다니는 것이 아닙니다. 구하는 것은 더욱 아닙니다. 행복은 현재 우리의 삶에 널리 편만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그냥 느끼면 되는 것입니다. 아무 조건 없이 우리가 누릴 수 있는 것이 참 행복입니다.

간간히 봄비가 내려 생명의 에너지로 충만합니다. 파릇파릇 돋아나는 새싹들로 더욱 아름다운 아침입니다.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샘솟는 사랑을 마음에서 허용하며, 용서와 감사로 건강한 육체를 소유하시고, 지금 당신의 삶을 오롯이 행복으로 한가득 채우시길 빕니다...
(옮긴 글)




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