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8

방랑시인 김삿갓 1-37 회

방랑시인 김삿갓 1-37 회 방랑길 떠나다 취옹정에서 돌아온 그날부터 김병연은 집을 나간 궁리만 골똘하게 하고 있었다. 가족들과 인연을 끊어 버리고 한평생을 떠돌이로 살아갈 결심이었다. 그러나 가족과 인연을 끊는다는 것이, 말은 쉬워도 실천에 옮기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더구나 말 한마디 아니하고 혼자 가슴을 태우고 있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면, 김병연은 모처럼 굳게 먹었던 결심이 자꾸만 흔들렸던 것이다. (조부님에 대한 죄악도 용서받지 못할 일인데, 이제 집을 나간다는 것은 어머니에 대해 또 하나의 죄를 범하는 결과가 되지 않을까) 어머니를 생각하면 집을 나갈 용기가 나지 않아, 김병연은 날마다 얼빠진 사람처럼 방구석에만 멍하니 앉아 있을 뿐이었다. 어머니 이씨 부인은 아들의 비위를 건드리기가 두..

좋 은 글 2025.04.02

욕심없는 마음으로 살아가면

🌼✿🍃ℒℴνℰ*࿐⚪꙰🎋˚ྀꦿ  ꙰  욕심없는 마음으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무겁지 않습니다. 가벼운 생각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고달프지 않습니다. 감사하는 자세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즐거운 시간으로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괴롭지 않습니다. 만족하는 기분으로 살아가면  삶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순리대로 받아들이며  살아가면 인생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살아가는데 그리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인생 사는 거  어렵지 않습니다. 어렵게 생각할수록  더 힘든 것이 또한 인생입니다. 정답은 언제나 즐겁게  사는 것입니다.       -  좋은글ㆍ펌   ♧ 내가 늙지않는               세가지 방법        https://m.cafe.daum.net/sang..

좋 은 글 2025.04.02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

***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    '이기적(利己的) 유전자(遺傳子)' 라는  책(冊)을 써서 세계적(世界的)인 스터디 셀러의 작가(作家)로 유명(有名)해진 "리처드 도킨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남을 먼저 배려(配慮)하고  보호(保護)하면 그 남이  결국(結局) 내가 된다.”  "서로를 지켜주고 함께  협력(協力)하는 것은 내 몸 속의 유전자를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方法)이다"   약육강식(弱肉强食)에서 이긴 유전자만이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상부상조(相扶相助)  또는 상호부조(相互扶助)한 '종'이 더 우수(優秀)한 형태(形態)의 유전자로 살아 남는다는 것이  도킨스의 주장(主張)입니다. 이기심(利己心)보다는 이타심(利他心), 즉 내가 잘 살기 위해서는  남을 도와야 하며  서로 돕는 것이..

좋 은 글 2025.04.02

💘 인성교육 소노 아야코의 계노록 ❤️

💘 인성교육  소노 아야코의 계노록 ❤️ 저자 소노 아야코는 1931년 생이며, 이 저자는 나이 40세가 되던해 부터 노년에 경계해야 할 것들을 메모형식으로 기록하여 계노록(戒老錄) 이라는 책을 출간 하여 일본에서 큰 반응을 일으켰다. 발췌한 내용을 보겠다. 1). 남이 '주는 것',' 해주는 것'에 대한 기대를 버린다. 이러한 자세는 유아의 상징이고 나이 들어서는 노년의 상징이다. 남이 해주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노인이라고 해서 남의 도움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생각은 착각이다. 노인이든 젊은이든 철두철미하게 자립해야 한다. 2).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일은 단념해야 한다. 나이가 들수록 스스로 할 수 있는 범위는 점차로 좁아지게 되는데 이 것을 솔직히 받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3..

좋 은 글 2025.04.02

* 열 매 *

🍇🍈🍊      * 열  매 * 신(神)이 인간과 함께 살던 시절(時節)의 이야기 입니다.  호두 과수원(果樹園) 주인이 신(神)을 찾아와 간청(懇請)을 했습니다. “저한테 한 번만 1년 날씨를 맡겨 주셨으면 합니다.” “왜 그러느냐?” “이유는 묻지 마시고 딱 1년만 천지 일기 조화가 저를 따르도록 해 주십시오.” 하도 간곡히 조르는지라,  신(神)은 호두 과수원(果樹園) 주인(主人)에게 1년 날씨를 내주었습니다. 그래서 1년 동안의 날씨는 호두 과수원 주인(主人) 마음대로 되었습니다.  햇볕을 원하면  햇볕이 쨍쨍했고,  비를 원하면  비가 내렸습니다.  바람도 없었습니다.  천둥도 없었습니다.  모든 게 순조롭게 되어갔습니다. 이윽고 가을이 왔습니다. 호두는 대풍년이었습니다. 호두 과수원(果樹..

좋 은 글 2025.04.02

마지막 10년을 함께 할 친구여 !"

흥미있는 내용이니  재미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10년을 함께 할 친구여 !" 당신은 인생의 마지막 10년을 함께 할 친구가 있습니까 ?  대만에서 "미래의 노후" 라는 주제로 웹 영화가 많은 네티즌의 공감을 샀다고 합니다.    영화속 줄거리는 산속에서 혼자사는 노인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네명의 자식들은 모두 장성해 교수가 되었거나 해외에 나가 사업를 하고 있고,  노인만 자식들이 모두 떠난 산골집에서 혼자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들과 손자가 멀리서 찾아 온다는 소식에  그는 정성껏 맛있는 음식들을 준비합니다.   하지만..., 곧이어 오지 못한다는 전화를 받게되고,  준비했던 음식들은 주인을 잃고 맙니다.    이때, 창밖의 하늘마저 우중충해지고. 노인은 친구를..

좋 은 글 2025.04.02

인생 우산...♡

(알겠어요)(화살)(화살)(사랑) (사랑)인생 우산...♡ 삶이란 ! 우산을 펼쳤다 접었다 하는 일이요.   죽음이란 ! 우산이 더 이상 펼쳐지지 않는 일이다.   성공이란 ! 우산을 많이 소유하는 일이요.   행복이란 ! 우산을 많이 빌려주는 일이고.   불행이란 ! 아무도 우산을 빌려 주지 않는 일이다.   사랑이란 ! 한쪽 어깨가 젖는데도 하나의 우산을 둘이 함께 쓰는 것이요.   이별이란 !$ 하나의 우산 속에서 빠져 나와 각자의 우산을 펼치는 일이다. 연인이란 ! 비오는 날 우산 속 얼굴이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요.   부부란 ! 비오는 날 정류장에서 우산을 들고 기다리는 모습이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다.   비를 맞으며 혼자 걸어갈 줄 알면 인생의 멋을 아는 사람이요.   비를 맞으며 혼자 걸어가..

좋 은 글 2025.04.02

☎오십(五十)년이 흐른 후에야☎

☎오십(五十)년이 흐른 후에야☎ 평생(平生)을 독신(獨身)으로 사는 할아버지가 놀이터 의자(椅子)에 앉아 있는데 동내 꼬마들이 몰려와 옛날 이야기를 해달라고 졸랐습니다. 그러자 할아버지는 조용히 이야기를 시작(始作)했습니다. “얘들아, 옛날에 어떤 남자(男子)가 한 여자(女子)를 너무너무 사랑했단다. 그래서 그 남자(男子)는 용기(勇氣)를 내어 여자(女子)에게 결혼(結婚)해 달라고 프로프즈를 했지 그러자 그 여자(女子)는 이렇게 이야기 했단다 두 마리의 말 말고 다섯 마리의 소(牛)를 갖고 오면 결혼(結婚)하겠어요.‘ 남자(男子)는 그 뜻을 알 수가 없었고, 두 마리의 말과 다섯 마리의 소를 사기 위해 열심(熱心)히 돈을 벌었지만 여자(女子)와 결혼(結婚)을 할 수가 없었어 결국(結局) 남자(男子)는 혼..

좋 은 글 2025.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