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9 19

🎯 교만의 끝 🎯

🎯 교만의 끝 🎯 어느 성당(聖堂)에서 생긴 실화(♧)입니다. 본당(本堂) 출입문을 너무 오래 사용한지라 문짝이 떨어져 나갔습니다. 미사 시간이 다가왔기에 신부님은 급히 목수(木手)에게 연락(連絡)하였고, 그 목수는 재빨리 나서서 열심히 일하여 완벽(完璧)하게 고쳐놨습니다. 신부님은 너무 감사해서 가죽 지갑을 선물(膳物)로 주며 말했습니다. "감사(感謝)합니다. 우리 성당 창립(創立)기념 미사 때 만든 것입니다. 약소하지만 감사의 뜻으로 드리니 받아주십시오." 그러자 목수(木手)는 화를 버럭 냈습니다. “아니, 사람을 뭘로 보고 이러시는 겁니까? 이까짓 지갑이나 받으려고 바쁜데도 달려와서 문짝을 고친 줄 압니까? 이래 봬도 저는 이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자 알아주는 고급(高級) 인력입니..

좋 은 글 2025.05.09

방랑시인 김삿갓 1-111 회

방랑시인 김삿갓 1-111 회 「주는 돈만 아는 여자가 아니라니 그건 또 무슨 소리야. 술은 한 잔만 먹여 놓고 술값은 석 잔 값을 받아 내려는 여자가 돈을 모른다는 것이 말이 되는 소리야?」 그러자 주모는 도리질을 하며 대답한다. 「못난 사내놈들한테서 돈을 뺏아 내기 위한 술책이었던 것은 사실이에요. 그러나 손님의 경우는 달라요.」 「지금까지 내기를 해오다가, 이제 와서 별안간 나의 경우는 다르다는 것은 무슨 소리야.」 손님은 학식이 너무도 높기 때문에, 이제 와서는 존경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걸 어떡해요.」 김삿갓은 주모의 입에서 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을 듣고 크게 웃었다. 「하하하. 거지같이 떠돌아다니는 나를 존경을 한다니 고맙구료 주모는 술장사만 잘하는 줄 알았더니, 거짓말도 제법 잘 하는군 그..

좋 은 글 2025.05.09

*. 법정스님의 삶에 위안!!

*. 법정스님의 삶에 위안!! 너무 애쓰지 마라.. 올 것은 오고 갈 것은 간다. 물 흐르듯.. 때로는 그대로 맡겨두면 결국은 흘러 흘러 제가 알아서 바다로 흘러간다. 너무 조급해 하지 마라.. 서두른다고 안될 일이 되고 되는 일이 안되는 것은 아니다. 어차피 될 일은 천천히 해도 되는 것이고, 안되는 일은 아무리 애를 써도 되지 않는다. 화내지 마라 살다보면 나와 너무 다른 생각 때문에 화가 나기도 한다. 그럴수록 부드럽고 유(幽)해 져라.. 화를내면 낼 수 록 결국은 자신만 손해보고 될일도 안된다. 포기하지 마라.. 아무리 늦게 되도 되는건 되는 것이니, 포기하지 마라 포기하는 순간 모든 것은 끝나는 것이다. 세월이 지나 생각해 보면 그때 그 사람이 젤 좋은 사..

좋 은 글 2025.05.09

🌸어 머 니

🍃🌸어 머 니 어머니 당신 뱃속에 열달동안 세들어 살고도 한달치 방세도 못냈습니다. 몇년씩이나 받아먹은 생명의 따뜻한 우유값 한푼도 못 갚았습니다. 이승에서 갚아야 할 은혜 저승까지 지고 가는 뻔뻔한 자식입니다. 홀쭉해진 허리춤은 우리 엄니 걸어온 길이러니 행여하고 뒤 돌아보니 울엄니 보이지 않고 빨간꽃 한송이 내 가슴에 피었더이다 잘 살아 보자고 격동기 시절, 허리띠 졸라매고 우는 아이 달래며 항상 우리 곁에 함께 하시던 어머니 ! 어머니의 그 거친 손길이 너무나 그립습니다 광대무변 우주 속에 나를 ..

좋 은 글 2025.05.09

"人生"이라는 건!

"人生"이라는 건! 아등바등 살아가는 게 아니라 너도 나도 즐겁게 살아야만 하고, 그럭저럭 살아가는 게 아니라 하루하루 재미있게 살아가야만 하고, 걱정하며 사는 것이 아니라, 희망과 웃음으로 살아야만 한다. 힘들게 사는 게 아니라 즐기면서 살아야 하고, 삶을 짜증과 괴롬으로 사는게 아니라 주고 받는 베품과 사랑으로 매순간을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으로 살며, '오늘 죽어도 아깝지 않구나' 하게 살아가야 하는 겁니다. 한 번뿐인 우리네 인생 매 순간 아깝지 않게 후회 없이 꽃 같은 마음으로 아름답게 살아가십시다. 멋진 세상! 즐거운 인생! 2025.05.09.금

좋 은 글 2025.05.09

왜~걱정하십니까?

/왜~걱정하십니까? "​이런 실험이 있었 습니다. 한 달 동안 걱정이 될 때마다 하루에도 몇번씩 걱정의 내용을 종이에 적어 상자 안에 넣어두게 했습니다. ​그런데 한 달 뒤 종이를 꺼내 내용을 파악해보니 그중 90퍼센트 이상이 걱정할 필요가 없는 무익한 일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걱정을 했다는 사실조차 대부분 잊고 있었다고 합니다. 걱정을 해놓고 걱정을 잃어 버린다는 것입니다​걱정은 걱정을 낳을 뿐입니다. 걱정한다고 두려움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거짓말은 눈덩이와 같습니다. 굴리면 굴릴수록 더 커질 뿐입니다. 거짓말은 또다른 거짓말을 낳을뿐 입니다 ​미국 콜로라도 주 한 봉우리에 거대한 나무 한 그루가 쓰러져 있었습니다. 그 나무는 500여 년간 열네 번이나 벼락을..

좋 은 글 2025.05.09

♠어버이날 '어느 부모님이 자식에게 보낸 편지'

♠어버이날 '어느 부모님이 자식에게 보낸 편지' 내 사랑하는 아들 딸들아! 언젠가 우리가 늙어 약하고 지저분해지거든 인내를 가지고 우리를 이해해 다오. 늙어서 우리가 음식을 흘리면서 먹거나 옷을 더럽히고 옷도 잘 입지 못하게 되면 네가 어렸을 적 우리가 먹이고 입혔던 그 시간들을 떠올리면서 미안하지만 우리의 모습을 조금만 참고 받아다오. 늙어서 우리가 말을 할 때 했던 말을 하고 또 하더라도 말하는 중간에 못하게 하지 말고 끝까지 들어주면 좋겠다. 네가 어렸을 때 좋아하고 듣고 싶어 했던 이야기를 네가 잠이 들 때까지 셀 수 없이 되풀이하면서 들려주지 않았니? 훗날에 혹시 우리가 목욕하는 것을 싫어하면 우리를 너무 부끄럽게 하거나 나무라지는 말아다오. 수없이 핑계를 대면서 목욕을 하지 않으려고 도..

좋 은 글 2025.05.09

💕乾感先老 (건감선로)🌞

💕乾感先老 (건감선로)🌞 감정이 메마르면 몸이 먼저 늙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람이 늙어가는 걸 주름살로 알 수 있다고 생각하나 인간의 노화는 기력이나 체력보다 감정에서 먼저 시작된다고 합니다. 감정이 늙어가는 것에는 여러가지 징조가 있는데, 웃음이 사라지고, 눈물이 메말라 가며, 아름답다는 생각을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흥이 없어지고, 표정이 어둡고, 성격이 공격적이며 사나워진다고 합니다. 젊은 사람들 중에도 감정이 메마른 사람들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 일 수록 노화가 빨리 진행될 가능성이 높으며 여자가 남자보다 더 오래 사는 이유도 공감력과 감성이 뛰어나고 자기 감정에 솔직하기 때문입니다. 빨리 늙고 싶지 않고 보다 우아하고 곱게 나이 들고 싶다면, 더 많..

좋 은 글 2025.05.09

참으로 깊은 생각을 해 보는 내용입니다

참으로 깊은 생각을 해 보는 내용입니다 ●/흙더미 "태산에 부딪혀 넘어지는 사람은 없다. 사람을 넘어지게 하는 것은 작은 흙더미이다. "(韓非子) MB 정권시절에 방송계의 황제 소리를 들었던 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양재동 파이시티 인허가를 미끼로 수억원을 받은 혐의로 법정에 섰다. "인생의 황혼기에 작은 흙더미에 걸려 넘어졌다" 고 70중반의 나이에 회한의 눈물을 흘렸다. 핸섬한 외모에 말솜씨와 지략을 겸비하고 MB정권 탄생에 일등공신 역할을 했던 정두언 전 의원도 비통한 생을 마감했다. 그는 '만사형통'이라는 세간의 비아냥을 받던 대통령의 형을 물고 늘어지다가 흙더미를 잘못 밟고 권력 에서 멀어졌다. 깨끗한 진보 정치의 대명사였던 노회찬 정의당 대표는 4천만원..

중요자료 2025.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