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 강

*찬 것이 좋아지는 때가 왔다!

이종육[소 운(素 雲)] 2024. 8. 3. 14:49


오늘도 좋은 아침입니다~!! ^_^

*찬 것이 좋아지는 때가 왔다!

찬 음식, 찬물, 시원한 맥주, 시원한 막걸리, 아이스크림, 시원한 드링크와 차는 두통을 가져오고 파킨슨, 치매, 당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모든 시원한 음식은 몸에 들어오면 36.5도로 데워야 하는데, 그 때 에너지를 제일 많이 가져다 찬 음식을 데우는 곳이 간肝과 담膽이고, 담즙(쓸개즙)이 잘 나오지 않는다.

찬물 한 컵을 35.5도로 데우는데 드는 에너지는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고 찬 물을 36.5도로 데울 때의 불의 세기를 생각해 보면 엄청난 불의 세기가 있어야 한다.

그 에너지를 간肝에서 빼앗아가니 간과 담이 견디겠는가? 그래서 간은 견디다, 없는 에너지를 공급하지 못해 기능을 상실하고 굳어져서 경화가 되고 암이 된다. 그래서 간경이 지나가는 갈비뼈 밑과 담경이 지나가는 머리가 아프게 되어있다.

그 다음 타격을 받는 곳은 비장과 위이다. 위는 소화액이 1/3로 줄어서 소화가 안 되고, 비장은 인슐린 분비가 안 되어 당뇨에 걸린다.

찬물과 찬 음식을 즐기면서 당뇨를 낳겠다는 것은 소가 웃을 일이다. 고지혈증에 비만에 모든 병이 생기는데 원인은 제거하지 않고 약을 먹는다고 해결이 되겠는가.

또한 찬 음식을 즐겨 먹으면 대장大腸이 물 흡수를 하지 못하고 신장은 자기 기능을 하지 못해서 신부전증 또는 투석을 해야 하는 등의 원인을 제공한다.

차게 먹으면 신장이 나빠져서 골다공증에 걸린다. 반대로 신장이 좋아지면 골다공증은 자연히 없어진다. 골다공증은 약을 먹는다고 좋아지지 않는다.

차게 먹으면 두통과 파킨슨 병, 치매에 걸린다. 차게 먹으면 당뇨에 걸린다. 차게 먹으면 췌장, 소장小腸 등 모든 장기가 제 기능을 못한다.

그래도 차게 먹고 싶으면 드시라. 몸에 대한 모든 권한은 그대에게 있으니 그대가 주인이다. 그런데 주인노릇은 똑바로 해라, 몸은 일순간에 망가진다.

운전 잘못으로 그대의 명품 차를 패차 시키지 말라. 치매 걸린 사람의 비참함을 직접보라. 그대는 그렇게 살아서는 안 된다.

그대 몸 건강하다고 자만 마시고 찬 음식 섭취를 줄여 그대가 건강했으면 좋겠다. 내가 이렇게 그대에게 찬 음식의 나쁜 것을 알리는 이유입니다.

두통, 치매, 당뇨, 골다공증, 고지혈증, 비만 등 모든 병의 안녕을 고하며....
언제부터인지 계절에 관계없이 남녀노소가 찬 것을 찾는 풍습이 생긴 것 같습니다.

시간이 흘러 나이 들어 맞이하는 몸에 대한 푸대접은, 응분의 대가(?)가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어느듯 8월입니다!♡
오늘도 사랑하는 하루되세요~!!♡♡♡




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