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8 6

[익자삼우(益者三友)]

스크랩한 URL 스크랩한 URL  ♪♬ ♥ [익자삼우(益者三友)] ‘부모 팔아 친구 산다.’  벗을 사귀는 참된 우정의 가치를 단적으로 말해주는 우리 속담이다.  부귀영화를 누리지만 진실한 친구가 한 명도 없는 모습을 생각해 보라.  암울한 삶일 수밖에 없다.  권력자가 될수록 외로워지고 부자가 될수록 주변에 친구가 사라진다.  이익을 바라고 치근대는 이들은 늘어나도, 다가오는 사람들에 대한 의심이 늘어나는 탓에 속내를 나눌 친구는 만들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독을 당해낼 장사는 없다.  마음 나눌 벗 하나 없는 적적한 상태를 행복이라 할 수는 없을 터이다.  물론 ‘친구’라고 다 친구는 아니다.  그럼 ‘참된 친구’와 ‘거짓 친구’의 구분은 무엇일까.  ‘논어’는 공자가 제시한 기준을 다음과 같..

좋 은 글 2025.02.18

♡ 치매(癡呆)에 걸리지 않는 비법(秘法)

♡ 치매(癡呆)에  걸리지 않는 비법(秘法)  ​ 너무 간단(簡單)해요.  ​가족(家族)을 위해  함께 공유(共有) 하세요.   피부(皮膚)가 늙으면  주름이나 검버섯이  생기는 것을 볼수 있지만  ​대뇌(大腦)는 늙어 위축(萎縮)돼도 ​병원에서 검사(檢査)를 받지 않는 한 육안(肉眼)으로 볼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직접(直接) 볼 수 없는 이런 부분(部分)이 오히려 더 중요(重要)합니다. ​​연세(年歲)가 들어 기억력(記憶力)이 떨어지는건 필연적(必然的)이지 않습니다. 원인(原因)은 뇌위축(腦萎縮) 입니다.    연세(年歲)가 들면 기억(記憶)이 잘 나지 않고 ​물건(物件)을 어디 두었는지 깜빡깜빡하곤 합니다. 게다가 손과 발이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고 걸음이나 행동(行動)이 느려지는 이외(以外..

건 강 2025.02.18

사소십다 (四少十多)

💙  사소십다      (四少十多)  💙   옛날에 한 선비가 과거시험을 치르러 한양에 갔다. 시험을 치르기 이틀 전에 연거푸 세번이나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벽 위에 배추를 심는 것이었고, 두 번째 꿈은 비가 오는데 두건을 쓰고 우산을 쓰고 있는 것이었으며, 세 번째 꿈은 마음으로 사랑하던 여인과 등을 맞대고 누워있는 것이었다. 세 꿈이 다 심상치 않아 점쟁이를 찾아가서 물었더니 점쟁이 하는 말이 ''벽 위에 배추를 심으니 헛된 일을 한다는 것이고, 두건을 쓰고 우산을 쓰니 또 헛수고 한다는 것이며, 사랑하는 여인과 등을 졌으니 그것도 헛일이라는 것이니 어서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는게 좋겠소." 라고 해몽을 해 주었다. 점쟁이의 말을 들은 젊은이는 풀이 죽어 고향으로 돌아가려고 짐을 챙기는데 '..

좋 은 글 2025.02.18

🔰10년 동안 65세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효과를 측정한 결과🔰

읽고나서 나한테 다시 보내 주세요. 🔰10년 동안 65세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효과를 측정한 결과🔰 하루에~ 🍃4,000보를 걸은 사람은 우울증이       없어졌고 🍃5,000보를 걸은 사람은 치매, 심장      질환, 뇌졸증을 예방하고 🍃7,000보를 걸은 사람은 골다골증,       암을 예방하고 🍃8,000보를 걸은 사람은 고혈압,       당뇨를 예방하고 🍃10,000보를 걸은 사람은 대사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다. 🍃1. 걷기는 '뇌'를 자극한다. 🍃2. 걷기는 '건망증'을 극복한다. 🍃3. 걷기는 '의욕'을 북돋운다. 🍃4. 걸으면 '밥맛'이 좋아진다. 🍃5. 걷기는 '비만' 치료제이다. 🍃6. 걷기는 '요통' 치료에 효과가 있..

건 강 2025.02.18

내 주민등록증 이표시 엄ㅅ으면 재발급 필수 . . . 등등등등

내 주민등록증 이표시 엄ㅅ으면 재발급 필수 https://youtu.be/hBOEMoeBT1E  임영웅 노래를 8살짜리가 부르다니? 인생찬가 유지우 천재등장! 미스터트롯 3 - https://youtube.com/watch?v=6ME9-xVnR1c&si=FTgaUSqjgoE0Js0R 발차기로 세계를 찢은 중학생 태권도https://www.youtube.com/shorts/PfzURvPk04A?feature=share 경주에서 태풍으로 발견된 왕릉https://www.youtube.com/shorts/7kmiO7aPQ64?feature=share 승무원이물을 쏟았을 때https://www.youtube.com/shorts/NcKj76kOcPw?feature=share 한국만 관세 면제https://yout..

중요자료 2025.02.18

*총명하게 늙는 법*

*총명하게 늙는 법* 80세 넘어서도 말이 젊은이 못지않게  빠르고, 대화에 쓰는 단어가 풍부한 사람들을 본다.  고등학교 졸업 학력이지만, 은퇴 후에 새로운  직업이나 배움에 뛰어드는 ’70세 청년'도 있고,  영어 수상 소감으로 전 세계를 휘어잡은 시니어  윤여정도 나온다.   반면 박사 공부까지 한 사람이 70대 중반에  치매로 고생하는 경우도 꽤 있다.  나이 들면서 어쩔 수 없이 생물학적으로 퇴화하는  뇌를 닦고 조이고 기름 치면, 노화를 늦춰가며  총명하게 지낼 수 있다. ◇ 뇌(腦)는 어떻게                  늙어가나~   약 70세부터 사용하는 단어 수가 준다.  말하는 속도나 대화 구성 등 언어 능력도 떨어지기시작한다.  상황을 판단하고 정보를 처리하는 능력은 다만  특별한 ..

좋 은 글 2025.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