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7

🚸겸손의 문패

아침 편지  2025년4월11일(금요일) 🚸겸손의 문패 겸손(謙遜)하지 못한 자는 문패(門牌)를 걸지 마라. 우리에게는 세 개의 손이 필요하다. 오른손, 왼손, 그리고 겸손이다. 그래서 겸손을 "제3의 손"이라 한다.  두 개의 손은 눈에 보이지만, 겸손은 보이지는 않지만 느낄 수는 있다.  겸손(謙遜)은 자신을 낮추고,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자신보다 뛰어난 자들이 있음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자세를 말한다.  부자가 없는 체 하기보다는 식자(識者)가 모른 체 하기가 더 어렵다고 한다.  가진 재산이야 남이 안 보이게 감출 수는 있지만 아는 것은 입이 근질근질하여 참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제3의 손! 살면서 꼭 필요한 손이다. 스스로 잘났다는 自慢(자만), 남을 무시하는 傲慢(오만),..

좋 은 글 2025.04.12

대만 국제 난초꽃 축제

난초꽃  받는대로 지인들께 보내시고 저에게도 보내주시면 감사 하겠 습니다. 3명 에게서 다시 오면 대박이라네요! 이 꽃을 보면 건강하고 오래산다하기에 사랑하는 분께 보냅니다'~~~~~♤ 📍🔸대만 국제 난초꽃 축제 http://m.cafe.daum.net/ybcmmb/ETjf/994?q=%3Cfont+colo&sns=kakaotalk 나에게도 보내주세요 🔸 (와인)Bae °°◇°° (축하) 정말 예쁘다

관광.볼거리 2025.04.12

🌳나무는 뿌리가 먼저 늙고, 사람은 다리가 먼저 늙는다🌳

🌳나무는 뿌리가 먼저 늙고, 사람은 다리가 먼저 늙는다🌳 옛말에 "수노근선고 인노퇴선쇠" (树老根先枯 人老腿先衰)란 말이 있다. "나무는뿌리가 먼저 늙고 사람은 다리가 먼저 늙는다" 는 뜻이다. 사람이 늙어가면서 대뇌에서 다리로 내려 보내는 명령이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고, 전달 속도도 현저하게 낮아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병 없이 오래 살 수 있는가? 불로장생의 비결은 선단(仙丹)과 선약(仙藥), 산삼이나 웅담, 녹용 같은 값비싼 보약에 있는 것이 아니다.   예로부터 민간에 전해 오는 속담에 다리가 튼튼해야 장수한다는 말이 있다. 사람은 다리가 튼튼하면 병 없이 오래살 수 있다. 사람의 다리는 기계의 엔진과 같다. 엔진이 망가지면 자동차가 굴러갈 수 없다.   사람이 늙으면서 가장 걱정해야 ..

건 강 2025.04.12

🔰10년 동안 65세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효과를 측정한 결과🔰

읽고나서 나한테 다시 보내 주세요. 🔰10년 동안 65세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효과를 측정한 결과🔰 하루에~ 🍃4,000보를 걸은 사람은 우울증이       없어졌고 🍃5,000보를 걸은 사람은 치매, 심장      질환, 뇌졸증을 예방하고 🍃7,000보를 걸은 사람은 골다골증,       암을 예방하고 🍃8,000보를 걸은 사람은 고혈압,       당뇨를 예방하고 🍃10,000보를 걸은 사람은 대사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다. 🍃1. 걷기는 '뇌'를 자극한다. 🍃2. 걷기는 '건망증'을 극복한다. 🍃3. 걷기는 '의욕'을 북돋운다. 🍃4. 걸으면 '밥맛'이 좋아진다. 🍃5. 걷기는 '비만' 치료제이다. 🍃6. 걷기는 '요통' 치료에 효과가 있..

건 강 2025.04.12

방랑시인 김삿갓 1-55 회

방랑시인 김삿갓 1-55 회 「시장하다는 양반이 무슨 군말씀이 그렇게 많아요. 어서 닭고기나 드시우」 그리하여 술은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어울리기 시작하였다. 술에는 김삿갓도 자신이 있었지만, 백수건달은 밑 빠진 독처럼 아무리 마셔도 한이 없었다. 백수건달이 술을 마구 마셔대는 것을 보자. 주모가 걱정스러운 어조로 김삿갓에게 귀띔을 해준다. 「저 사람은 술을 한번 폭음하고 나면 열흘 가량은 앓아눕는 버릇이 있다우. 그러니까 너무 무리하게 권하지 마세요.」 주모의 은근한 보살핌에 김삿갓은 내심 감격해 마지않았다. 아까는 백수건달이 닭 값을 많이 받아 주려고 애를 쓰더니, 이번에는 주모가 백수건달의 건강을 걱정해 주고 있지 않는가. 그렇다고 그들 사이에 무슨 특별한 관계가 있는 것 같지는 않았다. 그럼에도 불..

좋 은 글 2025.04.12

◇ 아홉가지 몸가짐(九容)

◇ 아홉가지 몸가짐(九容) 1. 두용직(頭容直)  머리를 곧게 세워라. 지금 우리 주변엔 고개 떨어뜨린 사람이 너무 많다. 하지만 다시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라. 아직 끝이 아니다. 끝인듯 보이는 거기가 새 출발점이다. 2. 목용단(目容端)  눈은 바르게 가져야 한다. 눈매나 눈빛은 중요한 만큼 눈매는 안정시켜 흘겨 보거나 곁눈질 하지 말며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어야 한다. 3. 기용숙(氣容肅)  기운을 엄숙히 하라. 우리는 예외 없이 세상 속에서 기 싸움을 하고 있다. 기 싸움은 무조건 기운을 뻗친다고 이기는게 아니다. 4. 구용지(口容止)  입을 함부로 놀리지 말라. 물고기가 입을 잘못 놀려 미끼에 걸리듯, 사람도 입을 잘못 놀려 화를 자초하는 법이다. 입구(口)자가 세 개가 모이면 (品)자가 된다...

좋 은 글 2025.04.12

만고의 진리 "각자무치(角者無齒)"

만고의 진리 "각자무치(角者無齒)" ​ 뿔이 있는 소는 날카로운 이빨이 없고 이빨이 날카로운 호랑이는 뿔이 없으며 날개 달린 새는 다리가 두 개뿐이고, 날수 없는 고양이는 다리가 네 개입니다. 예쁘고 아름다운 꽃은 열매가 변변치 않고 열매가 귀한 것은 꽃이 별로입니다 세상은 공평합니다. 장점이 있으면 반드시 단점이 있고, 때로는 단점이 장점이 되고 장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세상사입니다. 불평하면 자신만 손해볼 뿐,  세상은 바뀌지 않습니다. 진정으로 우리에게 행복을 주는 것은 감사하는 삶의 태도에 있습니다. 행복은 감사하는 마음에서 옵니다. 외적인 환경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행복을 맛보시려면  먼저 감사의 조건을 찾으십시오. 인생에서 누구를 만났느냐는 어쩌면 한 사람의  인..

좋 은 글 2025.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