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30

◇ 지 도 자

◇ 지  도  자 스웨덴은 1인ㆍ당 국민소득이 무려 5만달러가 넘을 뿐더러  세계 최고의 복지국가입니다.  또한 스웨덴은 전 세계에서 국민 행복지수와 반부패 지수 (국가청렴도 지수)가 최상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약 80여년 전만 해도 스웨덴은 가난, 실업, 빈부 격차, 좌우 갈등, 극심한 노사 분쟁 등으로  그야말로 절망의 나라였습니다. 특히 노동손실 일수가 세계에서 가장 높을 정도로 노사 분규가 가장 극심한 나라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두가 꿈꾸는 최상의 복지국가로 변모 되었습니다.  이처럼 많은 국가와 국민들이 부러워하는 스웨덴을 일구어낸데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바로 '타게 엘란데르' 라는 정치가입니다. 스웨덴에서 가장 존경하는 정치인이 누군지 물어보면 대답은 한결 같습니다.  ..

중요자료 2025.04.11

4월의 시 이해인

4월의 시             이해인 꽃 무더기 세상을 삽니다 고개를 조금만 돌려도 세상은 오만가지 색색의 고운 꽃들이 자기가 제일인양 활짝들 피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봄날 입니다  새삼스레 두 눈으로  볼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고  고운 향기 느낄 수 있어 감격이며 꽃들 가득한 사월의 길목에 살고 있음이 감동입니다 눈이 짓무르도록 이 봄을 느끼며  두 발 부르트도록 꽃 길 걸어 볼랍니다 내일도 내것이 아닌데 내년 봄은 너무 멀지요 오늘 이 봄을 사랑합니다 오늘 곁에 있는 모두를  진심으로 사랑 합니다  4월이 문을 엽니다

좋 은 글 2025.04.11

'■卍海(만해) 한용운의 詩ㅡ 언젠가는 ~~~

'■卍海(만해) 한용운의 詩 ㅡ 언젠가는 ~~~ 언젠가... 말 못할 때가 옵니다.  ~  따스한 말 많이 하세요.  ~ 언젠가... 듣지 못할 때가 옵니다.  ~ 값진 사연, 값진 지식 많이 보시고 많이 들으세요 언젠가... 웃지 못할 때가 옵니다.  ~ 웃고 또 웃고 활짝 웃으세요. ~ 언젠가... 움직이지 못할 때가 옵니다.  ~ 가고픈 곳 어디든지 가세요.  ~ 언젠가... 사람이 그리울 때가 옵니다.  ~ 좋은 사람 많이 사귀고 만나세요.  ~ 언젠가... 감격하지 못할 때가 옵니다.  ~ 마음을 숨기지 말고 표현하고 사세요.  ~ 언젠가... 우리는 세상의 끝자락에 서게 될 것입니다. ~ 사는 동안 최선을 다해 후회없는 삶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저 물처럼 지혜롭고, 쉬지않고, 냉정하게 흐르..

좋 은 글 2025.04.11

🌲2025년 4월 11일 금요일 아침 행복 편지

🌲2025년 4월 11일 금요일 아침 행복 편지  https://m.cafe.daum.net/dusktrain/Ey5F/2460?fromList=Y식사전 30분, '이것' 절대 하지마세요!  건강 위험 5배 높아집니다 현직 의사가 경고하는 치명적인 식사 습관 노후사연|오디오북...  https://youtube.com/watch?v=YPqxIMUpXCs&si=-egsMUWaY9nq1W1Z체코 (프라하)  https://m.cafe.daum.net/dusktrain/9HWb/17715?fromList=Y"같이 먹으면 위장 큰일납니다" 최악의 음식 조합?  https://v.daum.net/v/1FFynE3I7q그림 같이 아름다운 地球村  https://m.cafe.daum.net/dusktrain/9HW..

좋 은 글 2025.04.11

♥ 가곡 '바위고개' 얘기❤️

♥ 가곡 '바위고개' 얘기❤️                                         ~        *이 어령 글*                   🌱바우와 순이는 소꿉놀이 친구로, 순이는 건너마을 공장에 다녔는데, 순이가 공장에서 산길로 돌아올 때면, 바우는 나무를 다하고 바위 뒤에 숨어 있다가, 불쑥 나타나서 둘은 나란히 바위고개를 넘어서 집으로 돌아오곤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바우는 머슴살이하러 고향을 떠났고, 순이는 혼자 남아 계속 공장에 다녔는데, 혼자 돌아오는 고갯길은 너무나 외롭고 쓸쓸했습니다. (1절) "바위고개 언덕을 혼자 넘자니/ 옛님이 그리워 눈물 납니다/ 고개위에 숨어서 기다리는 님/ 그리워 그리워 눈물납니다. (2절) 바위고개 핀 꽃 진달래꽃은/ 우리 님이..

좋 은 글 2025.04.11

🌷4월의시

🌷4월의시 꽃무더기 가득한 세상을 삽니다. 고개를 살짝 돌려 바라보면 세상은 온갖 빛깔의 꽃들이 서로가 제일인 양 활짝 피어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봄날입니다. 새삼 두 눈으로 이 풍경을 볼 수 있음이 감사하고, 꽃잎을 스치는 바람 속에서 고운 향기를 느낄 수 있음이 감격이며, 꽃들이 반겨주는 이 4월의 길목에 살고 있음이 감동입니다. 이 봄날에 문득 떠오르는 얼굴들이 있습니다. 어느 봄날 처음 손을 잡고 걸었던 사람, 그리운 계절 속에서 함께 웃었던 사람, 때로는 스치듯 지나갔지만 마음속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 꽃처럼 피어났던 인연이 있고, 바람처럼 떠나간 인연도 있지만, 우리의 기억 속에서 소중하지 않은 순간은 없습니다. 눈이 짓무르도록 이 봄을 느끼고, 가슴이 터지도록 이 봄을 즐기며, 두 발이..

좋 은 글 2025.04.11

♡ 금지언향(今之言香) ♡

♡ 금지언향(今之言香) ♡ 미움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장점이 사라지고,  사랑을 앞세우면  상대편의 단점이 사라집니다. 애인과 친구를 만드는 것은  물을 얼음으로 만드는 것과 같으며,                만들기도 어렵지만  녹지않게 유지하기는  더 어렵습니다.   내가 읽던 책이 없어져도 그 책의 내용은 머리에 남듯,                         내가 알던 사람이 떠나가도 그 사람의 언행은 머리에 남습니다. 지갑 잃은 사람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사랑 잃은 사람이며,       그 보다 더 측은한 사람은 신뢰를 잃은 사람입니다. 이 세상에 행복보다 더 소중한게 만족입니다.  큰 행복도 만족이 없으면 기쁘지 않고,  아주 작은 행복도 만족하면 기쁘게 됩니다. 사랑이 머문 자리에는 아..

좋 은 글 2025.04.11

아프레 쓸라(Apres cela)

아프레 쓸라 (Apres cela)  인생은 어디서 와서 무엇을 위해 살며 어디로 가는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누구나 한번 쯤 이러한 의문을 가져보았을 것입니다.  인생은 어디서 와서 무엇을 위해 살며 어디로 가는가? 나는 어디서 왔는가?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이 질문은 동서양의 모든 철학자의 질문이요 모든 인간이 갖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명쾌하게 답을 못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한 수도원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큰 돌 비석이 하나 있고 그 비문에는 ‘아프레쓸라 (Apres cela)’ 라는 말이 세 번이나 반복해서 적혀 있다고 합니다.  ‘아프레 쓸라’라는 말은  ‘그 다음은, 그 다음은, 그 다음은’ 이라는 뜻인데, 그 유..

좋 은 글 2025.04.11

카톡예절 7계명

카톡예절 7계명 카톡문화를 고양하고 카톡순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최근 성균관 유림에서 발표한 "카톡예절 7 계명"을 소개합니다. 1. 인(仁) 아무도 나의 글을 안 읽거나 답장이 없다할 지라도 꾸준히 글을 보내니 이것을 "인(仁)"이라 합니다.  2. 의(義) 정성들여 보낸 글을 끝까지 읽어주니 이것을 "의(義)"라 합니다. 3. 예(禮) 좋은 글을 읽었을 때 그 글을 보낸 이에게 간단하게나마 감사의 뜻을 표하니 이것을 "예(禮)"라 합니다. 4. 지(智) 감동의 글을 쓰기란 하늘의 별을 따는 것만큼 어렵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깨우쳐 알고, 작은 감동에도 답장하는 아량을 깨달으니 이것을 "지(智)"라 합니다. 5. 신(信) 비록 자신의 글을 읽고 답글을 써주는 이가 적을 지라도, 그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

좋 은 글 2025.04.11

세상을 향해 자신을 믿어라...

세상을 향해 자신을 믿어라... 태양을 바라 보고 살아라 그대의 그림자를 못 보리라. 고개를 숙이지 말라. 머리를 언제나 높이 두라. 세상을 똑바로 정면으로 바라 보라. 나는 눈과 귀와 혀를 빼앗겼지만, 내 영혼을 잃지 않았기에 그 모든 것을 가진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고통의 뒷맛이 없으면 진정한 쾌락은 거의 없다. 불구자라 할지라도 노력하면 된다. 아름다움은 내부의 생명으로부터 나오는 빛이다. 그대가 정말 불행할 때, 세상에서 그대가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믿어라. 그대가 다른 사람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한 삶은 헛되지 않으리라.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소중한 것은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는다. 단지 가슴으로만 느낄 수 있다. = 좋은글 중에서 = 굿모닝!! 영상5℃..안개가 살짝 깔려있는 목욜 아..

카테고리 없음 202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