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16

< 스님과 여인의 러브스토리 >

🌿🌿                💖            🎶🎶여수에서 배를 타고 1시간 쯤 가면 돌산도"란 섬이 나온다.지금은 차로 바로앞 까지 갈수있지만 당시엔 배로만 갈수있는 섬이었다이 섬에 있는 금오산 중턱 바위절벽에 신라시대 때 원효대사가 창건하고, 수도한 향일암이 있다.울창한 낙락장송의 솔바람 소리, 온갖 기묘한 모양의 바위, 남해바다의 장쾌한 파도가 말 그대로 기막힌 절경이다.어느 날, 키가 훤칠한 미남 스님 한분이 순천 송광사로부터 향일암으로 왔다.나이 27살 법명은 지현, 스님은 절 주변을 알뜰하게 손질한 뒤, 백팔염주에 사바세계 번뇌를실어 깊은 사념의 경지를 거닐고 있었다.그동안 폐사처럼 버려져 있던, 향일암에는 이로부터 여신도들이 몰려 들었다.낭랑한 목소리에 인물 좋고, 경치마저..

좋 은 글 2024.07.22

☆ 말(言)과 술(酒)!

☆ 말(言)과 술(酒)!어떤 사람이 친구 4명을 집으로 초대했다.3명이 먼저 도착해서 반갑게 인사를 나누었다.그때 전화벨이 울리고, 한 친구가 사정이 생겨 못 온다는 것이다.집주인이 전화를 끊으며 말했다."꼭 와야 할 친구가 못 온다네."이 소리를 들은 친구 하나가 화를 내며,"그럼, 난 꼭 올 친구가 아니잖아.”라면서 자기 집으로 가버렸다.낙담한 집주인이 이렇게 중얼거렸다."나 원 참! 가지 말아야 할 사람이 가버렸네.”그러자 또 한 친구가,"그럼, 내가 가야 할 사람이란 말이야.”라며 현관문을 꽝 닫고 가버렸다.집주인이 너무 황당해서 소리쳤다."야 이 친구야. 너 보고 한 말이 아니야.”혼자 남아 있던 친구가 이 말을 듣고,“그럼 나 보고 한 말이야.”라면서 자리를 박차고 일어났다.초대한 사람이 모두..

좋 은 글 2024.07.22

사람을 쉽게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그러나 쉽게 실망을 합니다

♡ 아침 편지 ♡사람을 쉽게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그러나 쉽게 실망을 합니다 사람을 쉽게 믿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언제나 그만큼의 거리에서만사람을 대합니다 쉽게 믿는 사람도또 믿지 않는 사람도 한가지간과하는 것이 있습니다 마음주고 믿어주는 만큼내가 행복하다는 것이지요 상대에게 바라는 것이 없으면우선 내 마음이 편합니다그러하면 서운하거나배신감 또한 없을 것입니다 사람을 알아가는데는오랜 세월이 필요하지만그것은 우리를 믿음과 행복으로가득 채우는 시간입니다. 오랜 시간 변치않는 행동을 통해그 마음의 진실을 보게 되니까요 그것은 어떠한 시련에서도변치않을 믿음을 줄 것입니다 좋았다가 돌변하는순간의 짧은 인연이 아닌오랫동안 변치 않는좋은 인연으로 남았으면 ..-'변치 않는 좋은 인연' 중에서-https://youtu...

좋 은 글 2024.07.22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가 말하는 건강 명언!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가    말하는 건강 명언!1, 병은 이유없이 갑자기  생기지   않는다.잘못된  음식습관, 분노와  같은  스트레스,   과로등이   원인이다.2 . 음식은   곧   약이고,   약이   음식이다.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3, 모든  질병은  장에서  시작된다.움직여라  장은 육체처럼   운동을  할수  없다.즐거운  마음으로   흥겹게   춤추는것은   최고의   운동이다.4, 최고의  치료법은  걷기  운동이고,최고의  약은   즐거운  웃음이다.5. 우리   몸  안에   있는   자연치유의힘이야말로,  모든  병을  고치는   진정한 치료제이다.6, 지나친운동 등,  지나친   모든것은자연을   거스르는   행위이다.7...

건 강 2024.07.22

💐읽고 또 읽어도 좋은 글 💐

💐읽고 또 읽어도 좋은 글 💐* 우리가 사는 동안동행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참 행복한 일 입니다.* 당신의 하루 하루가건강과 행복이 함께 했으면참 좋겠습니다.⚘️신외무물[身外無物]몸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나이가 들면건강한 사람이 가장 부자요,건강한 사람이 가장 행복한사람이요,*건강한 사람이가장 성공한 사람이며,건강한 사람이 세상을 가장잘살아온 사람입니다.💐 명 언* 주고싶은 것이 사랑이고얻고싶은 것이 행복이며갖고싶은 것이 건강이다.* 씨앗은 흙을 만나야 싹이트고* 고기는 물을 만나야 숨을쉬고* 사람은 사람다운사람을 만나야 행복합니다.* 처음의 만남은하늘이 만들어 주는 인연이고그 다음 부터는 사람이만들어가는 인연이라고 합니다.* 만남의 인연이 잘 조화된사람의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사람이 사람에게줄..

좋 은 글 2024.07.22

'어디로 갈 것인가...?' 우리가 가야할 본향이 있기에...!

💐 '어디로 갈 것인가...?'  우리가 가야할 본향이 있기에...!💐정년 퇴임한 지 몇 개월 되지 않은 한 교수가 방송에 출연할 일이 생겨서 방송국에 갔는데 낯선 분위기에 눌려 두리번거리며 수위 아저씨에게 다가갔는데 말도 꺼내기 전에 수위가 다짜고짜 ‘어디서 왔어요’ 하고 물었습니다. 정년퇴직해서 소속이 없어진 그 분은 당황한 나머지 ‘집에서 왔어요’ 라고 대답해서 한 바탕 웃은 적이 있었답니다.그런데 또 다른 한 교수도 방송국에서 똑같은 경우를 당했는데 그러나 성격이 대찬 그 분은 수위에게 이렇게 호통을 쳤습니다.​'여보시오. 어디서 왔냐고 묻지 말고, 어디로 갈 것인지 물어보시오.나는 방송국 프로에서 출연해 달라고 해서 왔소.'마침 그 프로그램 진행자인 제자가 멀리서 보고 달려와 교수님을 모시며..

좋 은 글 2024.07.22

💕감사는 기적을 창조합니다

💕감사는 기적을 창조합니다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을부요하게 하고 아무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고후 6:10).토마스 에디슨은집안이 너무 가난해 기차에서신문팔이를 하며틈틈이 공부하였습니다. 그는 열차 한 모퉁이에 실험실을 만들어 놓고 실험을 했습니다. 어느 날 기차가 흔들려실험실의 약품이 쏟아져기차에 불이 붙고 말았습니다. 차장이 급히 달려와 불은 껐지만, 노발대발한 차장은에디슨을 열차 밖으로 내동댕이 쳐버렸고, 열차 밖으로 떨어진 에디슨은불행하게도 뇌를 다쳐서영영 귀가 멀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에디슨은낙심하지 않고 연구를 계속하여위대한 발명왕이 되었습니다..후에 그는 옛일을 술회하면서“나는 그때 귀머거리가 된 것을감사합니다. 귀에 딴소리가 들..

좋 은 글 2024.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