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8

內子 之德

內子 之德하는 일마다 잘 안풀리던 남자가어느날 장가를 가고 나니 마누라 덕인지 하는일 마다 술술 잘 풀렸다.집을 사니 집값 오르고 주식을 사면 주식 상한가 치고자주 다니는 절이 있는데 어느날 큰스님을 만나 자초지종아내 자랑을 늘어놓고,아내에게 감사할 방법을 물으니...큰스님이 웃으면서 붓을 들어 한지에 글 몇자를 적어주면서아내 화장대  앞에 붙여 놓으라고 했다.내자 지덕(內子 之德), 내자란 아내를 말함이니 아내 덕분 이라는 뜻이다.그런데 띄어 읽기를 잘못한 마누라가 눈꼬리를 올리며내  자지덕 ?웃기고 있네그것도 물건 이라고?차라리 멸치를생선 이라고 해라내 자지 덕 좋아하네~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

좋 은 글 2024.07.19

한번 밖에 없는 인생어떻게 살다 갈것인가?

한번 밖에 없는 인생어떻게 살다 갈것인가?관악조 순(趙 淳) 박사님(92세)의   최근 글고향이 강릉이고 봉천동에서 28년을 살고 계시는,서울대 경제학과 교수, 경제학자인 조순 박사(前 부총리 겸 경제기획원 장관)께서 쓰신 글입니다.*장자(莊子)가 말하는 습관적(習慣的)으로 저지르는 8가지 과오(過誤)1. 자기 할 일이 아닌데 덤비는 것은 '주착(做錯)'이라 한다.2. 상대방이 청하지도 않았는데 의견 을 말하는 것은 '망령(妄靈)' 이라한다.3. 남의 비위를 맞추려고 말하는 것을'아첨(阿諂)'이라 한다.4. 시비를 가리지 않고 마구 말을 하는 것을'푼수(分數)'라고 한다.5. 남의 단점을 말하기 좋아하는 것을 '참소(讒訴)'라 한다.6. 남의 관계를 갈라놓는 것을 '이간(離間)질'이라 한다.7. 나쁜 짓..

좋 은 글 2024.07.19

"소금을 먹으라는 거야 먹지 말라는 거야?"에 대한 수많은 논쟁이 있었는데.

꼭 읽어야하는 기막힌정보 ♡유럽사람들이 왜?    짜게 먹는지 아는가?끝까지 읽어봐야 한다."소금을 먹으라는 거야 먹지 말라는 거야?"에 대한 수많은 논쟁이 있었는데...우리 알고나 삽시다.끝 까지 읽어보자 !암환자 500만명. 당뇨환자 700만명고혈압환자 1000만 OECD 국가중 1위인 나라. 이것은 남의 나라  얘기가 아니다. 지금과 같이 풍요롭고 의학이 발달하고 병 의원이 지천인 나라에서 어쩌다가 이런 엄청난 사건이 벌어지고 있을까? 이건 6.25전쟁 보다 더 참혹한 현실이다 이 모든 책임은 이나라 의사들에게 있다, 암 이나 당뇨나  고혈압 이나이 질환들은 공통점이 딱 하나가 있다.모든 암은 설탕은 많이 먹고 소금은 적게 먹어서 몸이 썩는 질환이고.당뇨는 인슐린이  부족해서 많은 당분을 다 중화시..

건 강 2024.07.19

■ 사람은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

■ 사람은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어느 가난한 부부가 딸 하나와 살고 있는데 딸이 아파서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여보, 오늘 수술을 못하면 수미가 죽는데! 어떻게 해? 어떻게든 해봐!”아내의 통곡어린 말이 남편의 가슴을 뚫고 지나간다.힘없이 병실 문을 나서는 남자가 갈 수 있는 데라고는 포장마차였다.아픔의 시간에 혼자 외로이 견뎌내는 슬픈 원망 앞에는 소주 한 병과 깍두기 한 접시가 놓여 있었다.우울한 마음으로 술을 마신 남자가 어둠이 누운 거리를 헤매다가 담배 한 갑을 사려고 멈춰 선 곳은 불 꺼진 가게 앞이었다.술김에 문 손잡이를 당겼더니 문이 열렸다. 두리번거리던 남자의 눈에는 달빛에 비친 금고가 눈에 들어왔다.그 순간,"여보, 어떻게든 해봐!" 하던 아내의 말이 뇌리를 스치고 ..

좋 은 글 2024.07.19

기분좋은 사람----지혜가 열리는 나무 中에서

기분좋은 사람----지혜가 열리는 나무 中에서​​살아가는데 기분을 좋게하는그런 사람이 있습니다.​이런 저런 이야기를 많이 나눠서라기보다는그냥 떠올리기만해도 입가에 미소가 저절로한아름 번지게하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가끔 안부를 묻고 가끔 요즘 살기가 어떠냐고흘러가는 말처럼 건네줘도 어쩐지 부담이 없고괜시리 마음이 끌리는 사람이 있습니다.​그 사람은 꼭 가진게 많아서도 아니고무엇을 나눠줘서도 아니며언제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그런 사람입니다.​커피 한잔을 마시며 마음을 내려놓고 싶고감춤없이 내안의 고통까지 보여 줄수 있는사람그 사람은 심장이 따뜻한가 봅니다.​그 사람에게 눈물을 보여도내 눈물의 의미를 알아주며​보듬어 주는 한마디도 나 살아가는세상에는 빛보다 고마울 때가 있습니다.​다가가고 싶을 때 다가..

좋 은 글 2024.07.19

🔥올 여름 폭염에 대비하십시요🔥

🔥올 여름   폭염에 대비하십시요🔥🔴전문가들은🔴올해가🔴60년 만에 오는🔴후덥지근한🔴최 고온이 될 것이라고🔴경고하는 한편🔴올해 30일 기온이🔴무려 45°C 이상일거라고합니다.🔴현재🔴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싱가포르 등은🔴이미 '폭염'을 겪고 있는데🔴하루에 십여명씩🔴죽어간다고 합니다.🔴우리나라도🔴40°C ~ 50°C 사이의🔴고온 준비를 해야합니다.🔴항상🔴깨끗한 온(溫)수(25°c)를🔴천천히 마시세요.🔴차가운물이나🔴얼음물은 피하세요.🔴후덥지근한 날씨에는🔴다음과 같이 하십시오.🟢1. 날씨가 40°C가 되면🔴차가운 물을 마시지말라고🔴의사들은 경고합니다.🔴우리의 작은 혈관이🔴터지거나🔴막힐 수 있기 때문이라는것입니다.🔴더운날 어떤 사람이🔴밖에서 실내로 들..

건 강 2024.07.19

뇌출혈과 엄지발가락

(입술)(입술)(입술)뇌출혈과 엄지발가락⛑️건강 바이블 연구소⛑️        -원장 박 한서- 🩸💉💊🩸💉💊🩸제목 :로 쓰러진 경우    엄지발가락        만지면            기적을                일으킨다.💊너무 좋은 정보!         밥은 굶어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대단히 중요한 건강정보!꼭 읽고 명심하세요!🌹사유를 설명합니다. 약을 드시는 분이 주변에 많이 계십니다.그런데 그분들이 감기가 드셨는데,이 문제가 되어 에 가서 약을 지어 복용하셨습니다.그런데그날 밤을 잘 자고아침에 일어나 보니, 하지가 완전히 마비 되어서 서울대 분당병원 응급실로 실려 갔었답니다.그 병원에서 그렇게 된 사유를 잘 모르겠다고..

건 강 2024.07.19

개팔자 상팔자

개팔자 상팔자도라지 뿌리는절대로 산삼이 되지 못합니다.이는 의심할 여지가 없었지만,이제는도라지가 산삼이 될 수도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개천에서 용(龍)이 나오는 세상이 아니라고 하지만,‘개(犬)’라는 동물은 지금이야말로‘개천에서 용 나는 세상’을 누리고 있습니다.사람이 키우는 개는 분명 네발짐승인데,사람이 받들어주는 대접을 받으니,이놈은 용이 된 게 분명합니다.걷기 싫다는 시늉을 하면,달랑 안아 가슴에 품고 이놈을 대접합니다.이놈을 발로 찼다간‘학대했다’는 죄목으로,벌을 받거나 벌금을 내야 합니다.옛날에이놈은 섬돌까지만 올라올 수 있었지,마루까지 올랐다간 빗자루로 사정없이 얻어맞고, 마루 밑이나 마당으로 내쫓겼습니다.그러나 이제는이놈이 사람보다 먼저 방으로 들어가,사람 자는 침대를 자기 잠자리로 차지하..

유머어와 놀이 2024.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