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 14

덕 (德)

(^-^)/ 덕 (德) "덕(德)"은 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얻은 "수양(修養)의 산물(産物)"이며 "노력의 결과"입니다.    덕에는 음덕(陰德)과 양덕(陽德)이 있는데, 음덕은 남에게 알려지지 않은 선행(善行)을 말하고, 같은 선행이라도 남에게 알려진 덕을 양덕이라고 합니다.     세상에는 스스로 빛과 향기를 드러내는 존재와 제 스스로는 아무 것도 드러내지 않으면서 다른 존재들이 빛과 향기를 낼 수 있도록 돕는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 물과 꽃이 그렇습니다.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생명력을 불어넣는 물은 항상 가장 낮은 곳으로 흐르면서 세상의 온갖 때를 다 씻어줍니다.     바위와 험한 계곡을 마다하지 않고 모든 생명을 위해 묵묵히 그리고 쉬지 않고 흐르며 생명을 낳고 키웁니다. ..

좋 은 글 2024.10.18

⚘ 노정한담

⚘ 노정한담         혼자 잘 놀 줄 아는 것이  가장 든든한  노후대책'이다. 흔히 노후를 잘 보내려면   돈, 건강, 친구가 있어야  된다고 하는데,  혼자 잘 놀 줄 알면  이보다 더 든든한  노후대책은 없다.  나이가 들수록 외롭고  고독하며, 혼자 있어야  할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노년에는  '혼자 잘 노는 법'을  터득해야 한다. 혼자 있는 것에 외로움과  두려움을 느낀다면  쉬운 것부터 하면 된다.  음악 감상. 그림 그리기. 공원이나 동네 산책 조깅 영화 보기. 대형 서점  둘러보기 등 등 이런 것들은 혼자가  오히려 자연스럽다.  이런 것에 점점 익숙해 지면 둘레길 걷기 기차여행 하기 가까운 곳  자전거 투어... 식당 혼자 가기  등으로 확대한다. 이런 것들을 회피하..

좋 은 글 2024.10.18

<한강>이 <한강의 기적>을 뭉개다.

다음은 정성구박사님의 글입니다. [칼럼] 이 을 뭉개다.  1993년 초겨울, 모스크바에서 가 열렸다. 1991년 소비에트연방이 무너지고 러시아가 탄생했다. 아직도 공산당 깃발이 나부끼고 어수선하기 짝이 없었다. 그 당시 러시아는 대한민국의 현대화를 알고 싶고, 닮고 싶었다. 그래서 주최자 측의 주제는 였다. 그 모임에는 러시아, 독일, 미국, 한국을 대표하는 학자들이 참가했었다. 한국 학자들로는 필자를 비롯해 서울대, 고려대, 정신문화원 교수들이 함께 참여했었다. 비록 그 모임의 규모는 작았지만, 러시아 부총리까지 축하 연설을 하면서 진심으로 한국의 현대화를 닮고 싶었다. 그들은 ‘세계 최빈국이요, 분단국가였던 한국이 어떻게 가난을 극복하고 자유대한민국을 이루었는지가 궁금했다’ 면서 ‘한국을 롤 모델로..

중요자료 2024.10.18

👉이 가을엔 우리! 꽃길만 걸어요!👍

👉이 가을엔 우리! 꽃길만 걸어요!👍 우울한 사람은 과거에 살고, 불안한 사람은 미래에 살고, 평안한 사람은 현재에 산다고 합니다. 창문을 열면 바람이 들어오고, 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와요. 아침엔 따뜻한 웃음으로 문을 열고, 낮에는 활기찬 열정으로 일을 하고, 저녁엔 편안한 마음으로 끝을 내지요. 어제는 지났지만 오늘은 만들어갈 수 있는 날이고, 내일은 꿈과 희망이 있는 날이며 웃어야 행운도 미소 짓고, 우리의 표정이 곧 행운의 얼굴입니다. 믿음은 수시로 들여마시는  산소와 같고, 신용은 언제나  지켜야하는 약속과 같지요. 웃음은 평생 먹어야 하는  상비약이고,  사랑은 평생 준비해야 하는 비상약입니다. 기분좋은 웃음은 집안을 환하게 비추는 햇볕과 같고, 화사한 미소는 집안을 들여다 보는 천사와 ..

좋 은 글 2024.10.18

❤️의사 말 잘듣고 병원 자주 가는 사람치고

❤️의사 말 잘듣고  병원 자주 가는 사람치고  오래살고 건강한분 드물다.❤️ (참고는 하되 의사가  책임지고  고치는건 없다) 모든것은 식생활 습관과   생활습관이 90%다.   끝까지 읽으셔서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연치유학박사 金泰一 博士올림) ● 1위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라. ● 2위  걷거나 달려라!  30년 건강하게 더 산다. ● 3위  열정적으로 사랑하라. (포옹을 자주하라) ● 4위  인생은 한번 뿐이다.  즐겁게 살아라. ● 5위  재밌게 잘 노는 것도  삶의 한 방편이다. 친구와 함께 해라.  즐거움이 배가 된다. ● 6위  의자에 오래 앉지 마라. 병원 갈 일만 생긴다. ● 7위  우리 몸에 생강은 아주 좋은 보약이다.   특히 겨울철엔 생강을 가까이 하자. ● 8위 ..

건 강 2024.10.18

밥 숟가락 놓는 그 날까지, 검은 머리 짐승은 거두는 것이 아니다

밥 숟가락 놓는 그 날까지, 검은 머리 짐승은 거두는 것이 아니다 ​ 6.25 전쟁에 우리 민족이 미국으로부터 받은 은혜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UN을 통해 군대를 파송해 주었고, 16개국이 한국에 올 때, 그리고 전쟁 중 발생하는 모든 비용을 미국이 다 부담했습니다. ​ 뿐만 아니라, 피난민 구호를 위해 엄청난 식량과 의복, 의약품 등을 공급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필자가 전에 몰랐던 한 가지 사실을 최근 알게 되었는데, 6.25 사변 중, 미국이 한국에 가축과 꿀벌을 보내 주었다는 사실입니다. ​ 미국에서 한국으로 가는 수송선에 전쟁 물자가 가득 실려 있었는데, 엉뚱하게도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가죽 부츠를 신은 카우보이들이, 한국으로 가는 동물들을 돌보고 있었습니다. ​ ​ 이 수송선에는 한..

중요자료 2024.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