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1 4

흔히 노년을 상실 세대라 합니다.

(딸기) 인생배낭 흔히 노년을 상실 세대라 합니다.  상실 당하기 전에 버릴 것은 스스로 버리세요. 그래서 우리 인생의 배낭을 가볍게 하세요. 과거에 내가 00자리에 있었는데...  그 때 그 사람 아무 게는 내 부하였는데...  과거에 묶여 있으면 현실에 적응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인생의 종착역엔 1등실, 2등실이 따로 없습니다. 60대는 직업의 평준화요,  70대는 건강의 평준화이며,  80대는 생명의 평준화라 하지 않았는가요? 잘나고 못 나고는 다 거기서 거기인 것을...  삶의 끝이요, 생의 종착역입니다.  품안에서 벗어나고, 조직에서 벗어나고,  모든 구속에서 벗어나고, 미움의 짐도 벗어버리고,  원망과 괴로움 끊어버려 배낭을 가볍게 하여 불필요하고 과도한 탐욕이나 욕심을 버려야합니다. 자유선..

좋 은 글 2025.01.21

* 이탈리아의 밀라노 대성당에는 세 가지 아치로 된 문이 있다.

* 이탈리아의 밀라노 대성당에는 세 가지 아치로 된 문이 있다. 첫번째 문은  장미꽃이 새겨져 있는데  “모든 즐거움은 잠깐이다.” 라는 글귀가 있고,  두번 째 문은  십자가가 새겨졌는데  “모든 고통도 잠깐이다.”라고 쓰여 있고,  세번째 문에는 “오직 중요한 것은 영원한 것이다.” 라고 쓰여져 있다고 한다.   터키 사람들은 고난과 슬픔을 당한 사람에게  인사할 때 이렇게 말한다고 한다.  “빨리 지나가기 바랍니다.” 인생은 나그네와 같아서 괴로움이나 즐거움이나  눈깜박 할 사이에 지나 간다. 성서 전체를 보면 인생을 “나그네와  행인”이라고 했다. 아브라함도 “나그네”라고 했고,  야곱도 “나그네”라고 했다.  인생이 나그네와 같다는 것은 어떤 뜻일까? 인생은 이 세상에서 나그네처럼 살다가 떠나간..

좋 은 글 2025.01.21

💖 대한(大寒)날 아침 '내 인생의 길동무들에게' 💖

💖 대한(大寒)날 아침 '내 인생의 길동무들에게' 💖 월요일인 오늘은 24절기중 마지막 절기로 겨울을 매듭지으며 봄맞이를 준비하는 대한(大寒)입니다. 차디찬 불황 속, 어려운 우리 생활과 경제에 얼어붙은 흙을 뚫고 솟아나는 새싹처럼 겨울잠에서 깨어나 힘차게 기지개를 펴는 뱀처럼 을사년(乙巳年), 새봄을 알리는 희망의 소식이 전해지기를 두손모아 기원합니다.  막바지 추위 무탈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고 새마음 새뜻으로 맞이할 2025년 새 봄! 벗님의 따뜻하고 행복한 한해를 축복하고 응원합니다.^^💕 ♡힘이 되어 주는 사람 https://m.cafe.daum.net/MYEONG/Eqsq/18751♡관계의 소중함 https://m.cafe.daum.net/dreamt/SXjG/47118♡인생에 필요한 네 종..

좋 은 글 2025.01.21

🌋 젊게 사는 老人 들의 共通點 🌋

🌋 젊게 사는 老人       들의 共通點 🌋 나이에 비해 젊게 사는 노인들에게는  크게 봐서 공통점이  아주 많다. 그 공통점이 그들이 활기 있게 사는 이유가 될것이다 같은 노년기를 살면서 더 젊게 살수 있다는 것은 하늘이 주신 축복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래서 더욱 그들의 일상을 주목할 필요 가 있으며, 그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 대부분은,또 모든 사람들의 공통점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때문에 그들의 일상 을 정리하는 이글은, 우리 모두가 깊이 숙지하고 실행하는 데 중요한 길잡이가  될 수도 있다.     1. 첫 째 젊게 사는 노인들은 그 성격적 바탕이 긍정적(肯定的) 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과 자신의 처지 에 대해 매우 정직 하다.따라서 자기의 육체적 나이를 받아 들이고 있으며, 노인..

건 강 2025.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