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4 6

가황(歌皇) <나 훈아 > < 인생 살이 >

재목 :   가황(歌皇)         사람들은  그를  가황(歌皇) 이라고 부른다.   나훈아는   만 77세다.  부산  에서  태어닜다.  그가  18세에 가수로  데뷰했으니  지금까지  59년을  노래를 불러온 거다.  우리나라  가요(歌謠)  에   가황 (歌皇)   오직  나훈아  단뿐이다.    ,   ,   은             여러명  있지만    가황(歌皇)   한 명 뿐이니     품격(品格)이   다른  호칭(呼稱)이다.     사람들은  를     이라고 부를까?   일단 노래를   이다. 그러나   노래 잘하는  작곡가  작사가등 들에게  누가 노래를 가장 잘하는지 물어보면  여러  가수의  이름이  나온다.    를 오래  진행해 오고 있고        아나운서에게    직..

좋 은 글 2025.01.24

"마음에 길"

"마음에 길" 가까이 있어도  마음이 없으면,  먼 사람이고, 아주 멀리 있어도,  마음이 있다면, 가까운 사람이니, 사람과 사람 사이는 거리가 아니라, 마음이라 하네요. 마음을 다스리는  사람,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는 사람, 따뜻한 말을 하는  사람, 위로의 마음을  전하는 사람, 그런 마음을 가진 사람이 참 좋은 사람이라  합니다. 우리 그런 마음으로 한번 살아보면 어떨까요? 아름다운 사람은, 세상을 욕심없이  바라보는,  마음의 눈과,   맑은 샘물처럼 깨끗하고,  아랫목처럼 따뜻한,  가슴을 지닌 그런 사람이  아닐까요? 좋은일만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마음에 길. https://myun5381.tistory.com/m/86

좋 은 글 2025.01.24

방 두 칸짜리 집에서 세상 떠난 전직 대통령

★ 방 두 칸짜리 집에서 세상 떠난 전직 대통령 며칠 전 100세 나이로 타계한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은  가장 겸허했던 대통령으로 불린다. 퇴임 후에도 돈 벌 기회가 숱했지만 모두 사절하고 방 두 칸짜리 집에서 검소하게 살다가 세상을 떠났다.  집 시세는 22만3000달러, 환율 1470원대를 적용해도  불과 3억원 남짓. 그마저도 국립공원관리청에 기부하고 갔다. 후임자들과 같은 욕심을 피했다.  사업가 친구들의 전용기를 마다하고  여객기 이코노미석을 타고 다녔고  건강이 악화될 때까지 교회 주일학교에서  아이들 가르치는 봉사 활동에 헌신했다. 땅콩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1977년 세계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백악관 주인이 됐다.  1980년 대선에서 재선에 실패 뒤엔  군소리 없이 짐을 챙겨 고향집으..

좋 은 글 2025.01.24

철장석심(鐵腸石心)

철장석심(鐵腸石心)  철장석심이란 굳센 의지나 지조가 있는 마음을 비유하는 말로 일편단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말 못하는 짐승도 주인을 배신하지 않는 판국에 시시비비를 떠나 소위 조직의 리더라고 자처했던 자들의 조변석개하는 비굴한 모습을 보며 측은함을 넘어 처참해지는 작금의 시국에서 조선시대 세조를 향해 '나으리'라 불렀던 만고의 충신 성삼문과 낙락장송이 떠올라  몇 자 적어봅니다 북풍한설에도 끄덕없는 낙락장송 소나무는  늘 푸른 모습을 띠는 것에서 굳은 지조와 절개를 지키는 사람의 됨됨이를 표현하고 있습니다만 우리 한민족은 소나무를 무척이나 좋아해 추사 김정희의 세한도는 국보180호로 지정되어 있고 사육신의 한 사람인 성삼문은 낙락장송의 절의가를 읆었습니다 또한 나무 중 단연 으뜸으로 흔히 송..

좋 은 글 2025.01.24

★만해(萬海) 시인

1월22일 수요일 아침편지 ★만해(萬海) 시인 한용운은 본명이 한정옥 (韓貞玉)입니다. 본래는 독립운동가 였습니다. 1879년 충남 홍성에서  아버지 한응준 어머니 온양 방(方)씨 사이에  차남으로 태어나 1944년 65세에 사망했습니다. 그가 남긴 유명한 시(詩)와 재미있는 글이 많은데  그 중 마음에 와 닿는 시 (詩) 한 수(首)를  소개해 드리고져 합니다. 제목: 언젠가는  언젠가 말 못할 때가 옵니다.  따스한 말 많이 하세요.  언젠가 듣지 못할 때가 옵니다.  값진 사연(事緣),  값진 지식(智識) 많이 보시고 많이 들으세요  언젠가 웃지 못할 때가 옵니다.  웃고 또 웃고 활짝 많이 웃으세요.  언젠가 움직이지 못할 때가 옵니다.  가고픈 곳 어디든지 가세요.  언젠가 사람이 그리울 때가 ..

좋 은 글 2025.01.24

(알츠하이머 치매)입니다

💜희소식 입니다. 꼭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ㅡ모든 연령에서 큰 효과가 있습니다. ㅡ 어르신들이 가장 무서위하는 Alzheimer's Dementia(알츠하이머 치매)입니다. ㅡ그 예방 및 치료에 대한 획기적인 희소식입니다. ㅡDementia(치매) 의 정확한 발병 원인과 아주 쉬운 예방법 및 치료방법 입니다. ㅡ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 기술인 상을 수상한,  ㅡ''고규명 박사" IBS(Irrtable Bowel Syndrome 과민성 대장 증후군), 혈관 연구단장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ㅡ사람의 머리는 두개골,  뇌수막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ㅡ뇌를 감싸고 있는 뇌척수액은  뇌를 보호하고,  뇌의 대사로 만들어진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ㅡ뇌척수액 양은 하루 평균 150ml이지만,  ㅡ..

건 강 20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