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16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마지막 편지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마지막 편지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한번 천천히 읽어보시고 뜻깊은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 세상에 내것은 하나도 없다 / 프란치스코 교황 🕊 이 세상의 모든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나는 오늘, 이 삶을 지나가는 사람으로서 작은 고백 하나 남기고자 합니다. 매일 세수하고, 단장하고, 거울 앞에 서며 살아왔습니다. 그 모습이 '나'라고 믿었지만, 돌아보니 그것은 잠시 머무는 옷에 불과했습니다. 우리는 이 몸을 위해 시간과 돈, 애정과 열정을 쏟아붓습니다. 아름다워지기를, 늙지 않기를, 병들지 않기를, 그리고… 죽지 않기를 바라며 말이죠. 하지만 결국, 몸은 내 바람과 상관없이 살이 찌고, 병들고, 늙고, 기억도 스르르 빠져나가며 조용히 나에게서 ..

좋 은 글 14:53:09

❤️ 신문명(新文明)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

❤️ 신문명(新文明)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 4차 산업시대도 -따라가기가 버거운데 5차 산업은 2010년 이 된다고 하니 정말 과거 생각으로는 불가사의(不可思議)한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어려서부터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며, 자라나는 세대로 2010~2024년에 태어난 이들을 지칭하며 어쩔 수 없이 우리 기성세대는 이제 미래 세대인 손자 손녀들과 더욱 친해져야겠다. [ 초역전의 시대 와 리버스 멘토링 ] 초역전(超逆轉)의 시대(時代)가 다가왔다. 자식이 부모보다 똑똑하고 후배가 선배보다 똑똑하고 사원이 임원보다 똑똑하고 병사(兵士)가 간부보다 똑똑한 세상이다. 젊은 사람들의 지능(IQ)이 높아져서 나타..

중요자료 14:52:25

★정(精) 기(氣) 신(神)★

★정(精) 기(氣) 신(神)★ "마음이 가는 곳으로 氣運이 모이고 氣運이 가는 곳으로 血이 따라 갑니다" 사람의 몸은? “한 마디로 생명체’ 입니다 生命體는 정(精)과 기(氣)와 신(神) 세 가지로 돼 있습니다 ‘정(精)’은 몸뚱아리, ‘신(神)’은 마음(정신)입니다 여기에 ‘기(氣)’가 들어 갈 때 生命體가 됩니다 "동의 보감에서 이를 ‘삼보(三寶)’ 라고 불렀습니다.” "기(氣)는? “ 호흡 입니다 숨 쉬는 것을 말 합니다 ‘氣’가 막히면 病이되고, "氣"가 나가 버리면 몸은 시체가 되며 정신은 귀신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氣의 作用이 무척 重要 합니다.” 健康 하다는 것은 숨을 잘 쉬는가? 밥을 잘 먹는가? 마음이 편안한가? 세 가지 입니다 첫째는 호흡 입니다 들숨과 날숨이 조화를 이루어..

건 강 14:50:39

★대의멸친(大義滅親)★(2)

★대의멸친(大義滅親)★(2) 영국 런던 거리에서 순찰 중인 경찰이 한 고급 자동차가 신호 위반을 하는 것을 발견했다. 경찰은 당연히 그 차를 길가에 세우고 교통 범칙금을 발부하려는 데 뭔가 이상했다. 운전자는 면허증을 요구하는 경찰의 요구보다 뒷좌석에 타고있는 사람의 눈치를 보며 쭈뼛 거리는 것이었다. 뒷좌석에 앉아있는 사람은 바로 영국 총리인 처칠이었다. 처칠은 조금 당황한 목소리로 경찰에게 말했다. "정말 미안하네. 나는 영국 총리 처칠이네. 내가 지금 바쁜 국정회의가 있어서 운전 기사에게 신호를 무시하라고 지시하였네. 정말로 급한 상황이니 신호 위반을 한 번 봐주면 안 되겠나?" 하지만 경찰은 뒷좌석에 앉은 처칠을 보더니 신호위반에 대해 원칙대로 처벌했다. 그리고는 "거짓말하지 마세요. 교통 법규조..

좋 은 글 14:49:27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분실 휴대폰 찾는 방법 공유해 드려요.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분실 휴대폰 찾는 방법 공유해 드려요. 만약 귀하고 소중한 자료가 담겨져 있는 핸드폰을도난, 분실했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하늘이 노랗고, 땅이 꺼져라 낙심하겠지요! 그러나 휴대폰 분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도난, 분실한 핸드폰 찾는법 알려드겠습니다. 본인 폰 이 15자리 숫자가 내가 사용하고 있는 입니다. 그 숫자를 반드시 수첩에 메모해 두거나 부부, 자녀, 형제간 서로 공유해 두면 안전합니다. 휴대폰 분실시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고유번호를 불러주면 (본인인증 후) 바로 위치추적으로 찾을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폰이 꺼져있거나, 배터리 방전되었다 해도 상관없이 대부분 찾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해외에서 분실, 도난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친한..

중요자료 14:45:45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마지막 편지......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마지막 편지...... 🕊 이 세상에 내것은 하나도 없다 🕊 이 세상의 모든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나는 오늘, 이 삶을 지나가는 사람으로서 작은 고백 하나 남기고자 합니다. 매일 세수하고, 단장하고, 거울 앞에 서며 살아왔습니다. 그 모습이 '나'라고 믿었지만, 돌아보니 그것은 잠시 머무는 옷에 불과했습니다. 우리는 이 몸을 위해 시간과 돈, 애정과 열정을 쏟아붓습니다. 아름다워지기를, 늙지 않기를, 병들지 않기를, 그리고… 죽지 않기를 바라며 말이죠. 하지만 결국, 몸은 내 바람과 상관없이 살이 찌고, 병들고, 늙고, 기억도 스르르 빠져나가며 조용히 나에게서 멀어집니다. 이 세상에, 진정으로 ‘내 것’이라 부를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도, 자식도, 친구..

좋 은 글 14:45:08

신문명(新文明)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 신문명(新文明)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 4차 산업시대도 -따라가기가 버거운데 5차 산업은 2010년 이 된다고 하니 정말 과거 생각으로는 불가사의(不可思議)한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어려서부터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며, 자라나는 세대로 2010~2024년에 태어난 이들을 지칭하며 어쩔 수 없이 우리 기성세대는 이제 미래 세대인 손자 손녀들과 더욱 친해져야겠다. [ 초역전의 시대 와 리버스 멘토링 ] 초역전(超逆轉)의 시대(時代)가 다가왔다. 자식이 부모보다 똑똑하고 후배가 선배보다 똑똑하고 사원이 임원보다 똑똑하고 병사(兵士)가 간부보다 똑똑한 세상이다. 젊은 사람들의 지능(IQ)이 높아져서 나타..

중요자료 14:44:29

"하루 한 시간씩 열흘!

📮 2025.4.28.월요일 "아침편지" "하루 한 시간씩 열흘! 10시간을 들여 뭔가를 공부한다면 하루에 10시간 공부하는 것보다 하루 한 시간씩 열흘 동안 공부하는 편이 훨씬 낫다. 학습 사이의 간격이 길어진다면 단기 기억 효과가 장기 기억 효과를 능가하기 시작한다. 꾸준한 것을 이기는 것은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한꺼번에 잔뜩 먹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책도 어쩌다 오랜 시간 읽는 것보다 하루 한두 시간씩 꾸준히 루틴으로 읽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한 시간씩 열흘! 실천해 보세요. 🌻 모든 날에 저녁이 오듯이 , 인생은 말야.. myun5381.tistory.com/m/1237 🍒 매일 읽어도 도움되는 명언들 http://m.cafe.daum.net/MYEONG..

좋 은 글 14:43:50

여러번읽어도좋은글여u😇🫠[겸손의 문패]

여러번읽어도좋은글여u😇🫠 [겸손의 문패] 겸손(謙遜)하지 못한 자는 문패(門牌)를 걸지 마라 우리에게는 세 개의 손이 필요하다. 오른손, 왼손, 그리고 겸손이다. 그래서 겸손을 "제3의 손"이라 한다. 두 개의 손은 눈에 보이지만, 겸손은 보이지는 않지만 느낄 수는 있다. 겸손(謙遜)은 자신을 낮추고,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자신보다 뛰어난 자들이 있음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자세를 말한다. 부자가 없는 체 하기보다는 식자(識者)가 모른 체 하기가 더 어렵다고 한다. 가진 재산이야 남이 안 보이게 감출 수는 있지만 아는 것은 입이 근질근질하여 참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제3의 손! 살면서 꼭 필요한 손이다. 스스로 잘났다는 自慢(자만), 남을 무시하는 傲慢(오만..

좋 은 글 14:43:13

♡돈이 없어도 부자처럼 잘 사는법 4가지

♡돈이 없어도 부자처럼 잘 사는법 4가지 첫째 돈을 버는것보다 쓰는 것에 더 집중하라 최소한의 지출로도 최대의 만족을 느낄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부자입니다 값비싼 물건보다 따뜻한 밥 한 끼에서 더 큰 행복을 찾으세요 둘째 소유보다 경험을 추구하라 도서관에서 책 한 권을 읽고 공원에서 바람을 느끼는 순간 우리의 삶은 더 풍성해집니다 소유한 것은 없어질 수 있지만 경험은 평생 남습니다 셋째 남과 비교하지 말고 나만의 기준을 세워라 다른사람의 부를 부러워하는 순간 우리는 이미 가난해진 것입니다 나에게 맞는 기준을 세우고 거기에서 행복을 찾으세요 넷째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건강한 몸 함께 할 사람이 있다는 것만이라도 우리는 이미 충분히 부자입니다 지갑은 가볍더라도 마음만은 풍요롭게 하세요 멋진 주말..

좋 은 글 14:4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