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14

♡아침 명상 ❤

♡아침 명상 ❤ 사람은  믿음과 함께 젊어지고 의심과 함께 늙어 간답니다.   사람은  자신감과 함께 젊어지고 두려움과 함께 늙어가고,    사람은  희망이 있으면 젊어지고 실망이 있으면 늙어갑니다   우리의 일생은 타인에게 얽매어 있습니다.   타인을 사랑하는 데에  인생의 반을 소모하고, 인생의 반은 타인을  비난하는데 소모한답니다.   나를 비우면 행복하고, 나를 낮추면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보인 답니다.   행복은  결코 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행복은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   🧡  💜 😄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싶다 https://swkor624.tistory.com/m/2521

좋 은 글 2024.09.09

후손을 위해 널리 전파하세요🇰🇷

📮후손을 위해 널리 전파하세요🇰🇷 🌀5천년 역사이래 가장 위대한 박정희 특집 http://www.daehansinbo.com/bbs/board.php?bo_table=48&wr_id=111📸 추억의 사진들 대단합니다 어떻게 구했는지~~ 과거여행 한번 다녀오시죠~~ 🇰🇷 우리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꼰대이다 - 지금의 60, 70, 80대 세대들이 살아온 길 - 우리는 호롱불 세대였다 📸천천히 한장씩 위로 올려보세요~^^ 🤳 우리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꼰대이다  http://me2.do/xC8KjXSo

중요자료 2024.09.09

"운(運)과 공(功)"

"운(運)과 공(功)" 운 이란? 글자를 뒤집어 읽으면 공이 됩니다. 이는 공 들여야 운이 온다는 뜻으로, 공든 탑은 절대 무너지지 않습니다. 인생에서 진짜 중요한 건 사회적인 지위가 아니라 삶을 어떤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느냐는 것이고 무엇을 가졌는가가 아니라 남에게 무엇을 베푸느냐는 것이며 얼마나 많은 친구를 가졌는가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나를 친구로 생각하느냐는 것입니다. 절대 좋은 운은 그냥오는게 아닙니다.  공을 정성으로 들여야만 좋은 운이 따르는 법입니다. 오늘도 공들이는 복된 하루가 되시기를 소원해 봅니다.  * 몸이 나에게 주는 '이상 신호 25가지'  https://m.cafe.daum.net/paradise460502/TLFR/7022?listURI=%2Fparadise4605..

좋 은 글 2024.09.09

🚶나는 걷는다, 고로 존재한다.

🚶나는 걷는다,      고로 존재한다. 1. 나는 걸을 때 명상을 할 수 있다.  걸음을 멈추면 생각도 멈춘다. 나의 정신은 오직 나의 다리와 함께 움직인다. - 장 자크 루소  2. 걸으면 앉아 있을 때 보다 더 좋은 생각이 떠오른다. 그것은 나 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이고, 책으로도 얻지 못하는 무언가를    가득 채워주며 버릴 것은 버리게 해준다. - 임마누엘 칸트  3. 진정 위대한 모든 생각은 걷기에서 나온다. - 프리드리히 니체  4. 인간은 걸을 수 있는 만큼만 존재한다. - 장 폴 사르트르  5. 나는 걸으면서 가장 풍요로운 생각을 얻게 되었다. 걸으면서 쫓아버릴 수 없을 만큼 무거운 생각이란 하나도 없다. - 키에르 케고르  6. 아침 산책은 생각을 일깨워주고  선명하게 만들며 확장시킨다..

건 강 2024.09.09

♡家庭(가정)이란?♡

♡家庭(가정)이란?♡ 부부를 중심으로  그 부모 나 자녀를 포함한 집단과 그들이 살아가는 물리적 공간인 집을 포함한 생활 공동체를 통털어 이르는 말이다.  물고기는 물 속에 살면서  물의 고마움을 모르고,  사람은 가족과 같이 살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모른다.  소중한 것 일수록 우리는  그 존재를 잊고 사는 경우가 많다.  가정은 최고의 안식처이다.  사랑과 이해로 서로를 감싸준다.  대가없는 희생과 베풂 이  가득한 곳이다.  나무의 뿌리가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그 역할까지 못보는 어리석음을 범해서는 아니된다.  1852년 4월10일  유럽 각지를 방랑하던 미국시민  *존 하워드 페인* 이  알제리에서 사망했다.  31년이 지난 뒤 군함으로  그의 유해가 본국으로  운구되어 졌다.  유해가 뉴욕에 도..

좋 은 글 2024.09.09

요즘 갑자기 한국 역사의 숨은 진실에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

요즘 갑자기 한국 역사의 숨은 진실에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마 한국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사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에 발맞춰 세계 최고 명문 대학교 하버드에서도 ‘에드워드 슐츠 교수’의 강연 에 대한 강연 회가 열렸습니다. 이에 일본 유학생들은 집단으로 반발하며 수업 거부 움직임까지 보였다고 하네요.  세계적인 역사 학자인 에드워드 슐츠 교수. 동아시아 역사의 권위자인 그는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등 세계적인 명문 대학교에서 역사 강연을 하고 있는데, 슐츠 교수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열린 세계사 강연 회에서 “일본은 한국에 과거의 잘못을, 사죄해야 한다”라고 주장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역사란 오로지 진실 만을 알리는 학문 이여야 하며,..

중요자료 2024.09.09

♡ 숙 명

♡ 숙  명 인(因)은 직접적인 원인이요, 연(緣)은 간접적인 원인입니다.  이를테면 꽃을 키운다고 할 때  씨앗은 인이요, 땅이나 물은  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은 사람의 힘으로는  어쩔수 없습니다. 봉선화를 심으면 봉선화가 피고, 목화를 심으면 목화가 피고, 제비꽃을 심으면 제비꽃이 핍니다.  ​그러나 연은 다릅니다.  좋은 땅인가, 나쁜 땅인가, 물을 많이 주느냐, 적게 주느냐에 따라서 꽃이 활짝 피기도 하고 시들기도 하며 심지어 아예 피어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인연에 인과 연이 있듯이 운명에도  운(運)과 명(命)이 있습니다.  운은 태어날 때 받는 것이라 어쩔수 없는 것이고,  명은 태어날 때부터 계속 만들어가는 것이라 어쩔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운이 좋은 사람도 있고..

좋 은 글 2024.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