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2 6

🔸️아버지! 옛날에 어떻게 사셨어요?

🎯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아버지! 옛날에 어떻게 사셨어요? 🔸️과학기술도 없고, 🔸️인터넷도 없고, 🔸️컴퓨터도 없고, 🔸️드론도 없고, 🔸️휴대폰도 없고, 🔸️카톡도 없고, 🔸️페이스북도 없었고? 📍아버지께서 대답하 셨습니다.       너희 세대가 오늘날, 🔹️인간미도 없고, 🔹️품위도 없고, 🔹️연민도 없고, 🔹️수치심도 없고, 🔹️명예도 없고, 🔹️존경심도 없고, 🔹️개성도 없고, 🔹️사랑도 없고, 🔹️겸손도 없이 살고 있는 것처럼       그렇게는 안 살았지! 📍너희들은 우리를 늙었다고 하지만      우리는 참 축복 받은세대란다.       우리 삶이 그 증거야. 🔹️헬멧을 쓰고 자전거 를 타지 않았고, 🔹️방과 후에는 우리 스스로 숙제 했..

좋 은 글 2024.09.02

◉ 늙음의 美學과 人生 無常 ◉

◉ 늙음의 美學과 人生 無常 ◉ ◯ 늙음의 美學 느티나무 잎 하나 빙그르르 휘돌며 떨어진다. 내 삶의 끝자락도 저와 같다.  어느 바람에 지는 줄 모르는 낙엽이 땅에 떨어지기까지는 순간이지만, 그럼에도 자세히 관찰해보면 그것은 분명히 절규가 아니라 춤추는 모습이다.  낙엽 지기 전의 마지막 모습은 어떠했을까. 아름다운 단풍이었다.  말년의 인생 모습도 낙엽처럼 화사(華奢)하고 장엄(莊嚴)한 파노라마(panorama) 이어라.  적어도 나의 경우에는 봄꽃보다 가을 단풍을 더 아름답게 본다.  아침 이슬도 아름답지만, 해 질 녘의 저녁놀은 더 아름답다.  ‘삶의 유혹(誘惑)’과 ‘죽음의 공포(恐怖)’ 이 두 가지에서 벗어나고자 고민하는 것이 인생의 참 공부다.  죽음을 향해 가는 길이, 늙음의 내리막길이다...

좋 은 글 2024.09.02

*吉祥寺(길상사)에 깃든 子夜(자야)의 純情(순정)*

*吉祥寺(길상사)에 깃든 子夜(자야)의 純情(순정)*           여자 몸으로 원한의 38선을 넘어 함경남도 함흥에서 서울로 피난 온 기생 ‘자야’(子夜: 본명 김영한/1916~1999)는 1953년, 대한민국 3대 고급요정 중 하나인 '대원각(大苑閣)'을 설립하고 재력가로 성장했다.   그리고 훗날 자야는 당시 돈으로 1,000억원 상당의 고급요정 '대원각'을 아무런 조건없이 무소유 ‘法頂 스님’에게 시주했다.  그 대원각 요정이 서울 성북동에 위치한 지금의 사찰, 길상사(吉祥寺)이다.   평생을 사랑했던 북한에 머물고 있는 시인 ‘백석(白石)'을 애타게 그리워하며 살았던 기생 자야는 폐암으로 1999년에 세상을 떠났다.  1997년 12월 14일, 길상사를 시주받은 법정스님은 창건법회에서 자야(..

좋 은 글 2024.09.02

"카사노바"

(꽃)"카사노바"(꽃) 이탈리아의 바람둥이 카사노바, 우리는 그를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아니 아예 알아볼 가치조차 없다고 생각 하시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카사노바는 마냥 바람둥이로 살지만은 않았습니다. 카사노바는 30년 동안 122명의 여자를 만났습니다.  후작 부인도 꼬셔 봤고,  자매를 동시에 사귀거나 수녀와 애정행각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그 정도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친딸'에게  청혼을 한 적도 있었습니다. 결혼 허락을 받으러 갔는데,  아뿔싸, 그 여인의 엄마가 카사노바의 한 때 애인이었지 뭡니까? 알고 보니 친딸이었습니다. '바람둥이, 난봉꾼, 호색가, 한량, 백수'로 알려진  '카사노바'의 본명은 '조반니 지아코모 카사노바'입니다. 이탈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사실 카사노바..

중요자료 2024.09.02

♡因果應報 (인과응보)♡

♡因果應報 (인과응보)♡ 시계를 옛날로 돌려 보자  조선의 태종 이방원이 정적(政敵)인 정도전을 죽였지만, 사람만 죽였지 정책 중 많은 부분은 그대로 계승했다. 그래서 세종대왕 시대가 왔다.  나라를 번영으로 이끈 지도자의 그릇이 이 정도는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면 인조는 광해군을 몰아내고 광해군의 모든 정책을 부정하며 나라를 망국의 길로 이끌었다.  조선 시대 임금 중 가장 못난 자가 인조와 선조다.  선조보다 더 무능하고 옹졸한 지도자의 그릇이 인조였다. 건국 이래 모든 대통령들은 시대의 소명에 충실했다.  이승만 대통령이 공산주의자들로부터 나라를 지켰고,  박정희 대통령은 가난에서 백성을 배부르게 했고,  세계 10대 경제대국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후 김영삼을 거쳐 민주화가 많이 진전되었다.  ..

좋 은 글 2024.09.02

치매 원인과 예방법!

🍀 희소식입니다. 이 병은 다 아시는 대로 온 집안 불운의 질병으로 꼭 몇 번씩 읽으셔야 합니다. 치매 원인과 예방법! 치매 걱정 뚝! 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기술인상’을 ‘고 규명’ IBS 혈관연구단장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사람 머리는 ‘두개골’, ‘뇌수막’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뇌를 감싸고 있는 뇌척수액은 뇌를 보호하고, 뇌의 대사로 만들어진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뇌척수액 양은 평균 150ml이지만, 하루 450~500ml의 뇌척수액이 새로 만들어집니다.  매일 만들어진 450~500ml의 뇌척수액이, 어디로 배출되는지 지금까지 미궁에 빠져 있었습니다.  ‘고 규명’ 기초 과학  연구팀은, 뇌 아래쪽 림프관을 통해서, 뇌척수액이 배출되는 것을 최초로 발견했습니다.  이른 바, ..

건 강 2024.0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