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5 25

🌟 여정 회고록 🌟

🌟 여정 회고록 🌟 °`°`°`°`°`°`°`°`°`° 세월은 왜 이렇게 빠른지 어느새 머리도 빠지고 백발이 되더니 턱밑엔 주름이요 코밑엔 고양이 수염에 온몸 곳곳에는 검은점이 자꾸 생기네.  물 마시다 사래들고 오징어를 씹던 어금니 는 인프란트로 모두 채웠네 . 안경을 안쓰면 신문 글자도 얼른 거리니 세상 만사 보고도 못본척 살란 말인가 . 아니면 세상이 시끄러우니 보고도 못본척 눈감으란 말인가 . 그런데 모르는척 살려하니 눈꼴 시린게 어디 한두가지 이던가. 나이들면 철이 든다 하더니 보고 들은게 많아서인가 잔소리만 늘어가니 구박도 늘어나네.   잠자리 포근하던 젊은 시절은 모두 지나가고 이제는 긴긴밤 잠 못이루며 이생각 저생각에 개꿈만 꾸다가 뜬 눈으로 뒤척이니 하품만 나오고 . 먹고나면 식곤증으..

좋 은 글 2024.09.05

🛑 소중한 분들에게 띄우는 편지.

🛑 소중한 분들에게        띄우는 편지. 나이엔,  졸업이 없고, 즐거움엔,  정년이 없으며, 건강엔,  브레이크가 없고, 인생살이는, 되돌아가는 U-턴 길이 없으며, 인생은,  다시라는 말이 없고,  쉼표(,)는 있으나  마침표(.) 가 없는 것입니다. 좋은 사람은,  마음에 담아 두기만 해도 행복 합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건강하시기를, 내가 존경하는  사람이, 행복하시기를, 내 소중한 모든 분들 에게 좋은 일과 기쁜 일들이 가득 생겨 나도록,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기원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https://m.blog.naver.com/jokh1125/223102117897

좋 은 글 2024.09.05

■ 人生草露 (인생초로)...???

■ 人生草露 (인생초로)...???   한서 소무전에 나오는 말입니다.    인생(人生)은 "풀초(草) 이슬로(露)" 풀에 맺힌 이슬과 같다는 뜻입니다.    아침 풀잎에 맺혀 있는 이슬은 햇볕이 나면 흔적(痕跡)도 없이 사라지고 맙니다.    '人生草露' 라? 어차피 인생이란 잠시(暫時) 풀잎에 맺혔다가 스르르 사라지는  이슬과 같은 것,  그 찰나(刹那)의 순간(瞬間)을 살다 가면서 과연(果然) 우리는 무엇을 마음에 담아야 하고, 무엇을 내려놔야 할까요.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하지 말아야 할 다섯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1. 원망(怨望)하지 말 것. 2. 자책(自責)하지 말 것. 3. 현실(現實)을 부정(否定)하지 말 것. 4. 궁상(窮狀) 떨지 말 것. 5. 조급(躁急)해하지 말 것. ..

좋 은 글 2024.09.05

♡ "사랑(愛)" 보다 "정(情)"이 더 무섭다

♡ "사랑(愛)" 보다 "정(情)"이 더 무섭다          --김수환  추기경  말씀-- "사랑"은  시간이 지날수록 들지만 "정(情)"은  시간이 지날수록 납니다.   "사랑"은   할 때  더  "정(情)"은    할 때  더   "사랑" 때문에  서로 할 수도 있지만 "정(情)" 때문에  미웠던 도  다시  있습니다 "사랑"이 --꽂히면  뚫고 지나간 라  곧  "정(情)"이 --꽂히면  빼낼 수도 없어  계속     "사랑"엔 이 있지만   "정(情)"은 이 있습니다   "사랑"은 하고 하지만    "정(情)"은 하고 합니다.    "사랑"은 돌아서면---이지만   "정(情)"은 돌아서도--입니다.   "사랑"이 지면  언제 끝이 --보일지  몰라-- 하지만 "정(情)"이 --깊어지면  마음..

좋 은 글 2024.09.05

♡그걸 아낍니다♡

♡그걸 아낍니다♡ ​ 인사할 때 허리를 조금 더 숙이면, 보다 정중해집니다. 그러나 그걸 아낍니다. ​ 말 한마디라도 조금 더 친절하게 하면 듣는 사람은  기분이 좋을텐데, 그걸 아낍니다. ​ 도움을 준 사람에게 "감사합니다"하면  참 좋을텐데, 그걸 아낍니다. ​ 실례를 했으면 "죄송합니다"하면  참 좋을텐데, 그걸 아낍니다. ​ 오해를 했으면 "겸손하지 못한  제 잘못입니다" 하면 좋을텐데, 그것도 아낍니다. ​ 좋아하고 사랑하면 "당신을 좋아합니다, 당신을 사랑합니다" 하면 좋을텐데, 그걸 아낍니다. ​ 칭찬의 말도 아끼고 격려의 말도 아끼고, 사랑의 말은 더 아낍니다. ​ 주어서 손해볼 것도 아까울 것도 없는데... ​ 이 모든 것을 우리는 오늘도  열심히 아낍니다. ​ 이렇게 손해 볼것도, 아까..

좋 은 글 2024.09.05

ㅇ🍁 생 각

ㅇ🍁 생   각  생각은 인생의 소금입니다! 음식을 먹기 전에 간을 보듯,  말과 행동을 하기 전에  먼저 생각하세요! 깊은 강물은 돌을 집어 던져도  흐려지지 않습니다! 모욕을 받고 발칵하는 사람은  작은 웅덩이에 불과 합니다! 세번 생각하고 행동하는, 값진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 사람이! 있을때............존중하고 ~ 없을때는.........칭찬하고 ~ 곤란할 때는.....도와주고 ~ 은혜는.............잊지말고 ~ 베푼것은.........생각하지 말고  서운한 것은.....잊으세요! 🌅손의 십계명! http://m.blog.naver.com/6744100/220940582983🍒내  인생을 바꾸는 덕담의 기적! http://m.blog.naver.com/potoi/220..

좋 은 글 2024.09.05

☆ 9월의 첫주가 시작되었습니다! ☆

🌹9월의 첫 월요일! 기분 좋은 출발을 기원합니다!🌹 ☆ 9월의 첫주가 시작되었습니다! ☆ 즐겁게 시작하시고 좋은일, 행복한 일 가득한 보람있는 한주되세요! 아침이 즐거우면 그날 하루 좋은일이 생긴답니다 작은 미소가 모여 기쁨이 되고 기쁨이 모여 행복이 된답니다 미소짓는 밝은 얼굴로 하루를 열어봅니다 기쁨과 사랑 웃음꽃 피는 아름답고 멋진 하룻길~ 건강과 함께 행운가득 하시길 소망합니다 행복한 9월을 힘차게 출발하세요~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좋 은 글 2024.09.05

독소 獨笑 "홀로 웃다,

💟독소 獨笑        "홀로 웃다,, 조선 정조시대 실학자 다산 정약용(茶山丁若鏞.1762~1836) 선생께서 1804년 유배지 강진에서 쓰셨다는 시조 '독소(獨笑)'입니다.   250여 년 전의 사회풍자 내용이지만  지금의 세태를 보는 것 같군요. ♡獨笑 有粟無人食 (유속무인식): 살림이 넉넉하여 양식 많은 집엔 자식이 귀하고  多男必患飢 (다남필환기): 자식이 많은 집엔 가난하여 굶주림이 있다  達官必憃愚 (달관필창우): 높은 벼슬아치는 꼭 멍청하고  才者無所施 (재자무소시): 재주 있는 인재는 재주 펼 길 없다.  家室少完福 (가실소완복): 집안에 완전한 복(福)을 갖춘 집 드물고  至道常陵遲 (지도상능지): 지극한 도(道)는 항상 쇠퇴하기 마련이다  翁嗇子每蕩 (옹색자매탕): 부모가 절약하여..

좋 은 글 2024.09.05

🔷 술, 그 영원한 로망(roman)

🔷 술, 그 영원한 로망(roman)  "꽃 사이에 술 한병 놓고  벗도 없이 홀로 마신다. 잔을 들어 밝은 달 맞이하니 그림자 비쳐 셋이 되었네" 중국 당나라 시선(詩仙) 이백의 시 의 한 구절입니다. 고려시대 문인 이규보는 시 에서 "하늘이  나로 하여금 술을 마시지 않게  하려면 꽃과 버들이 피지 말도록  하여라" 라며 ‘신이 주신 선물'인  술을 예찬하고 있습니다. 술이란, 알코올 성분이 1% 이상 들어있는 모든 기호 음료를 총칭합니다. 기원전 4500년경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발상지인 티그리스 강 유역의 고대 수메르인들이 포도주를 처음으로 만든 이래, 술은 우리 인간들에게는 최고의 음식? 중의 하나로 여겨져 왔습니다. 유럽의 목축 문화는 포도주, 맥주, 벌꿀주, 위스키, 브랜디 같은 누룩을 사용..

중요자료 2024.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