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17

조선 세종때 경상도 사는 이갑산이라는 과거 응시자

조선 세종때 경상도 사는 이갑산이라는 과거 응시자가 추시 과거를 보고자 지리산을 넘어갈 때 날이 저물어 주막에 들러 술한잔을 하고 있는데 옆에 앉았던 허연 수염의 노인네가 이름을 묻길래 술을 한잔 권하면서 ‘이갑산’이라오 허연수염 노인이 갸우뚱하면서 과거보러 가는 중이냐고 물어 ‘그렇소’ 하니 ‘쯔쯔쯔’ 혀를 차며 ‘이름이 좋지않아 과거급제 하기는 틀렸소’  깜짝놀란 갑산은 범상치않은 노인네에게 넙죽 엎드려 급제 방법을 청하니 ‘껄껄껄, 술한잔에 천기를 노출하기는 어렵지 않소’ 하야 두잔, 세잔,더더더~~ 운전면허 취소 수준이 되니  범상한 노인네가  ‘이름을 ’이갑산‘이라 하지말고 ’조을대‘로 고치시오’ 하며 뒷간에 잠깐 다녀온다며 홀연히 사라져 버렸습니다 감짝놀란 갑산은 노인이 사라진 쪽을 향해 감사..

좋 은 글 2024.09.14

♡탈무드 이야기♡

♧(삶의 지혜 / 현명한 삶)ㅡ ♡탈무드 이야기♡    ​1. 지혜로운자는 본걸 말하고 어리석은자는 들은걸 말한다. 2. 뛰어난 馬(말)에게도 채찍이 필요하다.    3. 賢人에게도 忠告는 필요하다.    ​4. 눈에 보이지않는 것보다, 마음에 보이지 않는 쪽이 더 두렵다.    5. 가능한한 옷을 잘입어라.    外貌(외모)는 생각보다 훨씬 重要하다.    ​5. 자신보다 賢明한 사람 앞에서는 沈默(침묵) 하라.    ​6. 배운 것을 復習(복습)하는 것은 외우기 위함이 아니다.    몇 번이고 복습하면 새로운 發見이 있기때문이다.    ​7. 먼저 해야 할 일부터 손을 대고 뒤로 미룰 수 있는 것은 마지막에 가서 하라.    ​8. 한 닢의 銅錢이 들어있는 항아리는 요란스러운 소리를 내지만,  銅錢이..

좋 은 글 2024.09.14

🛑아침 斷想🛑

🛑아침 斷想🛑 삶은 거만해 지지 말라고 가끔씩 시련이라는 아픔을 우리에게 줍니다. 삶은 겸손해 지라고  어느 날 힘든 일을 겪게 만듭니다. 삶은 낮아지는 법을 배우라고 자꾸만 채찍질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픈 만큼 곱게 다듬고,  힘든 만큼 지혜롭게 커 가라고 무언가를 일깨워 주고있는 것입니다 사람은  만나 봐야 그 사람을 알고 사랑은 나눠봐야 그 사랑의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꼭 쥐고 있어야  내 것이 되는 인연은  진짜 내 인연이 아닙니다. 잠깐 놓았는 데도  내 곁에 머무는 사람이 진짜 내 사람입니다. 외로움은 누군가가 채워  줄 수 있지만, 그리움은  그 사람이 아니면 채울 수가 없습니다.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면  늘 배려해 주고, 따뜻하게 대해주며 시간의 흐름  속에 잊히지 않는 소중한 인연..

좋 은 글 2024.09.14

🔵치매에 빨리 걸리는 3가지 악습

(끝까지봐야내것됨)            8월26일     ♡건강 정보♡ 🔵치매에 빨리 걸리는 3가지 악습 🔶 고기 먹을 때 음료수 마시는 거... 차라리 술을마시세요 이게 바로, ☝첫번째 바보입니다 ✌ ➡ 밥먹고 보통 바로 커피를 마시는데 이게 2번째 바보 최소15분~30분 지나서 마셔야 됩니다. 2시간 이상 지나서 마시면 더 좋고요  👌 ➡밥먹고 사탕 먹는 것!  식당에서 식사하고 나올때 계산대위에 놓인 사탕하나 집어 입에넣고 우물거리는 최고의 바보짖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었다 하더라도,  식사 후 바로 당 성분이 들어가면, 뇌에서 기억을 못해 계속 지속 될 경우 뇌 손상으로 치매에 빨리 걸리게 되는거죠.  ☝ ➡ 한가지 더 팁으로..!!  제일 많고 흔한 병이 뭘까요? 물으니  대부분사람들이감기..

건 강 2024.09.14

♡((행복한 세상))

♡((행복한 세상)) ♡누구나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어합니다, ♡좋은 사람을 눈에 담으면, 사랑을 느끼고 좋은 사람을 마음에 담으면, "온기"가 느껴 집니다, ♡좋은 사람과 대화를 나누면 "향기"가 느껴지고 좋은 사람을 만나면 좋은 일만 생깁니다, ♡웃는 얼굴에는 가난이 없습니다, ♡일하면서 잘될거라고  남보다도 더 웃으며 열심히 일하세요, ♡그런데 지금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표정엔 "웃음"이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고통과 좌절도 실패와 분노도  노여움과 가난도, 웃으면서 세상을 보면 다 우습게 보입니다, ♡그래서 웃고 사는 한, 결코 가난해지지 않습니다,

좋 은 글 2024.09.14

우리나라를 일으킨 영웅들 !!!

🇰🇷우리나라를 일으킨 영웅들 !!!  박정희 대통령의 執念 이병철 회장의 蕙眼 정주영 회장의 推進力 김우중 회장의 世界化가 이룬 奇蹟 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적에 감사하지않고 비판만하는 우리국민들, 정치인들이 참 많습니다. 우리 모두 아래 3개의 글을 꼭 읽으시고 감사하며 자유대한민국을 굳건히 지키는데 자랑스럽게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1. 우리나라에 三星이없다면  세계는 지금 반도체 전쟁을 치르고 있을 정도로 반도체가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모자른다. 무려 50%가량 부족하다고 한다.  이 반도체는 모든 산업의 감초 역할을 한다.  감초가 없으면 한약을 지을수 없듯이 반도체가 없다면 모든 제품의 생산이 불가능하다  스마트폰은 말할것도 없고 전자 통신 항공 선박 자동차에..

중요자료 2024.09.14

70~80대 老人別曲

(부끄)老人必讀書 70~80대 老人別曲 " 알아두면 좋습니다." 천천히 읽고 생각하는 30분, 전혀 시간이 아깝지 않아요. 차분히 하나씩 하나씩 읽으면서....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인생의 後半은 마무리의 시간이다.  整理하고 즐기며, 마무리 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이다. 아는 것도 모르는 척, 보았어도 못본 척 넘어가고, 내 주장 내세우며 누굴 가르치려 하지 말자. 너무 오래 살았다느니, 이제 이 나이에 무엇을 하겠느냐는 등등 ~ 스스로를 죽음으로 불러들이는 어리석은 짓을 하지말자. 살아 숨쉬는 것 자체가 生의 歡喜 아닌가?! 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더라도 살아있는 人生은 즐거운 것이다. 家族이나 他人에게 서운한 마음이 있더라도 그 責任은 나의 몫이라고 생각하자. 그리고 老人의 節約은 더 이상..

좋 은 글 2024.09.14

親' 字에 담긴 뜻.

親' 字에 담긴 뜻.  어느 마을에 어머니와 아들이 살았습니다.  하루는 아들이 멀리  볼 일을 보러 갔습니다. 저녁 다섯시에는  꼭 돌아온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다섯시 반이 되어도 돌아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여섯시가 되었는데도 아들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머니는  걱정이 태산 같았습니다.  아들이 왜 안 돌아올까? 어머니는  마을 앞에 나아갔습니다. 아들의 모습이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멀리까지 바라보려면 높은 데 올라가야 했습니다. 어머니는  큰 나무 위에 올라가서 아들이 오는가 하고,  눈이 빠지도록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멀리서 오는  아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정성스러운 광경'을  '글자로 표시한 것'이 친(親) 자라고 합니다.  나무[木] 위에 올라서서[立]  아들이 오기를 바라보고..

좋 은 글 2024.09.14

** "가는길녁" **

**  "가는길녁"  ** 살아보니  아무것도 아닌 것을  이런들 어떻고 저런들 어떠리요. 내 뜻이 틀릴 수도 있고  남의 생각이 맞을수도 있고 인생 새옹지마라 정답도 없네요. 너무 마음 아파하며 너무 아쉬워하며 살지말고  그냥 그려려니 하고 살아갑시다.  잘 나면 얼마나 잘났고.... 못 나면 얼마나 못났을까? 돌아누워 털어 버리면  빈손인 것을  화를 내서 얻은 들 싸워서 빼앗은들  조금더 기분내고 살 뿐 져주고 남이 웃으니 아니좋습니까? ​남 아프게 하는 말보다  따사한 말 한마디로  가슴에 못박지 말고 서로서로 칭찬하며 살아요.                    말 벗이 되고 친구가 되어  남은 여생 오손 도손  즐기다 갑시다. https://myun5381.tistory.com/m/452

좋 은 글 2024.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