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8

의학의 아버지 힙포크라테스가 말하는 건강 명언

♡ 의학의  아버지  힙포크라테스가      말하는    건강 명언 ♡1, 병은 이유없이 갑자기  생기지   않는다.잘못된  음식습관, 분노와  같은  스트레스,   과로등이   원인이다.2 . 음식은   곧   약이고,   약이   음식이다.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3, 모든  질병은  장에서  시작된다.움직여라  장은 육체처럼   운동을  할수  없다.즐거운  마음으로   흥겹게   춤추는것은   최고의   운동이다.4, 최고의  치료법은  걷기  운동이고,최고의  약은   즐거운  웃음이다.5. 우리   몸  안에   있는   자연치유의힘이야말로,  모든  병을  고치는   진정한 치료제이다.6, 지나친운동 등,  지나친   모든것은자연을   거스르는   행위이..

건 강 2024.09.29

★≪9.28 서울 수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9.28 서울 수복의 의미를 되새기며...≫오늘은 북한의 수중에 있던서 서울이 극적으로 수복된 날이다.한국전쟁 승패의 분수령이 된 역사적인 날로, 당시 감격의 순간이 눈에 아른거린다.1950년 9월 15일 인천상륙작전을 통해 인천 월미도에 상륙한 유엔군과 국군은 인천 진입에 성공한 후, 북한군을 소탕하여 파죽지세로 밀고 올라갔다.뒤늦게 깨달은 김일성은 급히 방향을 바꿔 영등포를 필사적으로 방어했으나, 해병 제2대대는 미 제1해병연대와 함께 이를 무찌르고 마포와 서울역을 경유해 서울 시가지로 진격하였다.북한군은 200~300m 간격으로 바리케이드를 치고 사수에 마지막 총력을 기울이며 중앙청 앞에서 치열한 시가전이 펼쳐졌지만, 9월 27일 새벽 중앙청을 탈환했다.오전 6시 10분경 박정모 해병 소위는 해..

중요자료 2024.09.29

💠네쌍둥이감동이야기💠

💠네쌍둥이감동이야기💠네 쌍둥이 자매가한날 한시에 자신들이 태어난 병원의 간호사가 됐다.인천 구월동 가천의대 길병원 본관 12층 대강당.최근 간호사 국가고시에 합격하고 이 병원에서 첫 근무하게 된 42명을 대표해 단상에 오른 황 슬·설·솔·밀 자매 가운데 맏이 슬이가 가천 길재단 이길여 회장 앞에서 신고식을 겸해 감사 편지를 읽었다.황설·밀·솔·슬 자매는이곳 길병원에서 첫 울음을 울었었다.그리고 21년 뒤 태어난 병원에서 간호사로 나란히 사회 첫 걸음을 걷게 됐다.네 쌍둥이와 길병원의 인연은 21년 전으로 거슬러간다.강원도 삼척에서 광부로 일하던아버지황영천(56)씨와동갑부인이봉심씨는 결혼 5년째인1988년 말, 둘째가 임신된 것 같아 병원을 찾았다.결과는놀랍게도70만분의1확률이라는네쌍둥이월세 2만원 방..

좋 은 글 2024.09.29

' 인생 80 - 만족함을 알아야 한다.'

❣ 눈물이 날 정도로 너무 좋은글입니다...❣' 인생 80 - 만족함을 알아야 한다.'기묘사화(己卯士禍) 때동부승지(同副承旨) 직(職)에 있다가삭탈관직(削奪官職)당하고파주 영봉산 자락으로 낙향한 김정국(1485-1542)은 만족함을 모르는 것이최고의 병(病)이고 최대의 불행이라 했다.1.좋은 음식 먹고도 더 욕심(慾心)내고,2.좋은 옷 입고도 불평하고,3.좋은 술 마시고도 욕(辱)하고,4.서화(書畫)를 즐기면서도 화(火)내고,5.미녀(美女)를 곁에 두고도 또 탐(貪)내고,6.곡식(穀食) 쌓아 두고도 불만(不滿)이고,7.좋은 향(香)맡으면서도 좋은 줄 모르고,위 일곱 가지를 불평불만(不平不滿), 한탄(恨歎)하니 이를 8부족(八不足)이라 했다.반면(反面) 만족(滿足)함을 알아야 즐거움도 있고 행복도 있다 했..

좋 은 글 2024.09.29

老人必讀書70~80대 老人別曲

(부끄)老人必讀書70~80대 老人別曲" 알아두면 좋습니다."천천히 읽고 생각하는 30분,전혀 시간이 아깝지 않아요.차분히하나씩 하나씩 읽으면서....곰곰이 생각해 보세요.인생의 後半은마무리의 시간이다.整理하고 즐기며,마무리 해야 한다는마음가짐이 중요할 것이다.아는 것도 모르는 척,보았어도 못본 척 넘어가고,내 주장 내세우며누굴 가르치려 하지 말자.너무 오래 살았다느니,이제 이 나이에 무엇을 하겠느냐는 등등 ~스스로를죽음으로 불러들이는어리석은 짓을 하지말자.살아 숨쉬는 것 자체가生의 歡喜 아닌가?!아무것도 이룬 것이 없더라도살아있는 人生은즐거운 것이다.家族이나 他人에게서운한 마음이 있더라도그 責任은나의 몫이라고 생각하자.그리고老人의 節約은더 이상 美德이 아니다.있는 돈을 즐거운 마음으로쓸 줄 알아야 따르는..

좋 은 글 2024.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