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13

♧물극필반(物極必反)

2️⃣0️⃣2️⃣4️⃣년0️⃣9️⃣월2️⃣6️⃣일🌴  (木) 요일♧물극필반(物極必反)"사물이 극에 달하면 반드시 반전한다."우리나라 속담에 "달도 차면 기운다." 와 같은 의미입니다.태조 이성계와 무학대사는 가끔 바둑을 두었습니다. 실력은 대등했으나 이기는 쪽은 언제나 이성계였습니다.이에 이성계가 말합니다.''대사는 나무를 보고 있지만, 나는 숲을 보는 중이라오."무학대사는 잔수에 밝았으나, 이성계는 대세에 밝아 반상을 두루 살피며, 바둑을 두었던 것입니다.그러던 어느 날 이성계와 무학대사가 길을 가다가, 한 농부가 산 밑에서 집을 짓고 있는 광경을 보게 되었습니다.풍수지리에 능한 무학대사는, 그 농부가 3년 안에 巨富(거부)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고래등같은 기와집이 들어설 자리라고 말했습니다.그러..

좋 은 글 2024.09.26

男子 거시기 표현(유머)

(펌)男子 거시기 표현(유머)나라별 세계 미스 대회 수상자의 答Miss Universe contest 에서 사회자가 각국 출연자에게 질문한 것을 그대로 옮깁니다.미스 영국,당신 나라에서 남성 성기를 어떻게 표현 합니까?영국에서는 신사라 합니다.왜 그렇죠?왜냐하면 여자를 볼 때마다 일어서기 때문이죠.박수! 박수!미스 스페인,당신 나라에서 남성 성기를 어떻게 표현 합니까?스페인에서는 황소 혹은 투우라 합니다.왜 그렇죠?구멍만 보면 돌진하기 때문이죠.박수! 박수!미스 불란서,당신 나라에서 남성 성기를 어떻게 표현 합니까?불란서에서는 만담 혹은 소문이라 합니다.왜 그렇죠?입에서 입으로 옮겨 가기 때문이죠.기립 박수!미스 이란,당신 나라에서 남성 성기를 어떻게 표현 합니까?이란에서는 도둑놈 같다고 합니다.왜 그렇..

유머어와 놀이 2024.09.26

💜자신에게 너그러워지기💜

💜자신에게 너그러워지기💜어렵다면,그냥 한 번 넘어가도 좋다.실수 한 번으로 그동안의 모든 노력을 헛된 취급 하지 않아도 된다. 툭 튀어나온 돌부리를잠깐 보지 못해서,발이 걸려 넘어진 것 뿐이다.그것을 가지고서, 자신의 모난 점을 일부러 찾아낼 필요는 없다.이상하리 만큼, 스스로 에게는, 너그러워지는 것이  무척이나 어렵다.과거의 나를 가지고서 질책할 것 없고,오직,오지 않은 미래의 내 모습을 상상하면서서두를 필요도 없다.이제부터 해나가면 되는 것이고,차근차근 시작하면 되는 것이다.숨 한 번 깊게 들이 쉬고, 조금의 여유를 가져도 된다.부지런히,어여쁘게 걸어가는 지금의 나를 잘하고 있다고, 나의 오늘을너그러이 안아주어도 된다.잘 걸어가고 있으니까,조금의 여유는 가지며 살아 가기를,기원합니다."기회"는 ..

좋 은 글 2024.09.26

《父子之間 不責善(부자지간 불책선)》

《父子之間 不責善(부자지간 불책선)》평생 가르치는 일을 업으로 한 사람도 가장 힘든 대상은 자식이라고 말한다.남을 가르치는 일은 어느 정도 숙련되지만 자기 자식 가르치는 일은 여전히 힘들다는 것이다.생각해보면 개인적 감정이 문제다가르친 대로 변화하지 않는 자식에게 화가 나고 화가 나면 곱게 말이 나오지 않았으니 서로 상처만 남을 게 분명하다.부모가 자식을 가르치려 하다가 부모 자식 사이에 감정의 골이 깊어져 인연을 끊는 최악의 경우도 생긴다.공자에게는 孔鯉(공리)라는 아들이 있었다.공자는 아들을 아끼고 사랑했지만 직접 가르치지는 않았다.詩(시)나 禮(예)를 배우라고 지나가는 말로 제안하는 정도였다.그토록 높은 지적 수준을 지닌 공자는 왜 자식을 직접 가르치지 않았을까?자식과 인연을 끊는 최악의 상황을 면..

좋 은 글 2024.09.26

나는늙는 것도참 행복하다고 느낀다.

❤️ 오   늘 ❤️나는늙는 것도참 행복하다고 느낀다.어떤 사람은청년 시절에 일찍 갔고,어떤 사람은황당한 사고로 세상을 등졌다.그러나 나는하늘이 준 운세를 누리며무사하게 살아왔으니이는 천우신조(天佑神助)요필시 행운이 나를 돌봄이니이에 감사하고 만족하련다.나에게오늘이야 말로앞으로 살아갈 날 중에가장 젊은 날이며,가장 소중한 날이기에기쁘게 반기고 싶다.오늘을건강하게 살고,즐겁게 살고,열심히 긍정 속에 살고,여유롭게 살다가어느 날 홀연히죽음을 맞이한다면그때 자연으로 돌아가한 줌의 흙이 되리라.세상의많고 많은 일을 다 겪었으니인간사 쓴 단맛 다 보았다.서운한 과거사는봄날 꽃, 바람에 날려 보내고새옹지마처럼전화위복(轉禍爲福)으로새로운 도전도 이겨낼 것이다.정신을 가다듬어세상을 너그럽게 바라보며마음은 심해(深海)의..

좋 은 글 2024.09.26

"건강한 자기애愛"

📮2024.9.25.수요일"아침편지""건강한 자기애愛"자신을 사랑하면놀랄 만한 일들이 일어난다.다른 사람도 그대를 사랑하게 된다.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자기 자신조차 사랑하지 않는데그 누가 그 골칫덩어리를떠맡으려 하겠는가?나 자신을 위해서 기상하고,공기를 마시고, 몸을 늘려주거나 마사지하고 샤워를 하고 빨래를 개고, 바닥을 청소합니다.오늘 입맛에 당기는 음식을먹고 잠시 멍 때리고멈추었다가, 옷을 다림질하고 거울을 보며 내 용모를 살핍니다.나를 위해 하는나를 사랑하는 몸짓입니다.오늘도 많이 웃으세요.🌻높고 파란 가을 하늘을 보면서m.cafe.daum.net/MYEONG/Eqsq/18290👍뽀뽀가 치아 건강에 좋다 m.cafe.daum.net/MYEONG/Eqsq/18280?..

좋 은 글 2024.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