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7 18

@세월은 쉬어가지 않는다..

@세월은 쉬어가지 않는다.. 다가가지 않아도 스쳐 지나가고 등을 떠밀지 않아도 성큼성큼 지나가는 세월 무엇에 그리 쫓기며 사는건지 왜 이리도 사는게 바쁜건지 돈을 많이 벌려는 것도 명예를 얻으려 하는것도 아닌데 세월은 참 빨리도 간다 돌아 보면 남는것도 가진것도 별로 없는데 무얼 위해 이러 정신없이 사는건지 나도 문득 바라본 하늘은 왜 저리도 눈이 부신건지 가끔, 정말 가끔은 아무것도 안하고 하늘만 보고 싶다 얼마나 오래 사느냐 보다 어디를 향해 가느냐 지치지 않고 기분좋게 내속도에 맞추어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좋 은 글 2024.09.07

🦔 "거북이는 초조함을 모릅니다"

🦔 "거북이는 초조함을 모릅니다" 거북이는 소나기가 쏟아지면  머리를 몸 안으로 집어 넣습니다. 햇볕이 따가우면  그늘에서 잠시 쉬어갑니다. 유순하고 한가로운  동물은 장수합니다. 그러나 맹수는 단명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화를 잘 내고 성급한 사람들 중 장수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람의 삶에 어찌 좋은 일만 있겠습니까? 오히려 언짢고 궂은 일이 더 많을 지도 모르지요.? 행복한 순간을 슬기롭게 다스리는 것이 미덕이라면  불우하고 불행한 때를 잘 이겨내는 인내는 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낙관적이고 희망적인 의지를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비관과 절망이 죽음에 이르는 병이라면 낙관과 희망은 건전한 삶에 이르는 길 입니다.  이것이야말로 장수의 비결입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 인생을 살아 간다는..

좋 은 글 2024.09.07

💁‍♂️아들의 일기장

💁‍♂️아들의 일기장  할머니 때문에 부모가 자주 싸우는 것을 어린 아들이 보았습니다.  " 여보,, 이젠 정말 어머님하고는 같이 못 살겠어요."  엄마의 쇳소리 같은 목소리가 들리고 나면,  "그러면 어떻게 하오. 당신이 참고 살아야지."  아버지의 궁색하신 말씀도 이제는 귀에 익숙해졌습니다.  " 여보 그러면 이렇게 합시다. 어머니가 묵으실 방 하나를 따로 얻어서 내보내 드리는 것이 어때요?"  엄마의 새로운 제안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하면 남들이 불효자라고 모두들 흉볼텐데 괜찮겠어? "아니, 남의 흉이 무슨 문제에요!  우선 당장 내 집안이 편해야지."  그런 일이 일어난 며칠 후 할머니께서 혼자 방을 얻어 이사하시는 날이 돌아왔습니다.  이사중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어린 소년은 공책에 무언..

좋 은 글 2024.09.07

📣.널리 알려주세요!♦️ 휴대폰을 두면 절대 안 되는 곳....!!!

📣.널리 알려주세요! ♦️ 휴대폰을 두면 절대 안 되는 곳....!!! 1. Your Back Pocket  바지 뒤 주머니: 휴대폰이 고장이 나기 쉽고, 다리와 위 건강에 해롭다   2. Your Front Pocket 바지 앞 주머니 :  남성의 정자 활동 장애, 특히 골반 관절에 매우 해롭다   3. Your Bra 여자 브레이지어 속 : 유방암 위험 증가. 남자 와이셔츠 주머니, 양복 안 주머니 : 심장병 위험 증가   4. Against Your Skin 피부에 가까이 대고 오래 통화 : 박테리아 감염 등 피부병, 뇌종양 발생 증가   5. Under Your Pillow 베게 가까이 : 어지럼증, 두통, 불면증, 대사장애 발생 증가, 뇌종양 발생 3배 증가   6. On Your Hip 골반..

건 강 2024.09.07

"넘치지 않는 그릇"

2024.9.6.금요일 "아침편지" "넘치지 않는 그릇" "적당히 채워라. 어떤 그릇에 물을 채우려  할 때 지나치게 채우고자  하면 곧 넘치고 말 것이다. 모든 불행은 스스로 만족함을 모르는 데서 비롯된다." 소설 속의 계영배(戒盈盃)라는 술잔을 설명하는 대목에서 노자의 도덕경(道德經)을 인용해 한 말입니다. 이 계영배는 술잔의 7부까지만 채워야지 그 이상을 부으면 이미 부은 술마저도 사라져 없어져 버리는 신비로운 그릇입니다. 돈도 지위도, 명예도 사랑도 그릇의 7부까지만 채우고 그 이상은 절제하거나 양보하는 삶의 태도, 바로  거기에 참된 행복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 오늘 하루가 선물입니다 http://m.cafe.daum.net/MYEONG/Eqsq/18211🍅 삶에서 하지 말아야 할 7가지 ..

좋 은 글 2024.09.07

🌐 더 살고 싶은 세상 🌐

🌐 더 살고 싶은 세상 🌐 서울 양천구 신월동 인근 재래시장에서 지나가던 손수레가 길가에 세워둔 외제 승용차 아우디 차량의 앞 부분을 긁은 사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7살 정도로 보이는 어린 손자가 할머니 손수레를 끌고가다 도로 코너에 주차한 차량의 앞면을 긁고 지나갔습니다. 이것을 바라보던 할머니는 손주가 끄는 수레를 멈추게 하고 어쩔 줄 몰라하고 있었습니다.  할머니의 놀라고 걱정스런 표정을 바라보던 손주는 그만 울음을 터뜨리고 말았습니다. 어쩌면 어린 손주가 수레 끄는 솜씨가 아직 서툴어서 실수로 그랬거니 생각하고 할머니도 모르는 척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할머니는 손주에게 수레를 멈추게 하고 '차 주인에게 어떻게 해야 이 일을 알릴 수 있을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

좋 은 글 2024.09.07

💄섬김에숨겨진축복💄 (장개석 • 조만식)

💄섬김에숨겨진축복💄      (장개석 • 조만식) 오래 전 일본의 어느 대학에서 있었던 일이다.  이곳에서는 영국, 독일, 프랑스, 한국, 일본, 미국 등 나라별로 화장실을 사용했는데, 중국인이 사용하는 화장실이 가장 더러웠다.  그래서 매주 실시하는 검사에서 중국인 화장실이 늘 지적을 당했다.  그런데 다음 해인 1907년이 되자, 놀랍게도 중국인 화장실이 제일 깨끗하였다. 어느 늦은 밤이었다.  총장이 학교를 둘러보게 되었는데, 어둠 속에서 불이 켜져 있는 방이 하나 있었다.  불이 켜진 방을 보면서 총장은 ‘늦은 밤까지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 있구나’ 생각했다.  잠시 후, 방문이 열리면서 한 학생이 대야에 걸레와 비누, 수건을 담아 중국인 화장실 쪽으로 가더니 열심히 청소하기 시작했다. 그 모..

중요자료 2024.09.07

🟪 유럽사람들이 왜? 짜게 먹는지 아는가?

🟪 유럽사람들이 왜?     짜게 먹는지 아는가? 끝까지 읽어봐야 한다. "소금을 먹으라는 거야, 먹지 말라는 거야?"에 대한 수많은 논쟁이 있었는데... 우리 알고나 삽시다. 끝까지 읽어보자 ! 암환자 500만명.  당뇨환자 700만명 고혈압환자 1000만  OECD 국가중 1위인 나라. 이것은 남의 나라  얘기가 아니다. 지금과 같이 풍요롭고 의학이 발달하고 병- 의원이 지천인 나라에서 어쩌다가  이런 엄청난 사건이 벌어지고 있을까? 이건 6.25전쟁보다  더 참혹한 현실이다 이 모든 책임은 이나라 의사들에게 있다, 암 이나  당뇨나  고혈압 이나 이 질환들은 공통점이  딱 하나가 있다. 모든 암은 설탕은 많이 먹고 소금은 적게 먹어서  몸이 썩는 질환이고. 당뇨는 인슐린이 부족해서 많은 당분을 다..

건 강 2024.09.07

🏯 서울 안국동

^아침을 여는 글^            9 월 2 일 (월)  🏯 서울 안국동 '김안국' 에 대해 전해 오는 이야기는 많다. 서울 안국동이 '김안국' 에서 유래되었다는 說  그 시절 사화의 피해를 알고 벙어리 행세 등 등 유명해서 그렇겠지요. 김안국의 아버지는 판서, 대제학 등을 역임한 김숙이었다. 대제학은 당대 최고의 학자가 앉을 수 있는 명예로운 직책이었다.  김숙만 그런 것이 아니라 위로 3대가 대제학을 지냈으니, 가문의 명성은 하늘을 찌를 듯 했다.  이런 명문가에 아들이 태어났다. 자연히 한 몸에 큰 기대를 받았다. 그런데 외모만 총명하게 생겼을 뿐 속은 맹탕이었다.  아무리 가르쳐도 김안국의 나이가 열네살이 되도록 하늘천 따지에서 한걸음도 나가지 않았다.  아버지는 절로 한숨이 나왔다. 가문..

중요자료 2024.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