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24

■재주가 덕(德)을 이겨서는 안된다.

■재주가 덕(德)을 이겨서는 안된다. 요즘 젊은 엄마들은 너 나 할것 없이 자식(子息)을 천재(天才)로 키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세상(世上)에 나가 훌륭한 사람이 되는 것은 천재(天才)가 아니라 덕(德)이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尊敬)을 받고, 지도자(指導者)의 위치에서 사회(社會)를 이끄는 사람은 천재(天才)가 아니라 덕(德)이 높은 사람입니다. 사람들은 천재(天才)를 부러워 하지만 천재(天才)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하지만 덕(德)은 영원(永遠)합니다.  그러므로 머리 좋은 사람으로 키우기 전에 덕(德)을 좋아하고 덕(德)을 즐겨 베풀 줄 아는 사람으로 키워야 할 것입니다. 공자(孔子)는 천재불용(天才不用) 이라하여 덕(德)이 없이 머리만 좋은 사람은 아무짝에도 소용(所用)이 없..

좋 은 글 2024.11.22

살며 생각하며

살며 생각하며 마음이 편하면  초가집도 아늑하고,  "성품"이 안정되면  나물국도 향기롭다 지혜를 짜내려 애쓰기 보다는 먼저 "성실"하자  "사람의 지혜"가 부족해서  일에 실패하는 일은 적다  사람에게 늘 부족한 것은 "성실"이다  "성실"하면 "지혜"가 생기지만  성실치 못하면 있는 지혜도  흐려지고 실패하는 법이다 "관심(關心)"을 없애면  다툼이 없어질 줄 알았다.  그러나 "다툼"이 없으니  남남이 되고 말았다 "간섭"을 없애면  편하게 살 줄 알았다   그러나 "외로움"이  뒤쫓아 왔다 "바라는 게 없으면"  자족할 줄 알았다  그러나 삶에 활력을 주는  "열정"도 사라지고 말았다 "불행을 없애면"  행복할 줄 알았다.  그러나  무엇이 "행복"인지도  깨닫지 못하고 말았다 "나를 불편하게 하..

좋 은 글 2024.11.22

🌲세월의 江에 무얼 채우려오🌲

🌲세월의 江에 무얼 채우려오🌲 지인이 최신 ‘인생삼락(人生三樂)’이란 우스갯소리를 아느냐 묻는다.  본전이 보장되면 노름이 재미있고,  목숨이 보장되면 전쟁이 재미있고,  비밀이 보장되면 바람피우는게  제일 재미있다고 한다. 지인들에게  ‘불식촌음(不識寸陰)’의  교훈을 충고하기가 참 꺼려진다.  자꾸 충고하다 사이만 멀어지니ᆢ 인생을 결산해 보면  결국 합은 같다.  세상 모든 것!  결국 인간의 감정에 의해  좋고 싫음이 결정될 뿐 본질 그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 남보다 빨리 간다고  최후의 승자는 아니다.  말은 달려봐야 그 힘을 알고  사람은 겪어봐야  진면목을 알 수 있다. ‘명심보감’에 주먹으로 상대를 때리면 내 손에 피가 묻고,  피를 입에 머금고 상대에게 뿌리면   내..

좋 은 글 2024.11.22

노인의 육법전서.

노인의 육법전서. 1. 나이가 들면, 젊었을 때보다 자신에게 더욱 더 엄격해져야 한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귀찮아도 많이 걷고, 게으르지 않아야 한다. 2. 생활의 외로움은 아무도 해결해 줄 수 없다.  외로움은 노인에게 는 공통의 운명이자, 최대의 고통일 것이다.  매일 함께 놀아주거 나 말동무를 해 줄 사람을 늘 곁에 둘 수는 없다.  목표를 설정해서 노후에 즐거움을 주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야 한다. 3. 마음에도 없는 말을 거짓으로 표현 하지 말아야 한다.  "됐어"라고 사양하면 젊은 세대는 주지 않는다.  "나도 먹고 싶은데 하나씩 돌아가나?" 라고 말해야 한다. 4. 같은 연배끼리 사귀는 것이 노후를 충실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노인에 있어서 정말로 상대가 되어 줄 수 있는 상대는 노인뿐이..

좋 은 글 2024.11.22

💌 엉덩이 들기 !💌

💌 엉덩이 들기 !💌 -오늘부터는 엉덩이 들기 운동부터 해 봅시다- 💌누워서 엉덩이 들기 운동!💌 "하루에 수십 번씩 누워서 엉덩이 들기 운동을 하면 모든 허리 통증이 없어지고 머리가 맑아진다." 이 운동을 하면 요통, 좌골신경통 등 허리 통증이 없어지고 머리도 맑아질뿐 아니라 쓸개즙을 정상적으로 분비하여 대장과 간과 쓸개를 호전시켜 준다. 쓸개즙이 강력한 항생제가 되어서 내장의 유해균을 죽이기 때문이다. 이때 잠자고 있던 엉덩이 근육들이 다시 깨어나서 뼈가 잘 움직이므로 머리에 모여 있던 소변 독을 빼주고, 펌프질을 원활하게 하므로 머리와 몸에 있는 요산을 빼주어 머리가 맑아진다. 대장의 유해균은 대장벽을 구멍내어 나쁜 균을 전신에 퍼지게 하고 머리까지 올라가게 되는데, 쓸개즙은 소화를 도와 줄..

건 강 2024.11.22

벌레에 물렸을 때특히 말벌 혹은 벌에 쏘였을 경우

🧭 금보다 귀한 팁이니           잘 읽어보시길 ~~ 1). 벌레에 물렸을 때 특히 말벌 혹은 벌에 쏘였을 경우 그 부위가 빨갛게 부어오르기 마련입니다...! 즉시 찬물로 씻어내고 양파를 대어보세요...! 양파즙이 증발하면서 피부에 남아있는 독을 빼낼 뿐 아니라 붓기도 훨씬 빨리 가라앉칩니다...! 효과는 몇 분 안에 벌에 쏘였다면, 양파보다 더 나은 치료제는 없습니다...! 2). 귀가 아플 때  귀가 아파본 적이 있다면, 이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지 알  것입니다...! 머리까지 깨질 것 같은 이 고통은 어떤 것으로도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양파 한 조각을 귀에 넣으면 놀랍게도 통증이 바로 사라집니다...!  양파가 귀 안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기  때문입니다...! 3). 눈에 이..

중요자료 2024.11.22

[새엄마와 내복 세벌]

[새엄마와 내복 세벌] 내가 열두 살이 되던 이른 봄, 엄마는 나와 오빠를 남기고 하늘나라로 떠나셨다.  당시 중학생인 오빠와 초등학교 5학년인 나를 아빠에게 부탁한다며 눈물짓던 마지막 길..  남겨진 건 엄마에 대한 추억과 사진 한 장. 엄마는 사진 속에서 늘 같은 표정으로 웃고 있었다. 아빠는 그렇게 엄마의 몫까지 채워가며 우리 남매를 길러야만 했다. 그게 힘겨워서였을까?  중학생이 되던 해 여름. 아빠는 새엄마를 집으로 데려왔다.  엄마라고 부르라는 아빠의 말씀을 우리 남매는 따르지 않았다. 결국 생전처음 겪어보는 아빠의 매 타작이 시작되었고, 오빠는 어색하게 “엄마”라고 겨우 목소리를 냈지만,  난 끝까지 엄마라고 부르지 않았다.  아니 부를 수 없었다.  왠지 엄마라고 부르는 순간 돌아가신 진짜..

좋 은 글 2024.11.22

◇운명과 숙명◇

◇운명과 숙명◇   우스갯소리로 앞에서 날아오는 돌은 운명이요, 뒤에서 날아오는 돌은 숙명이라는 말이 있다.  돌이 앞에서 날아오면 피하거나 피하려는 노력이라도 할 수 있지만, 뒤에서 날아오는 돌은 그대로 맞아야 한다. 운명보다 피하기 힘든 것이 숙명이라는 뜻이다. 예컨대, 어린 나이에 부모를 여의는 일은 누구에게나 큰 시련이다.  시련이 숙명이라면 시련을 대하는 태도는 운명을 좌우한다. 같은 일을 겪고도 성실과 노력으로 극복하는 사람이 있고, 환경을 탓하며 허랑방탕한 생활을 하는 사람도 있다. 사람은 늘 앞날을 궁금해한다.  토정비결을 펼쳐놓고 점을 보거나 사주팔자를 풀어 인생이 어떤 방향으로 갈 것인가를 헤아려보기도 한다. 풍수지리를 믿고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조상의 묘를 좋은 곳에 쓰기도 한다.  인..

좋 은 글 2024.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