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14

살며 생각하며

살며 생각하며 마음이 편하면  초가집도 아늑하고,  "성품"이 안정되면  나물국도 향기롭다 지혜를 짜내려 애쓰기 보다는 먼저 "성실"하자  "사람의 지혜"가 부족해서  일에 실패하는 일은 적다  사람에게 늘 부족한 것은 "성실"이다  "성실"하면 "지혜"가 생기지만  성실치 못하면 있는 지혜도  흐려지고 실패하는 법이다 "관심(關心)"을 없애면  다툼이 없어질 줄 알았다.  그러나 "다툼"이 없으니  남남이 되고 말았다 "간섭"을 없애면  편하게 살 줄 알았다   그러나 "외로움"이  뒤쫓아 왔다 "바라는 게 없으면"  자족할 줄 알았다  그러나 삶에 활력을 주는  "열정"도 사라지고 말았다 "불행을 없애면"  행복할 줄 알았다.  그러나  무엇이 "행복"인지도  깨닫지 못하고 말았다 "나를 불편하게 하..

좋 은 글 2024.11.23

🌲세월의 江에 무얼 채우려오🌲

🌲세월의 江에 무얼 채우려오🌲 지인이 최신 ‘인생삼락(人生三樂)’이란 우스갯소리를 아느냐 묻는다.  본전이 보장되면 노름이 재미있고,  목숨이 보장되면 전쟁이 재미있고,  비밀이 보장되면 바람피우는게  제일 재미있다고 한다. 지인들에게  ‘불식촌음(不識寸陰)’의  교훈을 충고하기가 참 꺼려진다.  자꾸 충고하다 사이만 멀어지니ᆢ 인생을 결산해 보면  결국 합은 같다.  세상 모든 것!  결국 인간의 감정에 의해  좋고 싫음이 결정될 뿐 본질 그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 남보다 빨리 간다고  최후의 승자는 아니다.  말은 달려봐야 그 힘을 알고  사람은 겪어봐야  진면목을 알 수 있다. ‘명심보감’에 주먹으로 상대를 때리면 내 손에 피가 묻고,  피를 입에 머금고 상대에게 뿌리면   내..

좋 은 글 2024.11.23

♥방송에서 쓰는 낯선 단어들♥

♥방송에서 쓰는 낯선 단어들♥ 말끼 못 알아 듣는게 갈수록 많아서 정리한 용어들 (가나다 순 73개) 🌷갈라쇼(Gala Show): 어떤 것을 기념하거나 축하하기 위해 여는 공연 🌷갤러리 (Gallery): 미술품을 진열. 전시하고 판매하는 장소, 또는 골프 경기장에서 경기를 구경하는 사람 🌷걸 크러쉬 Girl Crush): 여성이 같은 여성의 매력에 빠져 동경하는 현상 🌷그래피티 (Graffiti): 길 거리 그림, 길거리 벽에 붓이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그리는 그림 🌷그루밍 (Grooming): 화장, 털손질, 손톱 손질등 몸을 치장하는 행위 🌷노멀 크러쉬(Nomal Crush): 평범하고 소박한 것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정서 동의어: 미니멀 라이프 (Minimal Life) 🌷뉴트로..

중요자료 2024.11.23

세상에 이런일이

🚶🍷🚶‍♂️★ 세상에 이런일이 ★ 🚶🍷🚶‍♂️  75세의 한 🚹남성이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았다.  그의 모든 검사 수치가 건강한 것으로 나오자  의사가 남성에게 물었다. "오늘 검사 결과가 모두 좋은데  당신 건강의 비결은 무엇입니까?" "전 매일 🚸 맨발 만보를 걷고 막걸리 한사발을 마십니다.  어쩌면 그게 내 건강의 비결일 지도 모르지요." "좋아요!  그것은 당신의 유전자가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아버지 가 돌아가셨을 때 당신은 몇 살이 었습니까?" "예? 아버지가 죽었다고요?   누가 그러던가요?" "당신이 75세인데 아버지가  생존해 계시다면 아버님의  연세는 어떻게 됩니까?"  "아버지는 97세로 오늘 아침에  나와 🚸맨발만보를 걷고 막걸리 한사발을 마셨습니다." ..

건 강 2024.11.23

※ 바코드 읽는 법

※ 바코드 읽는 법 ** 정말 중요한 정보** 구매하는 모든 식료품의 라벨을 꼭 확인하라. 전 세계는 지금 중국산 "검은마음상품"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 사업가들은 소비자들이 가능한 "MADE IN CHINA"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많은 제품들은 생산지를 최대한 감추고 유통업체만 알려준다. 상자나 패키지의 앞면이 뭐라고 쓰여있든, 상품 뒷면을 읽고 조심하라. 현재 식료품점과 마트 등에서 모든 식료품과 애완동물 제품을 살 때 중국산인지 라벨. 바코드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바코드 읽는 방법, 특히 식료품을 구매할 때 중국산이 아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바코드의 처음 3자리가 690, 691, 692라면, 그 제품은 중국산이다. 471은 대..

중요자료 2024.11.23

🔯'전자레인지' 정말 무서운가?

🔯'전자레인지' 정말 무서운가? 두 개의 멀쩡한 식물이 있다. 한 쪽에 있는 것은 전자레인지에 끓인 물을 식혀서 10일 동안 준 식물이고, 다른 쪽은 그냥 가스 불에 끓여서 식힌 물을 준 것이다. 👉9일 뒤에, 다음과 같이 변한다.    전자레인지로 끓인 물을 준 식물은 작살이 났다. 이유는 전자레인지가 DNA를 파괴시켰기 때문이다. 💠문명의 이기 & 그 양면성: 전자레인지에 물고기 밥을 데워서 주면 금붕어가 죽는다. 여러분이 매일 물을 전자레인지에 끓인 후 커피를 타 마시면 어떻게 될까? 한 마디로, 천천히 죽어간다. 너무도 무서운 사실이지만, 이것은 입증된 사실이다. 그 의미는! 우리 인간의 생체조직들과 뇌조직은 전기적 성질 및 자기적 성질을 띄는 자석성을 가지고 있는데, 전자레인지를 거친 물은..

건 강 2024.11.23

♥️:불감위선 不 敢 爲 先

🔴☯:2024년의 소설 :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6744100&logNo=223666908686&navType=by☯🔴☯🔴☯🔴 ♥️♥️:불감위선        不 敢 爲 先 💙💛♥️♥️💜❤️ 💜:감히 나를 앞 세우지 않음 어느 철학자가 인간이  행복하기위한조건으로 다음과같이다섯가지를들었습니다. ① 먹고 입고 살기에 조금은 부족한 듯한 재산,  ② 모든 사람이 칭찬하기엔 약간 부족한 외모, ③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절반 밖에는  인정받지 못하는 명예, ④ 남과 겨루었을 때  한 사람에게는 이기고,  두사람에게는질정도의 체력, ⑤ 연설을 했을 때 듣는 사람의 절반 정도만  박수를 보내는 말솜씨. 이들 다섯 가지의 공통점은 바로 ‘부..

좋 은 글 2024.11.23

10년 후 우리 모습, 도쿄를 산책하면 미리 알 수 있다

도쿄를 산책하면 미리 알 수 있다 >> 두어 달 지나면  다가올 2025년은 한국 사회에 중대한 변곡점이 된다.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는다.  바야흐로 우리 사회가 초고령사회로 진입한다.  그 나이대 인구는 올해 이미 1000만명을 넘어섰다. 일본은 현재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30%다.  우리나라는  10년후인 2035년에 일본처럼 된다.  일본서 65세이상 인구가 20%를 막 넘겼을 때가 지난 2005년이다.  즉 지금의 한국은 일본의 20년전이고, 지금의 일본은 한국의 10년후다.  전 세계적으로  빠른 고령화로 온갖 사회현상과 문제를 겪은 일본인데, 그들이 20년에 걸쳐 겪은 사회변화를 우리는 10년안에 겪어야 한다니, 아찔하다. 두 나라는.. *사는 문화,  *먹는 방식, ..

중요자료 2024.11.23

-좀 어리석게 사는것도 지혜로운 삶이다 -

-좀 어리석게 사는것도 지혜로운 삶이다 -    - 其智可及, 其愚不可及-      (기지가급,기우불가급)  똑똑한 사람은 흉내낼 수 있어도 어리석은 척하는 사람은 흉내내기 힘들다.       -自治通鑑-漢紀-  숲속의 ​​다람쥐는 가을이  오면 겨울 양식인 도토리를 부지런히 땅에 묻어 두는데, 묻은 장소를 다 기억하지 못한다. 결국 다람쥐의 겨울 식량이 되지 못한 도토리는 나중에 도토리 나무되어 다시 다람쥐에게 도토리를 선물한다. ​다람쥐의 기억력이 탁월해서,  묻어둔 도토리를 전부 찾아 먹어 버렸다면 산 속에 도토리 나무는 씨가 말랐을 것이다.  다람쥐는 어리숙함 때문에 또 다른 식량을 제공받게 되는 것이다. ​요즘 세상에 어리석은 사람을 찾기가 힘들다.  모두 영리하고, 똑똑하고, 계산이 빠르며 이..

좋 은 글 2024.11.23

축복의 가을기도

축복의 가을기도 국화 향기 짙어가는 아름다운 가을날. 깊어진 가을만큼 마음 속 깊이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축복의 가을기도를 드립니다! 쓸쓸함으로 그려내는 가을이 아닌 아름다움으로 그려내는 한 폭의 수채화이게 하소서... 이 가을이 종일토록 내 마음과 눈이 시린 높은 하늘의 가벼운 새털구름 한 자락 고이 걸어두는  아름다운 가을이게 하소서... 바람에 날아오는 국화 향기 따라 가을이 다가옴에 이리저리 흔들리는 갈대의 흐느낌 속에서도 이 가을이 내게 쓸쓸함이지 않게 하소서... 가을에는 사랑하게 하소서..... 가을 하늘 뭉게구름 피어오르며 청명한 물길 따라 흐를 때 나 홀로 저 높고 푸른 하늘을 올려다봄에 이 가을이 더 이상 외로움을 그려내는 가을이지 않게 하소서... 단풍나무 불붙어 몸살나는 그리움으..

좋 은 글 2024.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