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7 16

삶의 미덕

삶의 미덕 진정 여유 있는 삶이란 가진 만큼으로 만족하고 남의 것 탐내지도 보지도 아니하고 누구 하나 마음 아프게 아니하고 누구 눈에 슬픈 눈물 흐르게 하지 아니하며 오직 사랑하는 마음 하나 가슴에 담고 물 흐르듯 구름 가듯 그냥 그렇게, 살아가면 되는 것입니다 남들은 저리 사는데 하고 부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깊이 알고 보면 그 사람은 그 사람 나름대로 삶의 고통이 있고 근심 걱정이 있는 법입니다 옥에도 티가 있듯, 이 세상에는 완벽이라는게 존재하지를 않습니다. 이름은 남지 않더라도 가는 길 뒤편에서 손가락질하는 사람이나 없도록 허망한 욕심 모두 버리고 베풀고 비우고 양보하고 덕을 쌓으며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 은 글 2024.11.27

守口如甁 (수구여병)

💋🍾守口如甁 (수구여병) ※저는 어렸을때부터 ''말이 씨가된다''는 어른들 말씀을 들으며 자랐습니다. 중학 1학년 한문시간에는 ''守口如甁'' 이라는 한자도 배우면서 선생님의 ''말조심''훈화도 들어 나름 입조심 한다고 조심했는데 제대로 지켜냈는지 확인은 못하고 삽니다. ''복(福)이 되는 말, 독(毒)이  되는 말.  우리가 수없이 내뱉는 말에는 사람을 살리는 말도 있지만 죽이는 말도 많습니다.  같은 말인데도 누구는 福이 되는 말을 하고,  누구는 毒이 되는 말을 합니다.  황창연 신부가 말하는 말의 세 부류도 같습니다.  말씨, 말씀, 말투가 그것이죠.  씨를 뿌리는 사람(말씨),  기분 좋게 전하는 사람(말씀),  말을 던지는 사람(말투)이  있는 것처럼 말에도 등급이 있습니다.  말씀은 말과..

좋 은 글 2024.11.27

삼성병원 뇌신경센터가 개발한 뇌 훈련,

삼성병원 뇌신경센터가 개발한 뇌 훈련, 속담 맞혀 보셔요,~ 그래도 세개는 맞혀야 치매가 아니라네요^^ 7개 이상 맞추시면 100세 까지는 치매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풀어보세요" 치매는 멀리해야 하니까요. 1.ㄴㅋ ㄱ 석 ㅈ 2.ㄷㅁ 삼 ㅋ ㄱ ㅆ ㅁ 밷 ㄴㄷ 3.ㄷ 로 ㅈ ㄱ ㅁ 로 ㅂ ㄴ 다 4.ㄸ ㅈ ㄱ ㅎ ㅇ 치기 5.ㅁ ㄹ ㅎ ㄴ ㅇ 날 ㅂ ㄹ 6.ㅂ ㅂ ㄷ ㅂㄲ ㅇ 더 ㅋ ㄷ 7.ㅂ 주 ㄱ ㅇ ㅈ 다 8.ㅂ ㅈ ㅈ 도 ㅁ ㄷ ㅁ낫다 9.ㅅ ㄱ 이 ㅁ ㅇ 면 ㅂ 가 ㅅ ㅇ ㄹ 간다 10.ㅅ ㄷ ㄱ 삼 ㄴ ㅇ ㅁ ㅍ ㅇ 을 읊 ㄴ ㄷ 11.ㅎ ㄹ ㄱ ㅇ 지 ㅂ ㅁ ㅅ ㅇ ㅈㅁ ㄹ 다 12.ㅅ ㄴ ㅇ 면 ㄱ  ㅅ  ㄷ ㅂ ㅎ 다 . 답을 아시는 분은 친구들을 위해서 올려보세요  정   덥..

건 강 2024.11.27

🚹소변을 참으면 빨리 늙습니다!🚹

🚹소변을 참으면 빨리 늙습니다!🚹  인간을 노화시키는 가장 큰 주범은 무엇일까?  가장 쉬워보이는 소변(오줌)을 참는 거다  누워서 잠을 잘 때 방광에 오줌물이 쌓이면  노화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된다  밤에 잠을 자다가 새벽에 일어나  소변을 보는 일 대단히 중요하다  일어나기 싫어 소변을 참고 있으면  절대 안 되며 소변이 마려우면  즉시 일어나 소변을 봐야 한다  얼굴에 기미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심장이 아프지 않게 하려면  방광의 센서가 작동되어야 한다  잠에서 빨리 깨어나 소변을 보는 것이  정상적인 사람의 삶이며  병을 미연에 방지하는 일이다  방광의 센서가 작동하여 뇌에 신호를  전달하였는데, 게으름을 피우게 되면 결국  요산이 온몸으로 퍼져 일어나 보니 병을 얻어  몸이 나른하고 일어나..

건 강 2024.11.27

사 랑

스크랩한 URL  ♡♥♡ (하트)  사   랑   (하트) 일평생(一平生) 동안  선천적(先天的) 시각 (視覺) 장애인으로 살아온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형편이 어려워  제대로 된 검사도 한 번 받지 못하다가 중년의 나이가 되어 삶이 안정되었을 때가 되어서야  생전 처음으로 안과(眼科)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검사 결과  놀랍게도 수술만 하면 시력(視力)을 다시 회복할 수 있겠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수술 비용도 그리 많지 않았는데 남자는 한참을 망설이더니 앞을 보게 되는 시력 회복수술을 포기(抛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의사는 그에게  "평생소원인 시력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인데 갑자기 포기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었습니다.  너무 안타까왔기 때문에 던진 질..

좋 은 글 2024.11.27

인 생 사세월의 다리를 건너고 건너오니 늙음이 머물고

인 생 사 세월의 다리를 건너고 건너오니 늙음이 머물고 뚜벅뚜벅 걸어온 세월 참 많이도 걸어왔네. 많은 세월을 걷다 보니 좋은 인연도 만나고 기분 좋은 아침도 맞는다. 우리네 인생사 어디서 멈춤 할지 어느 정류장 에서 내릴지 모르지만 안위를 묻는 이가 있으니 일상의 작은 행복이 아닌 가 싶다. 나이가 들어가면 저절로 알게 되는 것. 3000만원 짜리 시계를 차거나 30만원짜리 시계 를 차거나 모두 똑같은 시간을 알려 준다는 것. 400 만원짜리 위스키를 마시거나 4천원짜리 소주를 마시거나 취하는 효과는 똑같다는 것을. 100평 짜리 집에서 살거 나 15평 짜리 집에서 살거나 외로움은 마찬 가지라는 것을. 진정한 내면의 행복은 세상의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1등석을 타건 이코노미 석을 타건 비행기..

좋 은 글 2024.11.27

❤첫눈 내리는 수요일 아침편지

❤첫눈 내리는 수요일 아침편지  💛 아침이 좋아질 땐 음악이 좋아질 땐, 누군가가 그리운 거구요 바다가 좋아질 땐, 누군가 사랑하는 거랍니다 별이 좋아질 때는, 외로운 거구요… 하늘이 좋아질 때는 꿈을 꾸는 거랍니다 꽃이 좋아질 때는, 마음이 허전해서 이구요 엄마가 좋아질 때는 힘이 드는 거래요… 친구가 좋아질 땐, 대화의 상대가 필요한 거구요 창밖에 비가 좋아질땐, 그 누군가를 기다리는 거래요. 먼 여행하고 싶을 때는 마음 한 구석이 허전한 거래요 그리고~아침이 좋아질땐, 행복한 거랍니다.

좋 은 글 2024.11.27

🛑 아침 명상 🛑

🛑 아침 명상 🛑 사람은 믿음과 함께 젊어지고 의심과 함께 늙어 간답니다!   사람은 자신감과  함께 젊어지고 두려움과 함께 늙어가고,    사람은 희망이  있으면 젊어지고,  실망이 있으면 늙어갑니다!   우리의 일생은 타인에게 얽매어 있습니다!   타인을 사랑하는  데에 인생의 반을 소모하고, 인생의 반은 타인을  비난하는데 소모 한답니다.   나를 비우면  행복하고, 나를 낮추면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보인 답니다.   행복은 결코 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행복은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  🌱꼭!읽어 보세요!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싶다" https://swkor624.tistory.com/m/2521

좋 은 글 2024.11.27

🍁 낙옆지는 가을에~

🍁 낙옆지는 가을에~  ⚘️젊음과  청춘은 퇴색되어  곧 떨어질 낙엽같이 쉬어버린 늙은 친구여!... ⚘️애지중지  키웠던 자식들이  성장해서 내 곁을  훌훌 다 떠나니  이제는 내것이 아니구나.... ⚘️꼬깃꼬깃 혹시나 쓸데가 있을까 하고 뚱쳐논 "현찰과 자기앞수표" ⚘️그리고 !  혼자만 아는 은행계좌에  넣어둔 비밀 정기예금들도  다 쓰지않고 간직하고만 있으니까  내 것이 아니구나!.... ⚘️긴 머리칼  빗어 넘기며 아름답게 미소짓던 멋쟁이 그녀도 늙으니 내 것이 아니었다... ⚘️아내는 안방에 자고 나는 옆 방에서 자니.. 말만섞고 몸은 남이되니 아내도 내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까맣게 잊고 살아 왔네!... ⚘️어느새~ 칠십넘게 살고보니.. 팔십이 성큼성큼 다가오고, ⚘️팔십을 살면 ! 자타..

좋 은 글 2024.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