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 은 글

📚살며 생각하며🌴

이종육[소 운(素 雲)] 2024. 7. 23. 15:28


📚살며 생각하며🌴

마음이 편하면
초가집도 아늑하고,
"성품"이 안정되면
나물국도 향기롭다

지혜를 짜내려 애쓰기 보다는 먼저 "성실"하자
"사람의 지혜"가 부족해서
일에 실패하는 일은 적다

사람에게 늘 부족한 것은 "성실"이다
"성실"하면 "지혜"가 생기지만
성실치 못하면 있는 지혜도
흐려지고 실패하는 법이다

"관심關心"을 없애면
다툼이 없어질 줄 알았다.
그러나 "다툼"이 없으니
남남이 되고 말았다

"간섭"을 없애면
편하게 살 줄 알았다 
그러나 "외로움"이
뒤쫓아 왔다

"바라는 게 없으면"
자족할 줄 알았다
그러나 삶에 활력을 주는
"열정"도 사라지고 말았다

"불행을 없애면"
행복할 줄 알았다.
그러나
무엇이 "행복"인지도
깨닫지 못하고 말았다

"나를 불편하게 하던 것"들이
실은 "내게 필요한 것"들이다

"얼마나 오래 살지"는
선택할 수 없지만
"보람있게 살지"는
선택할 수 있다

결국 "행복"도 선택이고,
"불행"도 나의 선택이다

사람들에게 " + " 가
그려진 카드를 보여주면,

수학자는 '덧셈' 이라 하고,
산부인과 의사는 '배꼽' 이라고 하고,
목사는 '십자가' 라고 하고,
교통경찰은 '사거리' 라고 하고,
간호사는 '적십자' 라고 하고,
약사는 '녹십자' 라고 대답한다

모두가 다 "자기 입장"에서
바라보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다른 사람이
"틀린 것"이 아니고
"다를 뿐"이다

그 래 서
사람은< 비판의 대상 > 이 아니라
< 이해의 대상 >이다

"틀림"이 아니고
"다름" 의 "관점" 에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여생이 되기를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화이팅




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