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1

💚황새의 희생💚

💚황새의 희생💚황새는 예로부터 길조(吉鳥)로여겨졌는데 황새가 군락을 이루면 큰 벼슬을 할 사람이나만석꾼이 태어난다는 속설이 있을정도로 친근한 우리나라 농촌의 텃새입니다.하지만, 현재는 줄어드는 개체로 인해멸종위기종이 된 황새는 다른새들과는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먼저 황새는 한번 짝을 맺으면평생 자신의 짝을 보살피는 독특한새인데 심지어 수컷이 죽으면 암컷은죽기까지 혼자 사는 일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그리고 깊은 부부애만큼이나더 특별한 것이 있는데 그건 바로‘자녀 사랑’입니다.대부분의 새는 수컷과 암컷이 번갈아가며 먹이를 물어 오는데 황새는 먹이를 하나씩 물어오지 않고다량의 먹이를 가슴속에 품고 와서는목에 힘껏 힘을 줘서 연신 먹이를둥지에서 토를 한 뒤 새끼들에게먹이를 골고루 나눠줍니다.황새의 이..

좋 은 글 2024.05.14

살아도 살아도 사랑이 있어 정은 흐르나니

♡ 아침 편지 ♡살아도 살아도 사랑이 있어 정은 흐르나니내가 그대를 위한 기쁨이 되고 그대가 나를 위한 힘이라면 우린 얼마나 행복할까 우리 서로가 좋은 인연이라면 보고픈 그리움이라면 하루를 살아도 행복을 느끼며 산다면 난 참으로 감사하겠네 인연으로 이어진 우리 만남 속에 서로를 해치는 악연이 아닌 보면 볼 수록 정이 더욱 들고늘 함께하지 않는다 해도일순간이라도 서로가 서로를 위해 빌어주는 따스한 마음이 있다면꿈결처럼 행복하겠네인연아 인연아 내 고운 인연아스스럼없이바람처럼 구름처럼 오고가다오-'인연(因緣)' 중에서-https://youtu.be/SZrjNYqxi30?si=ULA_1S1Lotk_h552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

좋 은 글 2024.05.14

♡만 남♡

♡만 남♡인간은 세상에 태어 나면서 부모를 만나고,자라면서 친구를 만나고,성숙해 가면서 사랑하는사람을 만남니다!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삶의 모습도 달라지고행복할 수도 불행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므로 우리의 일생은모두 다 만남속에서 이루어짐니다!어떤 사람이 여행 중에점토를 발견했다그런데 그 흙덩어리에서 아주 좋은 향기가 풍겼다!이상하게 생각한 여행객이,아니 흙에서 어떻게 이렇게 좋은 향기가 날 수 있나요?흙덩이가 대답 했다내가 장미꽃과 함께 있었기때문이지요!우리의 삶도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향기를 풍길 수도,썩은 냄새를 풍길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여정 속에서 좋은 만남을 이어가는 것도큰 행복이 아닐런지요!늘 좋은 만남에 감사하며행복한 하루되세요!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

좋 은 글 2024.05.14

❤진짜 진짜 좋은 글...🍀

❤진짜 진짜 좋은 글...🍀*우울한 사람은       과거에 살고,*불안한 사람은       미래에 살고,*평안한 사람은        현재에 산다.*창문을 열면        바람이 들어 오고,*마음을 열면        행복이  들어 온다.*아침엔  따뜻한 웃음으로   문을 열고,*낮에는      활기찬 열정으로   일을 하고,*저녁엔      편안한 마음으로   끝을 낸다.*어제는   어쩔 수 없는날 이었지만*오늘은      만들어갈 수 있는 날이고*내일은     꿈과 희망이 있는 날이다.*내가 웃어야    내 행운도 미소짓고,나의 표정이     곧 행운의 얼굴이다.*믿음은       수시로 들여 마시는       산소와 같고,*신용은      언제나 지켜야하는      약속과 같다.*웃음은      ..

좋 은 글 2024.05.14

🫘 진짜 부자 🫘

🫘 진짜 부자 🫘 조선 숙종임금은 밤중에 미복 차림으로 백성의 사는 형편을 살피려 미행을 자주 다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에 허름한 작은 오두막집 앞을 지나는데 집안에서 웃음소리가 끊임없이 흘러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양반들이 사는 기와집 동네를 지나면서 듣지 못했던 웃음소리에 숙종은 어리둥절하여 그 까닭을 알아보기 위해 오두막집에 들어가 주인에게 물 한 사발을 청했습니다. 그 사이 숙종은 문틈으로 방안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방안에는 수염이 허연 할아버지가 새끼를 꼬고 있었고, 올망졸망한 어린아이들은 집을 고르고 있었으며, 할머니는 빨래를 밟고 있었고 부인은 옷을 깁고 있었습니다.그런데 가족들의 얼굴들이 모두가 어찌나 밝고 맑은지 도무지 근심 걱정이라곤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숙종은 주인에게 물었..

좋 은 글 2024.05.14

♡家庭(가정)이란?♡

♡家庭(가정)이란?♡부부를 중심으로그 부모 나 자녀를 포함한 집단과 그들이 살아가는 물리적 공간인 집을 포함한 생활 공동체를 통털어 이르는 말이다. 물고기는 물 속에 살면서물의 고마움을 모르고,사람은 가족과 같이 살면서가족의 소중함을 모른다.소중한 것 일수록 우리는그 존재를 잊고 사는 경우가 많다. 가정은 최고의 안식처이다.사랑과 이해로 서로를 감싸준다.대가없는 희생과 베풂 이가득한 곳이다. 나무의 뿌리가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그 역할까지 못보는 어리석음을 범해서는 아니된다. 1852년 4월10일유럽 각지를 방랑하던 미국시민*존 하워드 페인* 이알제리에서 사망했다. 31년이 지난 뒤 군함으로그의 유해가 본국으로운구되어 졌다.유해가 뉴욕에 도착하던 날부두에는 뉴욕 시가 생긴 이래 최대 인파가 몰려들었다.대..

좋 은 글 2024.05.14

♡히포크라테스가 말하는 건강명언♡

♡히포크라테스가 말하는 건강명언♡1. 병은 이유없이 갑자기 생기지 않는다.잘못된 음식습관, 분노와 같은 스트레스, 과로 등이 원인이다.2. 음식은 곧 약이고, 약이 음식이다.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3. 모든 질병은 장에서 시작된다.움직여라! 장은 육체처럼 운동을 할 수 없다.즐거운 마음으로 흥겹게 춤추는 것은 최고의 운동이다.4. 최고의 치료법은 걷기 운동이고, 최고의 약은 즐거운 웃음이다.5. 우리 몸 안에 있는 자연치유의 힘이야말로, 모든 병을 고치는 진정한 치료제이다.6. 지나친운동 등, 지나친 모든 것은 자연을 거스르는 행위이다.7. 우리의 먹는 것이 곧 우리의 몸이 된다.8. 음식은 약이 되기도 하지만, 많이 먹으면 독이 되기도 한다.9. 적지도 많지도 않은 적당한..

건 강 2024.05.14

⬅️ "길" ➡️

⬅️  "길"  ➡️◇ 길은 끝이 없다사람의 마음도 끝이 없다.모든 것이 내가 살아 있을 때가능 한 것이다.부모님과의 길가족과의 길친구들과의 길다 다른 것 같으면서도다 같은 내 안에 인생이다.길은 영원할 것 같으면서도영원하지 않다.그것 또한 내가 살아 있을 때가능한 일이기 때문이다.부모와의 이별도가족과의 이별도친구들과의 이별도다 다른 것 같으면서도다 같은 내 안에 고통이다.그것이 시간이고그것이 운명이다.영원할 것 같은 길시간과 인생은살아 있을 때 가능한 것이다.건강 할때 자주 만나고 걸을 수 있을 때 좋은추억 만들며 아름다운 관계 이어가자.산다는 건 별거 아니더라. ~나 살아있어야, 나 건강해야 세상도 존재하는 것..떠나고 나면 아무것도 없다.살아계시면 85세 82세 나이로2018년 타계하신故 최희준 의..

좋 은 글 2024.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