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6

會者定離-만나면 헤어짐이 있고,

🌅 인생은 🌅會者定離-만나면 헤어짐이 있고,去者必返-떠난 사람은 반듯이 돌아온다.生者必滅-생명은 반듯이 언젠가는 죽고,事必歸正-모든 일은 반듯이 바른 길로 돌아온다.이렇듯 우리네 인생은마침내 자연에서 왔다가자연으로 귀소합니다.그래서 삶은무상이요,허상이며,바람처럼 왔다가구름처럼 흘러가는 것입니다.갖고 가겠습니까?놓고 가시렵니까?주고  가시겠습니까?그래도욕심을 부리겠습니까?화를 버럭 내렵니까?어리섞은 짓을 하겠습니까?인생은 번갯불 같고,환상 같으며,그림자 같으며,바람 같은 거다.순간을 놓치면,다시는 돌아오지 않으며,기회는 항상 기다려 주지 않는다.떠나간 다음에애원한들후회한들무슨 소용 있겠습니까?지식도재물도명예도한때의 호사이며 사치이며,아프고 병들 때는아무 필요가 없습니다.이제 버겁게 힘겹게 지고 가지 마..

좋 은 글 2024.05.20

♡ 70대는 인생의 갈림길

🍒목전에 다가온 80대 무사히 진입을 기대하며~~~♡ 70대는 인생의 갈림길도쿄대 의학부 졸업 후 30년 이상 고령자 의료를 전담해온 정신과의사 와다 히데키(和田秀樹)가 쓴 ‘80세의 壁'​80의 璧을 넘으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20년이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체력도, 기력도 80세부터는 70대와 전혀 다르다.​80세를 목전에 두고 침대에서 일어나지 못하며 간병 받는 처지가 되는 사람도 많다. 우선 무사히 80대에 진입한 건 축하할 일이다.80세의 벽은 높고 두텁지만 벽을 넘는 방법은 있다.​우선 싫은 걸 억지로 먹거나 하지 말고, 좋아하는 일을 할 것이고,먹고 싶은 건 먹는다. 술도 당기면 마셔라.약은 상태가 나쁠 때만 복용하자. 운동은 적당히, 그래서 산책이 제일 좋다.​번거로운 뇌 훈련보다 하고..

좋 은 글 2024.05.20

한 부부가차에 기름을 넣기 위해 주유소에 들어 왔습니다.

한 부부가차에 기름을 넣기 위해 주유소에 들어 왔습니다.⚘️주유소 직원은기름을 넣으면서 차의 앞유리를 닦아 주었습니다.⚘️기름이다 들어가자 직원은 그 부부에게 다 되었다고 말합니다⚘️그런데남편이 유리가 아직 더럽다며 한 번 더 닦아달라고 부탁합니다.⚘️직원은얼른 알겠다고 대답 하고 다시 앞 유리를 닦으면 혹시 자신이 보지 못한 벌레나 더러운 것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며 유리를 한 번 더 닦아 냅니다.⚘️직원은다시 다 되었다고 공손하게 말합니다.⚘️그러자이번에도 남편은 "아직도 더럽군!당신은 유리 닦는 법도 몰라요?한 번 더 닦아 주세요!" 라며 화를 내는 것이었습니다.⚘️그때였습니다.그의 아내가 손을 내밀어 남편의 안경을 벗겼 습니다.⚘️그리고휴지로 렌즈를 깨끗하게 닦아서 남편의 얼굴에 다시 씌워 주었..

좋 은 글 2024.05.20

ㅡ 나 그 네 ㅡ

🌻 💓 🌼 🌷 🌾 💕 🌱💥 ☘️🌿ㅡ 나   그   네  ㅡ이탈리아의 밀라노 대성당(大聖堂)에는세 가지 아치로 된 문(門)이 있다.첫번째 문은장미(薔薇)꽃이 새겨져 있는데“모든 즐거움은 잠깐이다.” 라는 글귀가 있고,두번 째 문은십자가(十字架)가 새겨졌는데“모든 고통(苦痛)도 잠깐이다.”라고 쓰여 있고,세번째 문에는“오직 중요(重要)한 것은 영원(永遠)한 것이다.”라고 쓰여져 있다고 한다. 터키 사람들은 고난(苦難)과 슬픔을 당한 사람에게인사(人事)할 때 이렇게 말한다고 한다.“빨리 지나가기 바랍니다.”인생(人生)은 나그네와 같아서 괴로움이나 즐거움이나눈깜박 할 사이에 지나 간다.성서(聖書) 전체(全體)를 보면 인생(人生)을 “나그네와행인(行人)”이라고 했다.아브라함도 “나그네”라고 했고,..

좋 은 글 2024.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