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3

《5월의 시작.》

2024.122일째.《5월의 시작.》만발한 봄꽃들 속에서 행복했던 4월도 추억속으로 저물었씁니다.언제나 늘 함께 응원하며 마음으로 함께해준 당신께 감사의 안부인사를 드립니다.참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인생을 살아간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인것 같습니다.밥은 먹을수록 살이 찐다하구 돈은 쓸수록 사람이 빛이나구 나이는 먹을수록 슬프지만 당신은 알수록 좋아지는건 비록 돈한푼 안드는 카톡이지만 당신과 함께한 시간들이 즐거웠고 행복했기 때문입니다.한순간 음미하고 사라질 문자일지라도 내 마음에 남은 당신의 온유함과 따뜻함은 5월에도 계속 기억되고 이어질 것입니다.당신이 내 지인이어서 참 좋았고 가끔 당신에게  안부를 묻고 이렇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삶에 또한 감사드립니다.카톡에 남겨진 문자는 사라질지 몰라도 내..

좋 은 글 2024.05.01

치매 원인과 예방법!

🌺🍀 깜짝 놀랄 만한 희소식,치매 원인과 예방법!치매 걱정 뚝!올해 대한민국 최고의 과학 기술인상을,''고규명" IBS 혈관 연구단장이수상하게 되었습니다.사람 머리는 두개골,뇌수막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뇌를 감싸고 있는 뇌척수액은뇌를보호하고,뇌의 대사로 만들어진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뇌척수액 양은 평균 150ml이지만,하루 450~500ml의 뇌척수액이새로 만들어집니다.매일 만들어진450~500ml의 뇌척수액이,어디로 배출되는지지금까지 미궁에 빠져 있었습니다.고규영 기초 과학 KAIST 특훈 교수> 연구팀은,뇌 아래쪽 림프관을 통해서,뇌척수액이 배출되는 것을최초로 발견했습니다.이른 바,뇌척수액의 배수구인 것입니다.사람은 나이가 들면램프관의 배수 능력이 떨어집니다.따라서 뇌의 노폐물이 밖으로잘..

건 강 2024.05.01

일본은 현재 치매환자 수가 놀랍게도 약 860 만명

일본은 현재 치매환자 수가 놀랍게도약 860 만명 이라고 합니다.그래서오래 살고는 싶지만치매는 절대 걸리고 싶지 않다고 말합니다.치매에 걸리는 사람과걸리지 않는 사람의 확실한 차이가여기에 있습니다.잘 기억해 두셔야 할 사항 입니다사람이 똑 바로 걸을 때한쪽 발과 다른 발 사이 -한 걸음의 너비,즉, 보폭(步幅)이 넓은(긴) 사람은치매에 쉽게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반대로 보폭이 좁은 사람은치매에 걸리기 쉽다는 말입니다.지금보다 보폭을 조금만 넓혀서 걸으면치매에걸릴 확률이절반으로 (약50%)줄어든다는 사실을잊지마시기 바랍니다.그러니깐, 보행속도즉, 걷는 속도가 아니라,''보폭의 너비''가 인간 수명(壽命)을좌우(左右)한다고 했습니다.보폭(步幅)을 크게더 길게하고 걸으면자세(姿勢)가 반듯해지고,시선(視線)도..

건 강 2024.05.01

🪟 신의 침묵(沈默)'

🪟 신의 침묵(沈默)'북유럽 어느 시골 성당에 사람 크기만 한 예수님의 동상이 있었습니다. 그 예수님 동상 앞에서 기도를 하면 소원이 잘 이루어진다는 소문이 나서 많은 사람이 찾았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와서 기도를 하고 소원을 말했습니다.그런데 그 교회의 문지기가 예수님이 서 있는 곳에 한번 서 있어 보는 것이 소원이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 소원을 말하며 여러 날을 기도를 드렸습니다.그러던 어느 날 진짜로 음성이 들렸습니다."그래 네가 하도 소원을 말하니 딱 하루만 너와 자리를 바꾸겠다. 그런데 나와 한 가지 약속을 해야 된다. 너는 누가 와서 어떤 행동이나 기도를 하든지 아무 말도 하지 말아야 한다. 다시 말하지만 절대 말하지 말거라. 알겠느냐?"문지기는 절대 침묵하겠다고 굳건히 약속을 했..

좋 은 글 2024.05.01

⭕️ 한 가정이 해체되는 모습을 보며~

꼭 읽어 보세요.그리고 하늘을 한번 쳐다보세요.⭕️ 한 가정이 해체되는 모습을 보며~내가 사는 아파트 같은 라인의 32층에 서울대 학장을 역임하신 오ㅇㅇ이란 교수님이 살고 있었다.19년전 처음 신규 입주할 때부터 함께 입주했던 분이라 엘리베이터 등에서 만나면, 서로 인사도 하고 간단했지만 대화도 나누곤 했었다.당시 나는 60세를 갓 넘은 초로였고, 그분은 77세라고 하셨던 것 같다.항상 웃음 끼가 가시지 않고 늘 정정해 보였다. 마나님과 함께 단지내 산책을 자주하셨고, 두 분이 손잡고 외출하는 다정한 모습도 자주 보았다.나와 같은 교회에 다녔는데 매주 휴일 날이면, 모 대학 교수라는 사위가 찾아 와서 픽업해서 모시고 다녔다.그런데 약 7년 전 쯤에 마나님이 돌아 가신 이후, 비교적 넓은 집인데 혼자서 사..

좋 은 글 2024.05.01

젊은이들은 들어라!

누가 썼는지 참 잘 쓴 글이라 소개합니다.아쉽게도 글쓴이를 알 수가 없군요. 젊은이들은 들어라!몇 년 전 돌아가신 우리 외할머니는 말했다.▪왜정 때,그래도 이 땅보단 뭔가 나을 듯해 만주로 갔단다.🔹그리고 뙈놈들한테 갖은 무시 다 당하다가 내 나라가독립됐단 소리 듣고, 이고 지고 업고 다시 고향으로 돌아 왔단다.🔸그때 우리 어매는 외할매 어깨 위에서 두만강을 건넜단다.그래, 우리 어매는 만주에서 태어났다.▪어느 놈들 논리라면 뙈년이겠구나,어쨌든 중국 땅에서 태어났으니.누구는 일본에서 태어났고, 그래서 친일파라니 그렇겠구나.🔶1917년 태어난 박정희도 만주로 갔고 일본 군인이 되었다. 그래서 친일파 라더구나.▶그런데 그가 태어났을 때 그가 속할 나라는 단 일본뿐이었다.  태어난 게 태어난 자의 죄 인..

좋 은 글 2024.05.01

🌲동행의 기쁨🌲

🌲동행의 기쁨🌲모든 사람은 저마다의 가슴에길 하나를 내고 있습니다.그 길은 자기에게 주어진 길이 아니라자기가 만드는 길입니다.사시사철 꽃길을걷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평생동안 투덜투덜돌짝길을 걷는 사람이 있습니다.나는 꽃길을 걷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내게도 시련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늘 준비하며 사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시련이 오면 고통과 맞서정면으로 통과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시련이 오면 고통을 받아들이고조용히 반성하며기다리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시련이 오면 약한 모습그대로 보이고도부드럽게 일어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시련이 오면고통을 통하여 마음에자비와 사랑을 쌓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시련이 오면고통 가운데서도마음의 문을 여는 사람이 되겠습니다.시련이 지나간 뒤고통의 시간을감사로 되새기는 사람이 되겠습니..

좋 은 글 2024.05.01

👋4월의 끝자락에서👋

👋4월의 끝자락에서👋대지를 적시던 촉촉한 봄비와 함께 초록의 계절 4월이 떠나갑니다.세상을 살다 보면 슬픈 일도 있지만 그래도 기쁜 일이 훨씬 더 많습니다.우리네 인생도 아픈 기억보다는 아름다운 추억들이 더 많습니다.고통과 시련의 시간은점점 무디어저 가면서조금씩 잊혀지게 마련입니다.기쁨과 환희의 시간은 세월이 흘러도가슴에 더욱 새롭게 되살아 나게 됩니다.우리의 시간들과 우리들의 계절을고운 기억으로 남게 해야 합니다.쓸쓸함으로 그리움 만들고 외로움으로 사랑을 만들고고독함으로 향기를 만들어 연푸른 계절 4월을 보냅니다.4월...참으로 많은 것들을생각하게 했던 시간이었습니다.4월의 끝자락에서여러분들과 그리고 여러분들의 주변에사랑과 행복이 차고 넘치시길 바랍니다.아쉬운 4월을 보내고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

좋 은 글 2024.05.01

🐷웃음과 행복으로 시작하는 한주 되세요!🐷

🐷웃음과 행복으로 시작하는 한주 되세요!🐷사람들은 평소에아침에 해가 뜨면 활짝 웃고해가 지면 시무룩 해 지지만  당신은 이십사 시간 내내웃음꽃이 활짝 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무슨 일이든 잘해도 탈이고못해도 탈인 게우리네 삶이라지만  당신이 이왕 하는 일은사람들에게 칭찬받고 사랑받아기쁨의 꽃이 활짝 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상처나 아픔 하나없이살아갈 수는 없겠지만  당신은발끝에서 머리끝까지몸과 마음에 상처 없이언제나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 주변 사람이문득 행복하냐고 물어올 때곧바로 행복합니다 라고 대답할 수 있게당신이 정말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한주의 시작 월요일입니다!아침을 웃으며 시작하다 보면웃음 바이러스가 퍼져하루 종일 즐거울 수 있습니다!밝은 미소 지으며오늘도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좋 은 글 2024.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