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9

일인장락(一忍長樂)

일인장락(一忍長樂)- 한 번 참으면 오랫동안 즐겁다.옛날, 성격이 급한 장사꾼(상인)이 먼~ 곳으로 행상을 나갔다가몇 일 만에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어떤 스님을 만나 동행하게 되었다.두 사람은 날이 저물어 어두운 밤길을 걸으며 얘기를 나누다가 스님이"내가 평생 살아가는데 교훈이 될 말을 전해줄 테니 귀담아들어 보세요." 한다."사람은 누구나 화가 치밀어 오를 때가 있는데 그때 잠시 앞으로 세 걸음, 뒤로 세 걸음을 반복해 걸어 보세요."라고 했다.장사꾼은 별로 특별한 법문도 아니라 생각하며 밤중에 집에 도착하여 싸리문을 열고 들어가니 문 앞에 웬 남자의 흰 고무신이 아내의 신발옆에 나란히 놓여있었다.불길한 예감이 들어 손가락에 침을 발라 문구멍을 뚫고 들여다보니 아내가 머리를 빡빡 깎은 젊은 스님을 꼭 ..

좋 은 글 2024.05.23

❣️행복하게 사는 333의 법칙❣️

❣️행복하게 사는 333의 법칙❣️한 모임에서 오랫만에 고향 선배를 만났다.반가운 마음에 기분좋은 인사말을 건넸다. "오랫만입니다.정말 좋아 보이십니다."그런데 선배의 인사말이 가슴을 후벼팠다."야! 정말 오랫만이다. 근데 넌 폭삭 늙어 보인다.10년은 늙어 보인다."허허... 그래요?라는 말로 넘겨지만,소심한 나의 기분을 망치는데  딱 1초였다.당연히 그 만남이 그 선배와의 마지막 만남이 되었다.말 한마디의 중요성을 배운 소중한 기회였지만, 그 선배를 다시 만나면왠지 고통스러운 말을 들을 것 같은두려움 때문이리라!그 즈음 한 지인으로부터 보험가입추천을 받고 보험설계사를 만나게 되었다종로의 한 커피숍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었다. 내 인사말을 받자마자 이런 말로 내 마음문을 열었다."우와 최선생님 목소리가 ..

좋 은 글 2024.05.23

★ 따뜻한 마음이 있기에 ★

★ 따뜻한 마음이 있기에 ★ 살아가면서서로를 소중히 그리고 아끼며살아야 합니다.  운명이라는 것은 그림자와 같기에언제 우리들 삶에 끼어 들어서로를 갈라놓을지 모르기에서로 함께 있을 때 소중함을깨달을 수 있어야 합니다.  작은말 한마디라도 타인에게상처를 주지 않았는지..항상 자기자신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화는 입에서 나와몸을 망가지게 하므로입을 조심하여 항상 겸손해야 하고나는 타인에게 어떠한 사람인지돌아보아야 합니다.  타인에게 있어 소중한 사람이 되려면먼저 타인을 소중히 해야 합니다.나보다 먼저 항상 남의 입장이 되어생각하는 넓은 마음이 되어야 합니다.  내 자신이 서로 아픔을 나눌 수 있는포근한 가슴을 지녔는지  그리고 타인에게서 언잖은 말을들었더라도 그것을 다 포용할 수 있는넓은 우리가 되어 있는지..

좋 은 글 2024.05.23

절대! 절대! 미나리는 생식하지 마시랍니다.

" 채소섭취 하실때 주의하십시요! "너무나 놀랍고 무서운 이야기이지만,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소식이라 보내드립니다.이제 생 채소 먹을 계절이 다가왔으니, 정말 채소 잡수실 때 조심하셔야 한답니다!가족 모두에게도 알려주시어 늘 건강돌보십시요.미나리를 식초물에 3회나 담근 다음, 3회 다시 흐르는 물에 씻어도 ’'새끼 거머리’'가 계속 발견된답니다.(3회세척 15마리).절대! 절대! 미나리는 생식하지 마시랍니다.외식때 생 채소를 들지 마십시요‼ 상추도 배추도 깻잎도 식초물에 씻어도 눈에 보이지 않는 충이 있습니다. 이제는 외식 때 무조건 생채소는 먹지 마십시요.(못 믿겠으면 인터넷 찾아 보세요. 현미경으로만 보이는 충이 붙어 있습니다.)삼성서울병원 "임재훈" 교수는"미나리가 기생충 감염 숙주잉 을 첫 확인"..

건 강 2024.05.23

나도 한 때는 아름다운 노년을 꿈꾼 적이 있었다.

시간내서 꼭 읽어 보시길!" Do It Now "나도 한 때는 아름다운 노년을 꿈꾼 적이 있었다.시골에서 나무와 꽃을 심고 가꾸면서전원생활을 즐기고,자연을 벗 삼아 남은 생을자족하면서 살겠다는 꿈을 키웠었다.그러다 이루지 못한 꿈이 되고 말았지만….    나에게 선망의 꿈을불어넣은 사람은 친구였다.남편은 고등학교,아내는 초등학교 교사인 부부는50대부터 10년 계획을 세워노후 준비를 시작했다.이들은 은퇴 후 자연에 묻혀 살면서1년에 두 번 해외여행을 다니겠다고 했다.해외여행이 힘에 부칠 나이가 되면제주에서 1년 살고,남해,고흥,속초,담양,안면도 등으로둥지를 옮겨 다니며노매드 인생을 살겠다고 했다.그의 은퇴 후 10년 계획은치밀하고 촘촘했다.   모든 걸 아끼며 구두쇠처럼 살아도목표가 있는 삶을 사니누구 앞..

좋 은 글 2024.05.23

<찬 음식은 거지보다못한 추한 몸을 만든다>

⛑️ 못한 추한 몸을 만든다>찬 음식, 찬물, 시원한 맥주, 시원한 막걸리, 아이스크림, 시원한 드링크와 차는 두통을 가져오고 파킨슨, 치매, 당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모든 시원한 음식은 몸에 들어오면 36.5 도로 데워야 하는데그 때 에너지를 제일 많이 가져다 찬 음식을 데우는 곳이 간과 담 이고,담즙(쓸개즙)이 잘 나오지 않는다.찬물 한 컵을 35.5도로 데우는데 드는 에너지는 가스렌지에불을 켜고 찬 물을 36.5도로 데울 때의 불의 세기를 생각해보면 엄청난 불의 세기가 있어야 한다.그 에너지를 간에서 빼앗아가니 간과 담이 견디겠는가?그래서 간은 견디다없는 에너지를 공급하지 못해기능을 상실하고 굳어져서경화가 되고 암이 된다.그래서 간경이 지나가는 갈비뼈 밑과 담경이 지나가는머리가 아프게 되어있다...

건 강 2024.05.23

전체보기를 누르면 우측 상단에 이어폰 표시 누르면 내용이 육성

카톡을 보시는데 새로운 방법 하나 전합니다문장이 긴 내용은 끝부분에 전체보기를 누르면 우측 상단에 머리에 쓰는 이어폰 표시가 나옵니다이것을 누르면 내용이 육성으로 나옵니다그것도 아리따운 여자의 목소리로 제가 작성을한것도 나오더라고요눈도 좋지않으신 분들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하니가 훨씬 효과 적이고 특히 모르는 문장  한자 같은것도 잘읽어줍니다  한번 해보세요      完Daum 메일앱에서 보냈습니다.

중요자료 2024.05.23

박근혜 대통령 불법 탄핵 다큐 영화!

(부끄)박근혜 대통령 불법 탄핵 다큐 영화!   "위대한 침묵“  (우종창 기자의 거짓과 진실 1부-5부      *원작; 우종창      제작; 송상민!*위대한 침묵’-제1부 (22분) https://youtu.be/uSA8FEsZv4I● '위대한 침묵'-제2부 (24분)( https://youtu.be/UZfFbZWIRBs● '위대한 침묵'-제3부 (24분)  https://youtu.be/CRCYJffxFBQ● '위대한 침묵'-제4부 (22분)  https://youtu.be/A6DvNpVAh3s● ‘위대한 침묵’-제5부 (22분) https://youtu.be/qGeIio2myDs역사에 기억되고 재평가 되어야 할중요한 자료가될 것입니다.많은 시청과 홍보바라며, 자유대한민국의 무너진법치와 자유 민주..

중요자료 2024.05.23

한번맺은 인연은 영원하라 ㅡ성삼문ㅡ

한번맺은 인연은 영원하라 ㅡ성삼문ㅡ오늘 목마르지 않다 하여...우물에 돌을 던지지 마라.오늘 필요하지 않다 하여친구를 팔꿈치로 떠밀지 마라오늘 배신하면 내일은 내가 배신당한다사람의 우수한 지능은 개구리 지능과 동률을 이룰때가 많다.개구리가 올챙이 적 시절을 까맣게 잊듯 사람들도 자신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때도움 주었던 사람들을 까맣게 잊고 산다.그러다가 다시....어려움에 처하면 까맣게 잊고 있던 그를 찾아가 낯 뜨거운 도움을 청한다.개구리와 다를 것이 뭐가 있는가비 올때만 이용하는 우산처럼사람을 필요할 때만 이용하고,배신해 버리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우물물을 언제고 먹기 위해서는 먹지 않은 동안에도 깨끗이 관리해 놓아야 하듯이필요할 때 언제고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필요없는 동안에도 인맥을 유지시켜 놓..

중요자료 2024.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