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5

🚸노인들을 대상으로 응모한 짧은 글 당선작.

🚸노인들을 대상으로 응모한 짧은 글 당선작. (2024년 1월 19일 발표)1. 사랑인 줄 알았는데      부정맥.2. 전구 다 쓸 때까지    남지 않은 나의 수명.3. 종이랑 펜 찾는 사이에    쓸 말 까먹네.4. 병원에서 세 시간이나 기다렸다 들은 병명은    "노환입니다"5. 일어나긴 했는데    잘 때까지 딱히 할 일이 없다.6. 자명종 울리려면 멀었나    일어나서 기다린다.7. 연명치료 필요없다 써놓고    매일 병원 다닌다.8. 만보기 숫자 절반 이상이    물건 찾기.9. 몇 가닥 없지만    전액 다 내야 하는 이발료.10. 눈에는 모기를,      귀에는 매미를 기르고 산다.11. 쓰는 돈이      술값에서 약값으로 변하는 나이.12. 젊게 입은 옷,      자리를 양보받아 ..

좋 은 글 2024.05.18

'박정희가 옳았다!'오늘 5·16혁명 63주년

'박정희가 옳았다!'오늘 5·16혁명 63주년그것은 죽기살기 한치를모를 숨막히는 거창한 드라 마였다. 아! 잊으랴 어찌 우리 그날 새벽의 함성을. 1961년 5월 16일 미명(未明). 총을 둘러멘 군인들이 서울 한복판을 삼켰다.백성들의 놀란 가슴도 잠시. “반공(反共)을 국시의 제일로 삼고......" 카랑카랑한 목소리가 방송망을 가로질렀다. 버선발로 쏟아져 나온 사람들의 어리둥절 박수소리가 마침내 만세 소리로 번졌다.대통령 윤보선은 관저 침실에 있었다. "올 것이 왔구먼... 여섯 마디에 실린 음성은 진한 한숨에 묻혔다.시선은 허공을 바라보고 있었다. 천주교 성도인장면 총리는 수녀원으로몸을 피했다.'역사'(歷史)라는 이름의 '거대한 무게'가 졸지에푹석 주저앉는 시간이었다.수십만 군인들이 숲을 이룬 대한..

중요자료 2024.05.18

● 변해야 한다!

● 변해야 한다!그 옛날인도의 시성 ‘타고르’가한국을 두고“조용한 아침의 나라,동방의 등불” 이라고 말한 것은이미 지나간 일이고,소설 ‘대지’의 저자 ‘펄 벅’ 여사가'한국사람들은 정이 넘치는 서정적인 사람들' 이라고 평가한 것도 물 건너갔다.지금은무질서와 이기심,무례와 폭력과 사기,조작, 거짓말이 넘쳐 흐르는'3류 국가'가 돼가는 것 같아 안타깝다.국민들이 남을 음해하고,속이는 전문가가 돼 가는 것 같다.일 년에 한국에서 무고죄로고발되는 건수가 일본에 비해인구수를 감안하면 무려 500배가넘는다고 한다.보이스피싱 피해도아시아에서 가장 많다고 한다.잘 속이니 또 잘 속는 것이다.이게조용한 아침의 나라이고,서정적인 나라인가?품격과 질서가 있는가?세계 경제 대국 10위권의경제 강국이라느니,BTS, K-pop,..

좋 은 글 2024.05.18

<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人人人人人人😩中學校 1학년 道德시간에'소파 先生'께서 칠판에사람 인(人)字  여섯 개를써놓고 무슨 뜻 인지 아는學生 있느냐고 물었다 ?할말을 잃은 우리 모두칠판만 쳐다보고 있는데!先生任께서 "사람아,사람아 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사람 다워야 사람이지" 라고 풀이를 하셨다.孟子(맹자)가 바르지못한사람이 남을 바르게 할 수는 없다 '고 했으니,요즘 우리 사회에 꼭 맞는말인것 같다.사람답게 산다는 것이매우 重要하지만 쉽지는않으니 그저 답답할 뿐이다.지금 우리 나라의 모든길은 "돈"으로 통한다.'돈'으로 안되는 게 없다.돈으로 權力를 사고權力을 사면 그것으로"돈"을 긁어 모은다權力만 있으면 사람을마음대로 부릴수 있다.中學生에게 ''50억''을줄 테니  監獄에서 10년살수 있겠냐고 묻자.절반 이상이 그러겠다..

좋 은 글 2024.05.18

바닷가 실버타운 노인들의 지혜

바닷가 실버타운 노인들의 지혜서가를 정리하다가 故 최인호 소설가가 수덕사에 묵으면서 쓴 에세이집을 발견했다. 그가 죽기 몇년전 쓴 글 같았다. 아마도 癌이 발견되기 前이었을 것이다.투병기간이 있었기 때문이다.그는 책속에서 이런 말을 하고 있었다.‘곧 닥쳐올 노년기에 내가 심술궂은 늙은이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말 많은 늙은이가 되지 않는 것이 내 소망이다.무엇에나 올바른 소리 하나쯤 해야 한다고 나서는 그런 주책없는 늙은이, 위로받기 위해서 끊임없이 신체의 고통을 호소하는 그런 늙은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지혜가 있었으면 좋겠다.그리고 하나 더 바란다면 전혀 변치않는 진리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죽는 날까지 간직할 수 있으면 좋겠다.’그는 지금은 땅속에서 한줌의 흙이 되어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글이 되..

좋 은 글 2024.05.18

이 세상에 일단 태어난 사람은 누구나 모두 가난하든, 부자든,

이 세상에 일단 태어난 사람은 누구나 모두 가난하든, 부자든, 지위가 높건, 낮건, 예외 없이 나이를 먹으면서 노인으로 변해 갑니다.산전수전(山戰水戰)을 다 겪으면서 그렇게 어쩔 수 없이 노인으로 늙어 가긴 하지만 분명한 것은 늙더라도 반듯하고 곱게 늙어야 한다는 것입니다.대학(大學)에 보면, 옛날에 "탕"이라는 임금은 제사 때 손을 씻기 위한 세수대야에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좌우명 하나를 적어 놓고 곱게 늙기 위한 노력을 늘 멈추지 않았다는데,그 좌우명의 내용이''구일신(苟日新)이어든 일일신(日日新)하고 우일신(又日新)하라''는 말로''진실로 새로운 삶을 살려면, 나날이 새롭게 하고, 또 날로 새롭게 하라''는 뜻이라고 합니다.이처럼 반듯한 노인으로 늙기 위해서는 이미 새로워진 것을 바탕으로 더욱 더..

좋 은 글 2024.05.18

- 쫓기는 사슴 -

- 쫓기는 사슴 -어느 부자집에서 파티가 열렸습니다.술을 나르던 하인이 실수로 넘어져 포도주잔을  깨뜨리는 바람에 그만 깨끗하게 수리가 끝난 벽이 포도주로 더럽혀져 얼룩지고 말았습니다.주인은 화가 나서 하인을 심하게 꾸짖고는 손님들과 함께 사냥을 떠났습니다.그 때 손님 중의 한 사람이 집에 남겠다고 자청했습니다.그리고 안절부절 못하는 하인을 위로한 후, 붓을 꺼내들더니 포도주로 얼룩진 곳을 시작으로 하여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습니다.사냥을 마치고 돌아온 주인은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얼룩져 있었던 벽은 온데간데 없고 그 자리에는 너무나 예쁘고 아름다운 벽화가 완성되어 있었습니다.그 그림은 '쫓기는 사슴' 이라는 제목의 미술 작품이었습니다. 주인은 기뻐하였고 그 그림에 매우 만족하였습니다.인생은 누..

좋 은 글 2024.05.18

레일크루즈 해랑 열차

(최고)(하트)레일크루즈 해랑 열차(최고)(하트)(1)우리나라에 레일 크루즈‘해랑 열차’가 있다는 것을 아시는지요?해랑은 한국철도공사의 관광열차 중에서도 특별히 초호화 여행상품을위해 만들어진 열차로, 한국의 오리엔트 급행 열차이지요미니바, 노래방 기계, 샤워실, 마사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차로코레일관광개발에서 운영 중인 기차 ‘해랑’인데해랑은 최고급 유람선(크루즈)을 표방한 국내 첫 호텔식 관광열차로초고가 최고급 서비스로 '대통령의 열차' 애칭으로 불리는 해랑은국내에서 유일하게 호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관광열차이지요그러니까 열차 안에서 잠도 자고, 샤워도 하고, 밥도 먹어요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싼 열차이자 2박 3일동안 전국 일주가 가능한레일 크루즈 ‘해랑 열차’이지요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싼 열차..

중요자료 2024.05.18

❤️ 120세 건강상식

❤️ 120세 건강상식🍒의사들도 추천하는 아침공복 최고의 음식 5가지🍵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에 비해 사망률이 남자는40%,여자는28% 정도 더 높다는 충격적인 발표가 있습니다. 아침은 거를 순 없고, 빵, 우유, 커피, 시리얼 등으로 떼우다시피 드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이런 음식은 아침공복 혈당을 크게높여 당뇨 및 각종 혈관질환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공복에 먹으면 건강에 가장좋은 최고의 음식 5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침공복 최고의 음식 첫번째 : 물 대부분 아침에 일어나 가장먼저 소변을 보실텐데요 자는 동안 몸 안에 생긴노폐물을 버리는 행위입니다. 하지만, 자는동안 땀 호흡등으로 소모된 수분과 소변을 만들기 위해 사용된 수분..

건 강 2024.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