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0 11

54년 전 박정희 대통령의 연설

54년 전 박정희 대통령의 연설 내가 해 온 모든 일에 대해서, 지금까지 야당은 반대만 해왔던 것입니다.나는 진정 오늘까지 야당으로부터 한마디의 지지나 격려도 받아보지 못한 채,오로지 극한적 반대 속에서 막중한 국정을 이끌어왔습니다.한일 국교 정상화를 추진한다고 하여, 나는 야당으로부터 매국노라는욕을 들었으며월남에 국군을 파병한다고 하여, "젊은이의 피를 판다"라고 악담을 하였습니다.없는 나라에서 남의 돈이라도 빌려 와서 경제건설을 서둘러 보겠다는 나의 노력에 대하여 그들은 "차관 망국"이라고 비난하였으며, 향토예비군을 창설한다고 하여,그들은 국토방위를 "정치적 이용을 꾀한다"라고 모함하고, 국토의 대동맥을 뚫는고속도로 건설을 그들은 "국토의 해체"라고 하였습니다.반대하여온 것 등등 대소사를 막론하고 내..

중요자료 2024.06.10

육군 3사관학교 졸업식한 장군의 연설문!

육군 3사관학교 졸업식한 장군의 연설문!의사협회는 파업을 할 것이 아니라 전원 자격증 반납하고 병원도 페업하라!교육에서 부터 시작된 개판이 정치, 언론, 민노총 등을 거쳐 판사가 개판 치더니 인간 존엄성의 최후인 생명을 지키는 의사가 개판치는 나라가 되었다.이 시발점은 교육에서 부터 잘 못된 것에서 연유한다. 교육이좌 편향되면서 인성이 무너지고 도덕이 무너지니상,하질서가 무너졌다. 자연의 섭리에 따른 인류 보편적 가치가 무너졌다.자연에는 자연의 섭리에 의한 질서가 있다. 인연의 조건에 따라 만물은 각양각색으로 다르게 나타나게 되어있다. 이 천리를 무시하는 무식한 좌파의 평등 논리에 자연의 질서법에 따른 인간질서가 무너졌다.•이 세상에 태어난 그 어떤 생물도 생명은 존귀한 것이다. 하물며 만물의 영장이라는..

중요자료 2024.06.10

💌감사(感謝)로 시작하는 행복한 하루 ~♬💌

💌감사(感謝)로 시작하는 행복한 하루 ~♬💌두 눈이 있어 아름다움을 볼 수 있고,두 귀가 있어 감미로운 음악을 들을 수 있고,두 손이 있어 부드러움을 만 질 수 있으며,두 발이 있어 자유스럽게 가고픈 곳 어디든 갈 수 있고,가슴이 있어 기쁨과 슬픔을느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합니다.나에게 주어진 일이 있으며,내가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날 필요로 하는 곳이 있고,내가 갈 곳이 있다는 것을생각합니다.하루하루의 삶의 여정에서돌아오면...내 한 몸 쉴 수 있는 나만의 공간이 있다는 것을...날 반겨 주는 소중한 이들이 기다린다는 것을 생각합니다.아침에 보는 햇살에 기분을 맑게 하며,사랑의 인사로 하루를 시작하며,아이들의 해맑은 미소에서 마음이 밝아질 수 있으니~길을 걷다가도 향기로운 꽃들에 내 눈이 ..

좋 은 글 2024.06.10

☆보석을 알아보는 눈으로☆

☆보석을 알아보는 눈으로☆어느 등산가가 험한 산을 오르다길을 잃었습니다.해가 저물고갑자기 눈보라까지 쳐서 이제 죽었다고 생각할 쯤멀리 작은 불빛이 보였습니다.작은 초가 산간 집이였습니다.그는 거의 탈진 상태에서 "계십니까?계십니까?"그 때 어떤 할머니가 나왔습니다.그는 무조건 들어가쓰러지고 말았습니다.그리고 얼마가 지났을까할머니가 자신을간호하고 있었습니다."이제 정신이 드오?""아,, 죄송합니다.허락도 없이 이렇게 폐를 끼쳐서.""아니오,, 더 머물다 가시오!눈보라가 멈추려면몇일은 더 있어야 한다오"할머니는 가난했지만등산가에게겨울 양식을 꺼내어 함께몇일을 보냈습니다.등산가는 눈보라가끝나기만을 기다려야만 했습니다.할머니는등산가를 아들 대하듯이 정성껏 보살펴주었습니다."나도 자네만한아들이 있었다오,지금은 이..

좋 은 글 2024.06.10

🌺99송이 장미

(인생)      🌺99송이 장미서로 진심으로 사랑하는두 남녀가 있었습니다.그들은 서로에 대한애틋한 마음을 소중히 간직하며 아름다운 사랑을 나누고 있었습니다.그러나 뜻하지 않게이별이 찾아왔습니다.남자가 피치못할 사정으로 5년이나 외국으로 떠나 있게 된 것입니다.몸이 떨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이 그들을 두렵게 만들었습니다.출국을 며칠 앞둔 어느날, 남자가 여자에게 말했습니다."내가 떠나고 일년 째 되는 날,너에게 장미꽃을 보낼께! 그 장미가 백송이가 안 되면 날 기다리지 말고,만약 백송이가 되면 꼭 기다려줘~.약속할 수 있겠어?"여자는 고개를 끄덕였습니다.남자가 떠난 지 꼭일년이 되던 어느 날 예쁜 카드와 함께 장미꽃이 배달 되었습니다.여자는 장미꽃송이를 헤아리고 또 헤아렸지만장미는 99송이 밖에 되..

좋 은 글 2024.06.10

🧡사회주의(社會主義)는 왜 나쁜가?💛

[아침편지]🧡사회주의(社會主義)는 왜 나쁜가?💛미국 "아이비리그"에 속한 "코넬대학교"에 연세가 많은 경제학 교수가 있었는데, 학생들에게 학점을 후하게 주는 교수로 유명했다. 그 교수는 오래토록 경제학을 가르쳐 왔지만, 단 한명에게도 F학점을 준 적이 없었다.그런데 이번 학기에는 수강생 전원에게 F학점을 주는 믿지 못할 일이 일어났다.그 전말은 이러했다.학기초 수업시간 중에 교수가 "오바마 대통령"이 주장한 복지정책을 비판하자, 학생들이 교수의 생각이 틀렸다며 따지고 들었다.당시 "오바마 대통령"의 복지정책은 미국의 국민이라면 그 어느 누구도 가난하거나 지나친 부자로 살아서는 안되며, 평등한 사회에서는 누구나 다 평등한 부를  누릴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다.그러자 교수가 학생들에게  한가지 제안을 했..

중요자료 2024.06.10

🌹한국의 홀수문화.

🌹한국의 홀수문화.  홀수는 우리 민족정신문화의 깊은 뿌리다.거슬러 올라가 보면까마득한 시절부터조선의 혼속에 묻혀내려온 민족문화다.자연스런 일상생활의넉넉한 관습에서 얻어진지혜의 소산으로,홀수는 딱 맞아 떨어지는짝수에 비해서넉넉하고 여유롭다.그중에서도 특히 3을선호하고 있지만1.3.5.7.9 모두가우리 생활 속 깊이맥을 내리고 있다.우선 국경일이라든가명절이 모두홀수 날이다.뿐만 아니라 때 맞춰서돌아오는 절기가 거의홀수 날에 들어있다.설날과 추석이 그렇고정월 대보름 삼짖날 단오칠석 백중이 그렇다.9월 9일은 구일이라하여 남자들은시를 짓고 여자들은국화전을 부쳤다.천고마비의 살찌는계절을 즐기던조상님들의 흐뭇한얼굴이 떠오른다.생활 곳곳에 뿌리 내린3의 의미는더욱 다양하다.사람이 죽으면 3일장 아니면5일장을 치르..

중요자료 2024.06.10

늙은 말(馬)과 빈대

늙은 말(馬)과 빈대유대인의 격언에 "몸의 무게는 잴 수 있어도 지성(知性)의 무게는 잴 수가 없다. 왜냐하면 체중에는 한계가 있지만 지성에는 한계가 없기 때문이지" 라는 말이 있다.재물은 곧 잃어버릴 수도 있지만, 지식은 언제나 몸따라 함께 다닌다. 그러므로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배워야 한다. 학교 교육이 끝났다고 해서 사람의 배움이 끝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요즈음은 평생교육또는 생애교육을 강조한다.그러면 누구에게서 어떻게 배워야 할까?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게 마련이니, 그 선한 쪽을 골라 이를(그의 선을) 따르고, 그 악한 쪽을 골라 이를(나의 악을) 고쳐야 하느니라. (三人行 必有我師焉 擇其善者而從之 其不善者而改之)" 하였다.춘추전국시대 제(濟)나라 환공(桓公)이 ..

중요자료 2024.06.10

💙WHO가 발표한 "2023년 장수비결."

💙WHO가 발표한 "2023년 장수비결."✍놀랍게도 1위가 '술'이라네요~^^ 적당한 알콜이 몸속을 순환하며 마사지 역할을 해주고, 어떤 운동도 어떤 음식도 대신할 수 없는 심폐기능을 강화시켜 주며, 친구끼리 만나 적당히 술도 마시는 게 정서적으로 안정이 돼 오히려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는 장수비결 1위로 꼽았다고 합니다~^^🛑01위: 술 적당!🛑02위: 걸어라!🛑03위: 이성 포옹!🛑04위: 목욕, 마사지 자주!🛑05위: 뭐든 즐거워해라!🛑06위: 좋은 친구와 함께!🛑07위: 오래 앉지 마라!🛑08위: 생강 먹어라!🛑09위: 질 높은 수면!🛑10위: 즐거운 여행!🛑11위: 설탕은 적게!🛑12위: 화내지 말기!🛑13위: 잎채소 먹기!🛑14위: 사과 많이 먹기!🛑15위: TV 적..

건 강 2024.06.10

♤ 이것이 人生

♤ 이것이 人生 세월의 다리를 건너고또 건너다 보니까어느새 늙음이 머물고,지금까지도 걸어 왔던세월, 지내 놓고 보니  참 많이도 걸어 왔네.그래도 많은 세월을걸어가다가 보니까좋은 인연도 만나고,기분 좋은 아침도맞게 됩니다.우리네 인생사란 !어디서 멈춤을 할는지,어느 정류장에서내려야 할지 모르지만,내 안부를 묻는 사람이있다는 것은, 아마도그것이 일상의 사소한행복이 아닌가 싶다." 인생"이라는 건 !아등바등살아가는 게 아니라,너도 나도즐겁게 살아야만 하고,그럭저럭살아가는 게 아니라,하루 하루를재미있게 살아가야만 하고,걱정하며 사는 것이아니라, 웃으면서살아야만 합니다.힘들게 사는 게 아니라즐기면서 살아야 하고,근심하면서 살아가는 게 아니라,감사하면서 살아야 하며,"오늘 죽어도 아깝지 않구나",하게 살아가야 하..

좋 은 글 2024.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