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8

나를 쏘아라!

나를 쏘아라!2024년은 6.25발발 74주년이다. 6.25때 우린 아무 준비가 없었다. 학교는 전부 휴교하고, 학생들은 농사를 지으라고 농촌으로 보내졌다. 그래서 개전 초기에 속수무책으로 밀리기 시작하여 낙동강까지 후퇴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낙동강 전투의 회복과 맥아더의 인천상륙으로 이 나라를 구했다고 알고 있는데, 실상은 조금 다르다. 낙동강 전선의 전투는 곧 영천, 포항, 다부동 전투이다.경북 칠곡군 왜관 읍에서 동북으로 좀 들어가면 학이 머무르는 산이라고 하는 해발 654m의 유학산(留鶴山)이 있다. 이 산정 근처에 마이클 레스 미 중령과 김재명 소령이 이끄는 대대병력이 주둔하고 있었는데, 이곳이 뚫리면 대구까지 뚫리는 개활지로서 부산까지 밀릴 수 있기 때문에 이 곳을 뺏기면 유엔군이 상륙한다 ..

중요자료 2024.06.29

대인배와 소인배

대인배와 소인배소인배는 자기의 잘못을 결코 인정하지 않는다.미국의 남북전쟁이 한창일 때의 일이다.어느 날 작전 문제로 대통령과 참모총장 사이에 의견 대립이 생겼다.서로가 자기 작전이 낫다고 주장하며 한치의 양보도 하려고 하지 않았다.그러던 중 링컨이 자기 뜻대로 작전을 강행해 버렸다.하지만 안타깝게도 작전이 실패로 돌아갔다.작전은 크게 실패하고, 많은 사람들이 희생을 당했다.참모총장은 화가 잔뜩 났다.링컨은 비서를 시켜서 화가 난 참모총장에게 짧은 메모를 보냈다.그 쪽지에는 'I am sorry.' 라고 쓰여져 있었다.참모총장이 그 메모를 받아 보고는"이 멍청한 녀석!" 이라고 욕을 해 버렸다.참모총장의 화가 얼마나 격했는지 알 수 있었다.비서가 그 소리를 듣고 아주 당황하며 돌아오니 링컨이 물었다."그..

중요자료 2024.06.29

일본은 현재 치매환자 수가 놀랍게도약 860 만명

일본은 현재 치매환자 수가 놀랍게도약 860 만명 이라고 합니다.그래서오래 살고는 싶지만치매는 절대 걸리고 싶지 않다고 말합니다.치매에 걸리는 사람과걸리지 않는 사람의 확실한 차이가여기에 있습니다.잘 기억해 두셔야 할 사항 입니다사람이 똑 바로 걸을 때한쪽 발과 다른 발 사이 -한 걸음의 너비,즉, 보폭(步幅)이 넓은(긴) 사람은치매에 쉽게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반대로 보폭이 좁은 사람은치매에 걸리기 쉽다는 말입니다.지금보다 보폭을 조금만 넓혀서 걸으면치매에걸릴 확률이절반으로 (약50%)줄어든다는 사실을잊지마시기 바랍니다.그러니깐, 보행속도즉, 걷는 속도가 아니라,''보폭의 너비''가 인간 수명(壽命)을좌우(左右)한다고 했습니다.보폭(步幅)을 크게더 길게하고 걸으면자세(姿勢)가 반듯해지고,시선(視線)도..

건 강 2024.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