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9 13

방랑시인 김삿갓 1-29 회

방랑시인 김삿갓 1-29 회 취옹 노인은 그 대답을 듣고 감탄의 고개를 끄덕였다. 「과연 자네는 놀랍도록 박식하네 그려. ........자네는 그 글의 뜻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글쎄올시다. 하늘은 맑고 달은 밝아서, 넓고 넓은 하늘을 어디로든지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는데, 불나방이란 놈은 어찌하여 하필이면 등불 속으로만 뛰어드는지 모르겠다............는 뜻이 아닙니까.」 그 말을 듣고 나더니, 취옹 노인은 별안간 앙천대소를 하며 말한다. 「하하하! 자네는 그 글의 뜻을 잘 알고 있기는 하네 그려. 그처럼 머리가 좋은 자네가, 어찌하여 창공을 자유롭게 날아다닐 생각은 못하고, 하필이면 불나방처럼 등불 속으로만 날아들려고 하는가.」 김병연은 그 말 한마디에 마치 뒤통수를 호되게 얻어맞은 느낌이..

좋 은 글 2025.03.29

💠커피는 과연 좋은가💠

🧿♦️♦️🧿 커피 ㅡ 💠커피는 과연 좋은가💠 좋은 정도가 아니라  기막힌 명약입니다 ! 식사 후 커피 먹는 습관에 막연히 불안하셨다면 커피가 신체에 미치는 놀라운 효능들을 제대로 알고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커피가 중독성이 강한  것은 사실이다.  게다가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신경질적으로 행동할 때도 있다.  하지만 커피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당신의 신체에 놀라운 효과를 끼친다. 그것도 아주 긍정적이고 탁월한 효과를 미치는 것이다.  커피 한잔이 당신의 몸에 어떤 효과를 주는지 인포그라픽으로 흥미롭게 살펴보자. 온라인 미디어 프리벤션에 최근 소개된 내용을 인사이트가 보강해 정리했다.  💠기억력  최근 연구 결과 200ml 분량의 커피 2잔 (200mg의 카페인이 포함됐다)은 당신의 장기간 기..

건 강 2025.03.29

《을씨년 서럽다》

《을씨년  서럽다》 우리말 표현에 "을씨년 서럽다"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을사년 서럽다"란 말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어쩐지 음습하고 차가운 기운이 돌며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쓰는 말이다.  금년이 바로 60년 만에 돌아온다는 乙巳年이다.  乙巳年이 어떠했기에 ?  乙巳年의 歷史를 보자.  고려 초기, 945년 乙巳年(고려 혜종2년) 에는 "왕규의 난" 이라는 군사쿠데타로 수많은 목숨이 죽어 나갔다.  그리고 600年이 흘러 1455年 乙巳年 (명종1년)에는 乙巳士禍로 수많은 대윤(大尹)의 士林들이 죽어 나갔고  그리고 60년 후, 1605年 乙巳年(선조38년)에는 경상도 지방에 난데없는 폭우가 열흘 이상 퍼부어 낙동강이 범람하여 안동, 선산, 경주까지 수많은 수재민이 발생했다.  또 60년 후,..

중요자료 2025.03.29

🧅대박(大舶) 이야기🧅

🧅대박(大舶) 이야기🧅 노랭이 영감이라고 소문난 부자집에 새 며느리가 들어왔다. 지독한 구두쇠 노릇을 하여 재산을 불리며 자수성가해 온 노랭이 시아버지가 새 며느리를 곳간으로 불렀다. 시아버지는 곳간에 있는 보물들을 새 며느리에게 보여주며 자기가 평생 아껴서 모은 재산이라고 자랑하였다. 곳간 한쪽에는 여러 개의 큰 독에 각종 곡식들이 가득했다. 시아버지는 새 며느리에게 자기가 재산을 늘리어 온 비법을 은밀하게 가르쳐 주었다. 그 비법은 곳간에는 두 개의 됫박이 있었는데,  남에게 곡식을 내줄 때와 받을 때에 크기가 다른 됫박을 사용하는 것이었다. 곡식을 내줄 때는 작은 됫박으로 세어주고 받을 때는 큰 됫박으로 받으라는 것이었다. 이 말을 들은 새 며느리는 시아버지에게 잘 알겠다, 하고 대답을 했다. ..

좋 은 글 2025.03.29

살아 숨 쉬는 오늘이 축복입니다

♡오늘의 묵상  살아 숨 쉬는 오늘이 축복입니다 마음을 활짝 여시고 최고의 기쁨으로 하루를 맞이하세요 아랫글이 문득 생각나네요 60대는 늦가을 단풍이고. 70대는 초겨울 낙엽의 계절. 80대는 한겨울 백설의 계절이…. 90대는 잠자는 계절이다 나는 지금 어느 계절에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뒤돌아보며 언제나 마음만은 푸른 맘으로 현실에 만족하며 살아가는 삶이 가장 행복한 삶이 아닌가요…. 인생이란 문틈으로 백마가 달리며 지나가는 한순간의 모습을 보는 것 같이 세월이 후딱 지나간다는 의미지요 후회 하지 말고 하고 싶은 일 들 다하시면서 세월을 맘~껏 사용하세요 어차피 인생은 일장춘몽이라 합니다 매사 감사하면서  현재를 즐기세요. 글이 좋아서.. 한번 음미하면서 읽어 보세요  ♥~가장 소중한 것은    *때는 ..

좋 은 글 2025.03.29

☎梅花피어天下가 봄☎

☎梅花피어天下가 봄☎ 매화(梅花) 피어 천하(天下)에 봄이 오면 우리네 사람들은 탐매(探梅) 봄나들이를 떠나게 됩니다. 매화(梅花)의 글자는  木+人+母의 세 글자가 결합(結合)된 회의자(會意字) 로서 나무 중에서 어머니와 같은 나무라는 의미(意味)입니다.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마도 나무 중에서 매화(梅花)처럼 인간(人間)에게 많은 이로움을 주고 또 인간(人間)으로 부터 사람을 듬뿍 받는 나무도  흔하지 않을 것입니다. 매화(梅花)는 새해가 되면 나무로서는 가장 먼저 꽃망울을 터트려 봄 소식(消息)을 전해 주고 눈 속에서 꽃을 피워도 마치 온화한 날씨인 양 그윽하고 은은(隱隱)한 향기(香氣)를 발산(發散)합니다. 차거운 밤 얼음이 얼어도 꽃 모양(模樣)은 싱싱하고 색상(色相)은 선명(宣明)합니다 매화..

좋 은 글 2025.03.29

🌿 좋은 글 다섯가지

🍒 이 다섯글의 의미를 새겨 봅시다   🌿 좋은 글 다섯가지  ● 이야기 하나 한 소년이 있었습니다. 화창한 날에 기분 좋게  언덕을 올라가던 소년은 길에 튀어나와 있던 돌에  걸려 넘어지고 말았습니다. 이런 돌덩이가 왜 사람들 다니는 길에 있지? 소년은 삽으로 돌부리를 캐내기 시작했습니다. 파헤치자 점점 돌의 크기가 드러났습니다.  땅 위에 보이는 돌은 사실 큰 바위의 일부였던  것입니다. 소년은 놀랐지만 결심했습니다. "다시는 다른 사람들이 돌부리에 걸리지 않도록  파내겠어!" 소년은 분한 마음 반, 정의감 반으로 거대한 돌에  달려 들었습니다. 해가 뉘엿뉘엿 지기 시작했습니다. 소년은 삽을 놓았습니다. 안 되겠다, 포기하자. 소년은 파놓았던 흙으로 돌이 있던 자리를 덮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

좋 은 글 2025.03.29

♤4차 산업시대 우리의 미래는?♤》

《♤4차 산업시대                     우리의 미래는?♤》 앞으로 인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단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시대가 오고 있다. 인간이 기계에 대체되는 세상. 로봇이 인간을 대체하고 인공지능이 인간을 지배하는 세상? 앞으로 인류는 두 계급으로 나뉜다고 한다. 인공지능에게 지시를 내리는 계급과 인공지능에게 지시를 받는 계급 인공지능 시대 가장 먼저 대체대는 직업이 의사, 약사, 판 검사, 변호사, 교사, 순이고 기업 CEO 기업 임직원, 공무원, 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변리사, 감정 평가사, 보험 계리사, 재무분석가등이 본격적으로 대체될 것이다 앞으로 인공지능이 인간이 하던 일의 전부를 감당하게 될 것이다. 구글의 인공지능 자율주행 차는 이미 330만 킬로 무사고 운행기록을 세..

중요자료 2025.03.29

아들의 일기장

♧ 아들의 일기장 할머니 때문에 부모가 자주 싸우는 것을 어린 아들이 보았습니다. 여보 이젠 정말 어머님 하고는 같이 못 살겠어요. 엄마의 쇳소리 같은 목소리가 들리고 나면, 그러면 어떻게 하오. 당신이 참고 살아야지. 아버지의 궁색하신 말씀도 이제는 귀에 익숙해졌습니다. 여보 그러면 이렇게 합시다. 어머니가 묵으실 방 하나를 따로 얻어서 내보내 드리는 것이 어때요? 엄마의 새로운 제안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하면 남들이 불효자라고 모두들 흉볼 텐데 괜찮겠어? 아니, 남의 흉이 무슨 문제예요! 우선 당장 내 집안이 편해야지. 그런 일이 일어난 며칠 후 할머니께서 혼자 방을 얻어 이사하시는 날이 돌아왔습니다. 이사 중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어린 소년은 공책에 무언가를 열심히 적고 있었습니다. 그러자 엄마는..

좋 은 글 2025.03.29

아침 명상

(미소) 아침 명상 (미소) 사람은  믿음과 함께 젊어지고 의심과 함께 늙어 간답니다   사람은  자신감과 함께 젊어지고 두려움과 함께 늙어가고,    사람은  희망이 있으면 젊어지고 실망이 있으면 늙어갑니다   우리의 일생은 타인에게 얽매어 있습니다.   타인을 사랑하는 데에  인생의 반을 소모하고, 인생의 반은 타인을  비난하는데 소모한답니다.   나를 비우면 행복하고, 나를 낮추면 모든 것이  아름답게 보인 답니다.   행복은  결코 먼 이야기가 아닙니다. 행복은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하트)  💚  (하트)  🧡  💜     《 꼭 ! 읽어 보세요 》 😄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싶다 https://swkor624.tistory.com/m/2521

좋 은 글 2025.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