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0 14

박정희의 중화학은 선진국 건설의 역사적 사명을 안고 태어 났다.

🇰🇷(중화학  총론) 박정희의  중화학은  선진국  건설의  역사적 사명을 안고  태어 났다. (부제~ 박정희  대통령은  세계적  영웅이다) 박정희는 61년 5월 16일 군사혁명에 성공하고  혁명공약 1항에서  반공을 국시로하는 자유  민주주의를 건설하고  2항에서 UN헌장을 수호하며 각종 국제협약을 존중하는 국가를 만든다고 했다. 4항에서 국민을 빈곤과 기근에서 해방시켜 자주국가를 설립한다고 약속했다. 박정희는 그의 혁명정부에서 빈곤에서의 해방을 위한  제1보로 경제 개발5개년 계획을 추진했다. 박정희가 혁명을 이르킨 61년도의  한국은  1인당  GNP가  81달러여서 말레이시아 281, 필리핀이  268달러로서  한국은  이들 나라보다  3배나  못사는 세계 최빈국중의 하나였다.    거기에 ..

중요자료 2024.08.20

😁 삶의 ​인격

😁 삶의 ​인격 ​사람됨이란 마음의 양식(良識)에 달렸습니다. ​말이 번듯하다고 곧 행동이 반듯한 것은 아니며. ​얼굴이 곱다고 곧 마음씨가 고운 것도 아닙니다. ​학문이 높다고 반드시 인격이 높은 것은 아니며. 부(​富)를 쌓았 다고 반드시 덕을 쌓은 것도 아닙니다. ​진실한 사람은 말로써 말하지 아니하고, 정직한 사람은 매사에 곧음이 보입니다. ​있어도 인색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없어도 후한 사람이 있습니다. ​아는 것이 많아도 모르는 것이 더 많다는 겸손은 진정한 지식인의 미덕입니다. ​어진 사람은 그 도량이 큰 나무와  같아 제 그늘로 쉼터를 제공합니다. ​또한 선한 사람은 그 성품이 꽃처럼 아름다워 제 향기로 나비를 부릅니다. ​그러나 거짓을 일삼은 사람은 세치의 혀로 불신을 낳고, ​술수에 ..

좋 은 글 2024.08.20

💢 안두희는 왜 같은 당의 백범김구선생님을 쏘았나?

💢 안두희는 왜 같은 당의 백범김구선생님을 쏘았나?  1917년생 안두희는 당대의 엘리트였다. 1934년 신의주고등상업학교를 졸업하고, 1939년 메이지대학 법학과를 3년 다녔다. (정안기 박사에 의하면, 그 시절 압록강변 에서 ‘할리 데이비슨’을 몰았던 귀공자이자, 평양 기생과 재혼한 낭만주의자 였다.) 소련을 등에 업고 김일성이 북조선에서 날뛰자, 1947년 고향 신의주를 떠나 서울로 왔다. 월남한 후 서북청년회 종로지부 총무부장과 중앙 총무부장을 맡았다. 육사 8기에 육군포병학교, 육군보병학교도 거쳤다. 그는 1949년 6월 26일 백범을 쏘았다.  그는 줄곧 일기를 썼다고 한다. 그가 남긴 백범 총격 당시의 서술은, 집필 허락을 얻어 매일 검열을 거치며 구속 중 작성한 것이다. 1954년 백범과..

중요자료 2024.08.20

'이 세상에 내것은 하나도 없다'

'이 세상에 내것은  하나도 없다' 매일 세수하고  목욕하고 양치질하고 멋을 내어보는 이 몸뚱이를  "나라고" 착각하면서  살아갈 뿐이다. 우리는 살아 가면서  이 육신을 위해 돈과 시간, 열정,  정성을 쏟아 붓습니다 예뻐져라, 멋져라, 섹시해져라, 날씬해져라, 병들지 마라, 늙지 마라, 제발 죽지 마라...! 하지만 이 몸은  내 의지와 내 간절한 바램과는 전혀 다르게  살찌고, 야위고, 병이 들락 거리고 노쇠화되고  암에 노출되고  기억이 점점 상실되고 언젠가는 죽게 마련입니다.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내가 내 것인가? 자녀가 내 것인가? 친구들이 내 것인가? 내 몸뚱이도 내 것이 아닐진대...! 누구를 내 것이라 하고 어느 것을 내 것이라고 하던가? 모든 것은 인연으로 만나고 흩어..

좋 은 글 2024.08.20

※부부에게 드리는 좋은 글※

■오늘도 참 幸福한 날 ! 2021.12.17(金).💕  ※아버지 죄송합니다※ -https://m.blog.daum.net/jokh1125/15864095?category=277531♧♧♧♧♧♧♧♧♧♧♧♧♧♧ ※부부에게 드리는 좋은 글※ ◆부부 십계명 1. 두 사람이 동시에 화를 내지 말라. 2. 화가 났을 때 큰 소리를 내지 말라. 3. 눈은 허물을 보지말고, 입은 실수를 말하지 말라. 4. 아내나 남편은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라. 5. 아픈 곳을 긁지 말라. 6. 분을 품고 침상에 들어가지 말라. 7. 처음 사랑을 잃지 말라. 8. 갈등이 있어도 결코 단념치 말라. 9. 숨기지 말고 정직하자. 10. 부부는 하느님의 섭리로 됨을 믿자.  ◆ 남편 십계명 1. 결혼 전과 신혼 초에 보였던 관심과 사..

좋 은 글 2024.08.20

🌼 가을이 오는 소리🌼

🌼 가을이 오는 소리🌼 나즈막히 어깨위로 들려오는 가을의 소리 푸른 하늘에 고추잠자리 날고 오색빛깔 단풍잎 눈에 넣을 생각에 벌써부터 마음이 싱숭생숭 가을이 오면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 사랑하는 그대와 기차여행도 하고 싶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수다떨며 가을을 만끽하고 싶어 가을아! 가을아! 어서, 오렴 설레는 마음 안고 그대 마중하리.        - 박옥화 -  벌써 절기상 입추(立秋)와 말복도 지나갔습니다 이제 곧 이 지긋지긋한 무더위도 물러가고 신선한 바람, 파란하늘, 울긋불긋 단풍이 우리를 반기는 가을이 오겠지요! 남은 여름 잘 견디시고 다가올 가을을 기다리며 기분좋고 행복한 주말되시길 소망합니다! https://youtu.be/CKO4sb0w1wQ?si=mdl8wzXX8Kymw7NE

좋 은 글 2024.08.20

♡마음의 수련(修鍊) -

♡마음의 수련(修鍊) -          사람이 오래 살고 싶으면 마음이 먼저 건강해야 한다.  우리 몸에는 안이비설신의(眼耳鼻舌身義) 육근(六根) 이라는 여섯 도둑놈이 있는데  이 놈의 욕심(慾心)이 지나쳐 사람의 생명을 빨리 거두어간다. 그러니 이 도둑놈들을 잘 다스려야 하느니라. 1.예쁜 것만 보려는 눈(眼)이라는 도둑놈 2.자신에게 좋은 소리만 들으려는 귀(耳)라는 도둑놈 3.좋은 냄새만 맡으려는 코(鼻)라는 도둑놈 4.맛 있는 것만 처먹으려는 입(口)이라는 도둑놈 5.쾌감만 얻으려는 육신(肉身) 이라는 도둑놈 6.그리고, 명예(名譽)와 권력(權力)에 집착(執着)하려는  생각이라는 도둑놈. 그리고 이 여섯 도둑놈을 다스리는 놈이 바로 마음인데 이를 잘 다스려야만 오래 살 수 있다.   이 여섯 도..

좋 은 글 2024.08.20

「70대(代)인생의 갈림길」

🍀값진 글이라 보관해 주세요~ 「70대(代)인생의 갈림길」 건강수명(健康壽命)이라 함은 일상생활(日常生活)에 불편(不便)함 없이 건강(健康)한 삶을 누리는 것으로 지금의 70대(代)가 예전보다 더 건강한 것은 영양상태(營養狀態)의 개선(改善) 때문이다. ​ 75세(歲)까지는 지적기능(知的機能), 체력(體力), 내장기능(內臟機能) 등이 중년(中年)과 큰 차이(差異)가 없다.80세, 90세가 되면 70대처럼 건강하게 활약(活躍)할 수는 없다. 의학(醫學)의 진보(進步)로 평균수명(平均壽命)만 연장(延長)된 것이다. 회춘(回春)하는 약(藥)과 방법(方法)이 있다고 한다면 장기(臟器)는 새로워질 수 있지만 뇌(腦)는 회춘(回春)되지 않고 노화(老化)는 계속(繼續) 진행(進行)된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問題)이..

좋 은 글 2024.08.20